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콘텐츠진흥원 지원기업 ㈜사운드유엑스(대표 장성욱)가 멀티 라이브러리 오픈마켓 모션플러그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모션플러그는 게임, 영화, 광고, 애니메이션, 앱 등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음악, 효과음, 3D 모델링 데이터, 모션 캡처 데이터 등을 구매 즉시 사용 할 수 있는 30여만개의 라이브러리 서비스이다. 장성욱대표는 배경음악 오픈마켓 뮤직플러그를 약 6년간 운영해왔던 경험을 토대로 모션플러그 서비스를 개발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콘텐츠 제작사들은 쉽고 간편하게 합법적인 제작 소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가격은 사용 범위에 따라 990원부터 33만원까지 다양하게 있어 용도에 따라 구매가 가능하다. 또한 콘텐츠 당 최저 499원에 이용 할 수 있는 정액제와 패키지 서비스를 통해 합리적인 금액으로 이용료를 최소화 할 수 있다.

사운드유엑스 장성욱대표는 “모션플러그는 경기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제작된 콘텐츠 라이브러리 마켓”이라며 “국내 뿐 아니라 해외의 콘텐츠 제작사들을 위한 리소스 데이터베이스로서 양질의 콘텐츠 소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 고 밝혔다.

이에 모션플러그는 오픈 이벤트 기간(2018년 5월 31일까지)동안 회원 가입 후 1년간 무제한 이용 할 수 있는 ‘모션플러그 웰컴킷 패키지’를 0포인트에 제공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문의는 사운드유엑스 고객센터(031-345-1992)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사운드유엑스는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운영하는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 스타트업 오피스 공간지원기업으로 작년 5월에 입주했다. 2014년 5월에 개소한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는 경기도 내 문화콘텐츠 분야 스타트업을 위한 오피스 공간지원, 컨설팅,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