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생활이 개편됨과 동시에 새로운 거대 채집물이 추가되었다. 알터발로터 저지대의 거대한 단풍나무, 로윈드 하구 평야의 거대한 루페퍼 총 2종류이며, 채집할경우 14레벨 이상의 음식, 가구 제작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새로운 채집물이 등장하면서 기존의 채집물에도 변화가 이루어졌다.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은 그대로지만, 나타나는 위치나 시간에 변화가 일어난 것. 평소 등장하던 시간대 외에 특이 케이스로 등장하지 않는 시간이 추가되어 채집의 난이도가 약간 늘어나게 되었다.


▲ 거대 채집물은 학문 연구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 취미 생활의 핵심! 거대한 채집물은 무엇?

거대한 채집물은 각 맵에 일정한 시간마다 랜덤으로 등장한다. 일반 채집물과는 다르게 등장 위치가 미니맵에 표시되어 있으며, 해당 위치에서 거대한 채집물의 채집을 시도할 수 있다.

그러나 거대한 채집물은 빛나는, 돌연변이 채집물에 비해 채집물 HP가 상당히 높게 설정되어 있어 혼자서는 채집을 완료하기가 어렵다. 따라서 거대한 채집물의 채집을 완료하기 위해선 여러명의 유저들과 협동하여 채집하는 것이 좋다.

채집을 완료하지 못했다고 해도 채집 중간 중간 일반, 고급 채집물 재료가 떨어지기 때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채집에 참여했다면 거대한 채집물 하나로 상당한 재료를 모을 수 있다. 또한, 채집에 늦게 참가했더라도 거대한 채집물에 단 한번이라도 채집 모션을 취했다면 채집 성공 시 보상을 모두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채집을 시도하는 것이 유리하다.

등장 채집물의 종류로는 학원 어귀에선 '거대한 오렌지나무', 로원드강 하류에선 '거대한 아마', 발로터 습지초원에선 '거대한 목화', 남부 발로터 습지에선 '거대한 보석 바위'가 등장한다.

또한, 새로 추가된 맵인 알터발로터 저지대에선 '거대한 단풍나무', 로윈드 하구 평야는 '거대한 루페퍼'를 만나볼 수 있다. 채집 보상으로는 일반 채집물보다 상위 등급의 재료를 얻을 수 있어 취미 생활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 거대한 채집물 6종 정리






■ 거대한 채집물의 등장 시간, 이것만 알면 채집 마스터!

◈ 거대한 오렌지나무 - 학원 어귀, 매 시 3분에 출현



거대한 오렌지나무는 학원 어귀 지역에서 매 시 정각마다 나타난다. 미니맵에 위치가 표시되지만 그렇다고 바로 채집을 할 수는 없고, 3분을 기다린 후 거대 채집물이 완전히 나타나면 그제서야 채집을 시작할 수 있다.

등장 위치는 총 4지역으로 중앙 게이트 기준으로 좌, 우 2개, 아래쪽 좌,우 2개씩 위치해 있으며. 채집 시 오렌지, 고당도 오렌지, 라팜파스 특산 오렌지를 얻을 수 있다. 13레벨 음식인 '라팜파스 쿠키'의 재료로 사용되지만, 음식 자체의 효율이 낮아 거대한 채집물 중에서는 가장 인기가 낮은 편.

1시간 간격으로 등장하기 때문에 굉장히 쉽게 찾아볼 수 있고, 채집물의 체력 자체도 낮은 편에 속한다. 4~5명 정도면 무난하게 체력을 모두 깎을 수 있으므로 굳이 채집 파티를 만들지 않고 주변에 있는 유저들과 소규모로 진행해도 무난하게 성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거대한 오렌지 나무는 생성된 시간을 기준으로 30분이 지나면 사라진다. 채집 도중에 채집물이 사라진다면 채집 실패 모션이 나오면서 채집 완료 보상을 받을 수 없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혼자서 4분의 1을 줄일 만큼 체력이 낮은 편이다.




◈ 거대한 아마 - 로윈드강 하류, 짝수시 25분에 출현



거대한 아마는 로윈드강 하류에서 짝수시 20분에 만나볼 수 있으며, 그로부터 5분이 지나면 채집이 가능한 상태가 된다. 단, 오전 12시 20분오전 2시 20분에는 예외적으로 거대한 아마가 등장하지 않는다.

등장 위치는 중앙 게이트를 기준으로 좌,우 2개, 상,하 3개로 총 5개 지역중 한곳에서 랜덤으로 나타난다. 채집 성공 시 고급 아마, 최고급 아마, 환상의 아마를 획득할 수 있다. 아마 계열의 재료는 코스튬 제작에 상당량이 소모되므로 인기가 굉장히 많은 거대 채집물 중 하나로 뽑힌다.

체력이 거대한 오렌지나무보다 높아 적은 인원으로는 채집에 무리가 있으나 많은 유저들이 찾는 채집물이기 때문에 채집 자체는 크게 어렵지 않다. 보통 거대한 아마가 나타나면 소노라 1채널부터 시작해 가까운 위치 순으로 채널을 이동하는 방식으로 채집을 진행한다.

거대한 아마는 등장 후 50분동안 맵에 유지된다. 채널을 꾸준히 순회하면서 50분 안에 최대한 많은 아이템을 얻어두자.


▲ 다음 채널을 알려주는 유저가 있으면 상당히 편해진다.




◈ 거대한 목화 - 발로터 습지초원, 홀수시 25분에 출현



거대한 목화는 발로터 습지초원에 홀수시 20분에 등장. 추가적으로 5분이 지나면 채집이 가능한 상태가 된다. 예외적으로 오후 1시 20분, 오전 3시 20분에는 거대한 목화를 만나볼 수 없다.

