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기지'는 맵 중앙에서 바로 서쪽에 위치한 지역이다. 맵 중앙에서 가까운 지역이라 안전 지역에 포함될 확률이 높고, 안전 지역이 다른 곳에 설정되어도 이동 거리가 짧다. 다만, 중앙에서 가까운 만큼 이동 중에 적들과 만날 확률도 높으니 사주 경계를 확실히 할 필요가 있다.

※ 이 기사는 베타 테스트의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통신 기지 지역 추천 포인트

- 이동성 (●●●●○)
ㄴ맵 중앙에서 가까워 안전 지역에 포함될 확률이 높다.
ㄴ첫 안전 지역에서 벗어나더라도 이동 거리가 짧은 편이다.
ㄴ이동 거리가 짧은 만큼 탈 것에 대한 부담이 적다.

- 복잡성 (●●●○○)
ㄴ지역 크기에 비해 건물의 수가 많지 않다.
ㄴ가장 큰 건물 2채를 제외하면 내부 구조가 복잡하지 않다.

- 파밍 효율 (●●●○○)
ㄴ솔로-듀오로 파밍하기에 적당하다.
ㄴ통신 기지 내부에서 일정 확률로 보급 상자가 등장한다.
ㄴ근처에 있는 좀비 출현 지역까지 파밍할 수 있다.


▲ 맵 중앙에서 바로 서쪽에 있는 통신 기지

▲ 건물 대부분은 통신 기지 중앙에 모여 있고, 그 주변으로 대형 안테가 4개가 있다


■ 파밍 및 점령 포인트

통신 기지의 중앙 건물들은 통신 기지에서 가장 아이템이 많이 생성되고, 먼저 점령해두면 주변을 경계하기 좋은 장소다. 통신 기지 지역은 맵 중앙에서 가까운 만큼 다수의 적과 교전하는 일이 많으니 초반에 중앙 건물들을 빠르게 점령하는 것이 좋다.

만약 중앙 건물을 먼저 점령한 적들이 있다면 무리하게 진입하기보다는 외곽으로 빠져서 기회를 노리는 것을 추천한다. 맵에서는 확인하기 어렵지만, 통신 기지 주변에는 4개의 대형 안테나가 존재한다. 대형 안테나 위에서도 아이템이 생성되고, 높이를 이용해 통신 기지 내부의 적들을 감시할 수도 있다. 만약 통신 기지 내부로 진입하기 꺼려진다면 서쪽에 위치한 좀비 출현 지역으로 이동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통신 기지 중앙의 건물 밀집 구역이 주요 파밍 및 교전 지점

▲ 중앙에 있는 대형 안테나 건물을 먼저 점령하면 주변을 경계하기 수월하다

▲ 중앙 건물 근처에서는 교전이 자주 일어난다

▲ 통신 기지 주변의 파밍 지점

▲ 대형 안테나 위에서 보급 상자가 나오기도 한다

▲ 여유가 된다면 통신 기지 서쪽에 있는 좀비 출현 지역도 파밍하는 것도 좋은 방법


■ 첫 시작 후 이동 루트

통신 기지는 맵 중앙에서 가까워 첫 안전 지역에 포함될 확률이 높다. 만약 첫 안전 지역에서 벗어나더라도 이동 거리가 그리 멀지 않아 뛰어서 이동해도 늦지 않는다.

통신 기지 주변은 서쪽을 제외하면 숲과 들판으로 구성되어 있다. 안전 지역의 중심이 뉴크타운 섬일 경우를 제외하면 통신 기지에서 다음 지역으로 이동할 때 자연스럽게 숲과 들판을 통과하게 된다.

다만, 통신 기지 주변의 언덕에서는 통신 기지 내부를 쉽게 관측할 수 있다. 그래서 통신 기지를 감시하던 적들이 큰 바위, 나무, 수풀 등을 이용해 숨어서 기습하는 상황이 자주 일어난다. 만약 통신 기지에서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게 된다면 사주 경계를 확실히 하고, 정찰 차량 등을 활용해 안전을 확보하면서 이동하는 것이 좋다.

▲ 통신 기지가 첫 안전 지역에서 벗어나더라도 이동 거리가 짧은 편

▲ 통신 기지 주변은 대부분 숲과 들판, 숨어 있는 적을 주의해야 한다

▲ 통신 기지 주변의 언덕에 자리 잡으면 통신 기지 내부를 쉽게 관측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