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대'는 지도에서 남서쪽 끝에 위치한 지역이다. 다른 지역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어서 안전 지역이 동쪽이나 북쪽으로 설정되면 이동에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그러나 이동 경로가 길어진다는 것을 제외하면 등대는 상당히 매력적인 장소다. 건물은 단 하나뿐이지만, 등대를 올라가면서 보이는 아이템만 습득해도 충분할 정도로 아이템의 밀집도가 높다. 만약 안정적인 시작 넉넉한 파밍을 원한다면 등대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 이 기사는 베타 테스트의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등대 지역 추천 포인트

- 이동성 (●○○○○)
ㄴ등대로 들어오는 길 하나를 제외하면 주변이 모두 바다다.
ㄴ등대 주변의 탈 것 생성 포인트는 보트 1개, ATV 1개다.
ㄴ만약 보트와 ATV가 나오지 않았다면 먼 거리를 뛰어갈 확률이 높다.

- 복잡성 (●○○○○)
ㄴ등대는 건물이 하나만 존재하는 지역이다.
ㄴ등대 위로 올라가는 회전 계단을 제외하면 건물 구조가 단순한 편이다.

- 파밍 효율 (●●●●○)
ㄴ건물은 하나뿐이지만, 아이템의 밀집도가 높은 편이다.
ㄴ일정 확률로 등장하는 좀비와 황금총을 통해 빠른 파밍도 가능하다.


▲ 맵의 남서쪽 끝에 있는 등대 지역

▲ 건물이 단 하나만 존재하는 작은 지역이다


■ 파밍 및 점령 포인트

등대를 첫 시작 지역으로 선택했다면 등대 위를 먼저 점령하길 추천한다. 등대에 혼자 왔다면 위에서부터 아래로 내려가면서 빠른 파밍이 가능하고, 만약 적이 올 경우 위를 먼저 점령하면 위치상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갈 수 있다.

일정 확률로 생성되는 좀비는 등대 옆에 붙어 있는 2층 건물 안이나 주변에서 등장한다. 그래서 등대 위에서 시작하면 등대에 좀비가 생성되더라도 파밍과 좀비 정리가 편해진다.

등대는 일정 확률로 보급 상자와 황금총이 생성되는 지역 중 하나다. 황금총의 경우 등대 위 건물 주변, 등대로 들어오는 길목 등 생성되는 위치가 다양하므로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다.

▲ 낙하산을 타고 등대 위에 착지한 후 아래로 내려가면서 파밍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 등대 위에서 전리품 사냥꾼 퍽을 사용한 모습, 아이템의 밀집도가 높다

▲ 등대 지역에는 일정 확률로 황금총이 생성된다


■ 첫 시작 후 이동 루트

등대는 지도에서 남서쪽 끝에 위치한 지역이라 안전 지역에 포함될 확률이 낮은 편이다. 그래서 등대에서 시작할 생각이라면 파밍 후 이동 루트를 먼저 고민할 필요가 있다.

등대 주변에 탈 것이 생성되는 포인트는 ATV와 보트 1개씩이다. ATV는 등대로 들어오는 길목에, 보트는 등대 아래에 있는 작은 선착장에 생성된다. 특히, 보트를 이용해 북쪽으로 이동하면 뉴크타운 섬을 지나 건설 지역까지 빠르게 도착할 수 있고, 동쪽의 강을 따라가면 짧게는 공장, 길게는 리버타운과 수력 발전소까지 이동할 수도 있다.

다만, 동쪽의 강을 따라 이동한다면 강 주변 건물에 숨어 있는 적들이 보트 소리를 듣고 공격하는 경우가 많다. 게다가 강을 거슬러 올라갈수록 폭이 조금씩 줄어드니 안전 지역으로 진입 시 주의가 필요하다. 편집증 퍽이 있다면 미리 사용해서 적의 저격을 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등대 입구에는 일정 확률로 ATV 차량 등장

▲ 등대 밑에는 일정 확률로 보트가 등장하므로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때 활용


등대 주변에 ATV와 보트가 없다면 차선으로 등대에서 가장 가까운 주유소에서 생성되는 차량을 노리거나 하역장까지 수영하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다만, 하역장은 플레이어들이 많이 가는 지역 중 하나이므로 항상 적이 있다고 가정하고 움직이는 것이 좋다.

만약 등대에서 파밍하는 중에 아웃랜드 퍽을 발견했다면 1개 정도는 가지고 있길 추천한다. 가끔 등대 주변은 물론이고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때까지 차량과 보트가 전혀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상황에서 아웃랜드 퍽은 생존과 빠른 이동에 큰 도움이 된다.

▲ 탈 것이 없다면 하역장까지 수영한 다음 다시 탈 것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

▲ 먼 거리를 뛰어갈 확률이 높으므로 붕괴 지역에서 유용한 아웃랜드 퍽을 가지고 있으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