자료제공- 사이버스텝


사이버스텝 주식회사와 주식회사 산리오, 개더링홀딩스 주식회사, 주식회사 굿럭3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여, 전세계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어플 “터치! 구데타마”의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터치​! ​구데타마​”​는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 “구데타마”를 스마트폰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어플로, '오므라이스', '사쿠라 모찌' 등 다양한 구데타마가 등장하며 누계 35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구데타마 어플의 최신작이다. 신작에는 '친구 기능'과 'AR 카메라', '지역 특산물 구데타마'가 추가되어, 구데타마의 생활이 더욱더 충실해졌다.

■​특징(1) “친구 기능”으로 친구와 함께 구데타마를 수집해요!

친구가 되어준 유저의 마이룸에 놀러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친구의 조리시간을 단축해주거나, 친구들의 방에 있는 구데타마와 놀 수 있습니다! “친구 기능”을 이용하여 자신이 가진 구데타마를 친구들에게 선물해보세요!

■​특징(2) “구데타마”가 어플 밖으로 뛰쳐나갔다!? “AR 카메라”!

AR 카메라 기능으로 유저가 만든 구데타마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데타마가 현실 세계로 뛰쳐나왔습니다! 책상 위나 손 위에서 흔들흔들 흔들거리거나, 구데타마는 어딜 가도 자유분방해요! 함께 찍은 사진은 스티커로 귀엽게 데코레이션하여 SNS에 올릴 수도 있습니다! 스티커는 어플 내의 이벤트 등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특징(3) “구데타마”의 종류가 증가!

전작보다 만들 수 있는 구데타마의 종류가 늘어났어요! 일본 전국 각지에 등장하는 지역 특산 구데타마나 이벤트 한정 구데타마가 등장합니다! 구데타마를 찾게 되면 SNS로 공유해보세요!

사전등록은 한국을 비롯하여 일본/미국/중국/대만/홍콩 총 6개국을 중심으로 전 세계(일부지역제외)에서 진행되며, 이를 기념하여 스페셜 애니메이션 '온천'도 함께 공개됐다. 튜토리얼을 완료하면 선물 박스를 통해 각종 특전 아이템을 받을 수 있고, 사전등록자 30만 명을 달성하면 “구데타마 페스티벌” (※)한정 디자인의 구데타마가 증정될 예정이다.

26일부터 사전등록을 시작한 '터치! 구데타마'는 프렌드기능, 사진모드 등을 추가하여, 2018년 봄에 서비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