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보더랜드' 신작을 연상케 하는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유저들의 기대를 모았던 기어박스가 새로운 티저 이미지 2장을 추가로 공개했다. 하나는 곧 공개될 신작이 '보더랜드' 시리즈일 것을 더욱 확실케 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완전한 신작에 대한 정보일 것으로 추측된다.

보더랜드 시리즈의 개발사 기어박스 소프트웨어는 공식 SNS 계정을 통해 두 장의 티저 이미지와 함께 'PAX를 위해 또 다른 게임을 예고할 때가 왔다(Time to tease another game for PAX!)'는 내용의 게시물을 공개했다. 어떤 과학 연구소의 실험실이 그려져 있는 해당 이미지에는 별도의 문구 등 자세한 내용을 유추해볼 수 있는 내용은 담기지 않았다.

모자이크가 잔뜩 칠해진 두 번째 이미지에는 '보더랜드2'의 주인공 중 하나인 '마야'의 실루엣이 담겨있다. 아마 보더랜드와 관련된 내용일 것이라 짐작할 수밖에 없었던 지난 이미지와 달리, 이번 이미지를 통해 '보더랜드' 시리즈의 신작이 나오리라는 것은 거의 확실해졌다.

한편, FPS 시스템에 성장, 퀘스트 등 RPG 요소를 더한 RPS 장르 확립에 큰 역할을 맡았다 평가받는 '보더랜드' 시리즈는 1,800만 장 이상 판매되는 큰 흥행을 거두는 등 2K의 대표 프랜차이즈 게임으로 꼽히는 작품이다. 보더랜드 시리즈의 후속작과 '또 하나의 신작'은 오는 28일 미국 보스턴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PAX East'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 모자이크가 잔뜩 들어갔지만, 캐릭터의 실루엣은 확실히 드러났다

▲ 보더랜드2의 사이렌, '마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