등장 위치는 코발코타르 게이트를 기준으로 위쪽에 1개, 게이트 오른쪽 아래에 1개, 맵의 오른쪽 위치에 3개로 총 5가지 부분에서 랜덤으로 출현하며, 채집 시 고급 목화, 최고급 목화, 환상의 목화를 획득할 수 있다. 아마와 마찬가지로 목화 계열의 재료 역시 코스튬 제작에 들어가는 면 계열 아이템의 제작 재료로 사용된다.

거대한 목화는 맵에 50분동안 유지된다. 따라서 채집을 조금이라도 더 많이 하기 위해선 채집을 마치고 채널 이동을 할 때, 채집물이 같은 위치에 나타난 채널로 이동하는 것이 효율이 좋다.


▲ 거대한 아마에 비해 인기가 적은 목화.




◈ 거대한 보석바위 - 남부 발로터 습지, 3의 배수시 48분에 출현



거대한 보석바위는 남부 발로터 습지에 3의 배수에 해당하는 시간의 40분에 출현. 8분이 지나면 채집이 가능해진다. 단, 모든 3의 배수에는 등장하지 않는다.

오후 3시부터 시작해 오후 12시까지는 꾸준히 3의 배수 간격으로 등장하지만, 그 외의 시간에는 등장하지 않고 중간에 오전 6시에 한번 등장한다. 또한, 예외로 3의 배수와 관계 없는 오후 5시 40분에 거대한 보석 바위가 추가로 등장한다. 여기서 한시간이 지나면 6시 40분이 되므로 짧은 시간 내에 한번 더 채집을 할 수 있는 셈이다.

그러나 오후 5시 40분의 경우 채집을 성공했을때만 6시 40분에 새로운 거대한 보석 바위가 생성된다. 5시 40분 거대한 보석 바위가 제한시간 60분이 지날 때까지 남아있다면 사라지는 시간과 등장 시간이 겹쳐서 새로 나타나지 않기 때문이다.

등장 위치는 제르디카 게이트를 기준으로 위쪽에 2개, 좌, 우 양 옆에 3개로 총 5가지 부분에서 랜덤으로 출현하며, 채집 시 은광석, 금광석, 루비, 사파이어, 가넷, 토파즈, 에메랄드, 아쿠아마린을 획득할 수 있다.

보석류 아이템은 코스튬 제작의 핵심 재료로 들어가며 아이린은 루비, 자수정은 유아, 가넷은 카일, 토파즈는 루, 에메랄드는 세실, 아쿠아마린은 딘의 재료로 필요하다.

3시간마다 출현하는 채집물인 만큼, 다른 채집물보다 HP가 높고, 유지 시간이 60분으로 가장 길다. 굉장히 체력이 많기 때문에 연속으로 채집하기는 쉽지 않은 편.


▲ 체력이 상당히 높아 10명 이상이 채집을 시도해도 20분 이상이 걸린다.




◈ 거대한 단풍나무 - 알터발로터 저지대, (3의 배수 + 1)시 10분에 출현



거대한 단풍나무는 알터발로터 저지대에서 3의 배수에 1을 더한 시간의 10분에 등장하며 채집 활성화까지 기다려야 하는 시간은 1분 미만으로 매우 짧다. 예외로 등장하는 시간은 없다.

등장 위치는 총 8지역으로 굉장히 많은데, 크게 나눠서 위쪽에 4개, 아래쪽에 4개가 등장한다. 등장 지역은 시간대별로 고정되어 있다. 예를 들어 한 시간대에 위쪽 4개중 한 위치에 거대한 단풍나무가 등장했다면 채널 이동을 해도 아래쪽 4개엔 나오지 않고, 위의 4개 중 한곳으로 위치가 정해지는 것이다.

채집 시 14레벨 이상의 고급 가구 제작에 필요한 고급 단풍나무 판재, 고급 단풍나무 통나무를 획득할 수 있다. 상위 레벨 목재 가구의 경우 대부분 단풍나무 재료가 들어가기 때문에 취미 레벨이 높아질 수록 자주 찾게되는 채집물이다.


▲ 모든 채집물 중에서 크기가 가장 큰 거대한 단풍나무.




◈ 거대한 루페퍼 - 로윈드 하구 평야, 짝수시 55분 출현



거대한 루페퍼는 로윈드 하구 평야에서 짝수시 55분에 만나볼 수 있다. 거대한 단풍나무와 마찬가지로 등장 대기시간은 매우 짧은 편이며, 혼자서도 체력을 빠르게 줄일 수 있을 정도로 체력이 낮은 것이 특징. 예외적으로 오전 4시 55분, 6시 55분오후 4시 55분, 6시 55분에는 등장하지 않는다.

다른 거대한 채집물과는 달리 거대한 루페퍼는 채집할 수 있는 시간이 딱 3분이다. 55분에 등장한 후 58분에 칼같이 사라지기 때문에 등장하기 전에 미리 맵에 대기하고 있지 않다면, 제한시간 내로 거대한 루페퍼를 채집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또한, 거대한 루페퍼는 한번에 2개씩 등장한다. 채집 시간이 매우 짧으므로 미리 계획하고 파티원과 움직인다면 충분히 모든 루페퍼를 채집할 수 있다. 채집 시 14레벨 이상의 음식 및 가죽, 타닌 용액 제작에 필요한 이슬 머금은 루페퍼 잎을 획득할 수 있다.


▲ 채집 가능 시간은 단 3분! 여유가 없으니 빠르게 채집을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