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1일(수) 블레스는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맞이해 'PART 1. 다시 시작되는 운명 타오르는 불꽃' 소개 페이지를 공개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블레스 최초의 대규모 업데이트 타오르는 불꽃 The Blazing Fire' 멘트와 함께 영상이 준비되었는데, 재생 버튼을 누르면 타오르는 불꽃 시네마틱 트리일러가 재생된다.

시네마틱 트레일러의 스페셜테마곡은 'The Lost Story'이며, 블레스의 이후 스토리를 어렴풋이 파악할 수 있다. 메인 스토리에서 음모를 꾸몄던 귀도, 알 수 없는 말을 내뱉는 마스쿠 종족, 그리고 스포르차까지 등장해 메인 스토리에 주축을 담당하는 인물들이 클로즈업된다.

'PART 2. 황금을 건 리얼 전쟁 골든 워' 페이지는 9월 28일에 소개될 예정이다. 지금 공개 된 것들 외에 또 하나를 준비 중인 상태인데, 과연 어떤 내용이 담겨있을지 기대가 더욱 커지고 있다.






■ 미스틱은 어떤 스킬을 가지고 있는가?

운명을 탐구하는자, 신규 직업 미스틱이 소개됐다. 미스틱은 꽃, 물, 풀잎, 동물 등의 자연의 힘을 사용하는 직업이며 기본적으로 회복을 담당하지만 3가지의 핵심 기술을 통해 미스틱의 성향을 바꿀 수 있다.

미스틱은 핵심기술 '야수지기'를 통해 주기적으로 자신에게 버프를 걸어 다음 공격의 피해량을 증가시켜 수월하게 사냥을 할 수 있다. 또한 화상, 중독, 출혈 등 다양한 속성을 가진 기술을 사용하여 적을 약화시키고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힙 수 있다. 예를 들면 '발화' 스킬은 적에게 주기적으로 지속 피해를 입히고 기력을 감소시키며, '흡혈박쥐' 스킬은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동시에 피해량의 일부를 다시 미스틱의 체력으로 회복한다.

'파도지기'는 주기적으로 주변 파티원을 회복시며, 강력한 생존기로 위험에 처한 파티원의 생명을 안정적으로 지켜준다. 지속, 연쇄 스킬의 비중이 높은 것이 팔라딘과 차별화될 수 있는 미스틱만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 예를 들면 '치유의 샘' 스킬은 선택한 위치 내의 파티원들을 일정 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치유하고 마법방어력을 증가시킨다.

'숲지기'가 되면 내재된 정령의 힘을 사용하여 주변에 위치한 파티원들의 잠재력을 극한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 특히 여러 적들의 발목을 묶어 전투의 흐름을 극적으로 변화시킬 수도 있으며, '나비구름' 스킬은 선택한 지역에 위치한 적들을 일정 시간 동안 재울 수 있다.


▲ 미스틱 곧 등장!

▲ 야수지기는 공격형.

▲ 파도지기는 회복형이다.

▲ 숲지기는 군중제어기가 많다.



■ 미스틱 생성할게요! 사전 서약만 하면 순금 골드바를 얻는다

9월 21일부터 10월 4일 업데이트 전날까지 진행되는 블레서의 금빛서약 이벤트를 시작한다. 이벤트 내용은 신규직업 미스틱 사전서약, 신규서버 사전서약과 사전서약의 증표 3가지 내용이 담겨있다.

미스틱 사전서약은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으며 100% 지급되는 '광기에 물든 유니콘'을 얻을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미스틱 사전서약 하기를 클릭하면 곧바로 이벤트 응모가 완료되며, 추첨을 통해 5명은 순금 골드바(10g)를 획득할 수 있다.

하지만 보상 아이템은 10월 5이 업데이트 이후 10월 17일까지 미스틱 캐릭터를 생성해야 받을 수 있다. 광기에 물든 유니콘은 사전예약 신청 후 미스틱 캐릭터를 생성하면 게임 내 '수령대기물품함'으로 자동 지급될 예정이며 사전서약 보상은 계정당 1회 획득할 수 있다. 수령대기물품 내 획득한 상품은 3일 내 인벤토리로 수령하지 않으면 삭제되니 유의해야 한다.

스페셜 보상으로 당첨되면 제세공과금(22%)은 당첨자 본인이 부담한다. 골드바 당첨자는 10월 18일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시세에 따라 골드바의 단가가 변동될 수 있다.


▲ 미스틱 사전서약 이벤트로 하수인을 얻자!




■ 신규유저와 복귀유저를 위한 신규서버 추가!

신규유저나 복귀유저를 위한 신규서버가 추가될 예정이다. 하여 신규서버 사전서약을 이벤트도 진행되는데, 서약 후 신규서버에서 캐릭터 생성시 프리미엄 블루 15일을 100% 지급한다. 추첨을 통해 스페셜 보상 골드바도 지급하는데, 신규 서버에서 새 캐릭터를 생성 후 10월 17일까지 25레벨을 달성하면 응모가 된다.

사전서약의 증표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미스틱 또는 신규서버 사전서약에 참여했다면 SNS 버튼을 클릭해 게시물을 공유하면 된다. 공유한 URL 주소를 이벤트 페이지 하단 댓글란에 URL를 입력하면 참여가 끝난다. 100% 보상품은 여행의 동반자 행운 상자와 황금빛 사과 마들렌, 달콤 옥수수 빠스가 들어있는 황금빛 꾸러미며, 순금 골드바는 10월 8일에 발표한다.

☞ 순금 골드바를 노려라! 블레서의 금빛서약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신규서버 사전예약시 프리미엄 블루 15일!

▲ SNS 공유 이벤트도 진행한다.



그렇다면 신규 서버의 특혜는 어떤 점이 있을까? 오랫동안 블레스를 떠난 유저와 새로 시작하려는 신규유저들을 위한 신규 서버는 사냥으로 얻는 경험치가 +200%, 사냥으로 얻는 골드 획득량과 채집/제작 성공 시 숙련 상승량, 길드 경험치 및 영향력 상승량이 +100%다.

아무래도 가이우스나 반두인 서버에서 새로 시작하는 것보다 신규 서버에서 새로 키우는 것이 빠른 육성이 가능할 것이다. 또한, 신규 서버명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는데, 최우수로 선정된 유저는 문화상품권 10만원권과 블레스 스페셜 에디션 제닉스 Stormx Titan키보드를, 우수는 문화상품권 5만원권과 블레스 대형 마우스 패드를 받게 된다.

이벤트는 9월 21일부터 9월 28일까지 진행하며 9월 30일에 발표한다. 선정된 서버명은 시레 신규 서버에 서버명으로 사용되며,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합하여 최대 10명까지 선발된다.


☞신규 서버 이름을 지으면 키보드가 쏟아진다! 공모전 이벤트 [바로가기]


▲ 신규 서버의 혜택은 세계 제일!

▲ 최우수로 당선되면 키보드를 얻는다.




■ 최고 레벨은 50, 메인 스토리도 추가로 이어지며 신규 던전도 나온다!

최고 레벨이 50으로 확장된다. 관련해서 메인 스토리도 추가되는데, 하이란과 우니온 두 진영은 상대 진영을 정벌해 통일을 도모할 수 있는 지도자를 추대할 수 있을지 기대되고 있다.

아울러 이 세계에 돌아오려고 했지만 좌절하고 말았던 고대신의 정체, 그리고 또다시 세계를 위험해 빠트리려는 고대신의 야망은 누가 막을 것인지 기대된다.


▲ 50레벨로 추가되며 메인 퀘스도 이어진다.



10인 토벌대 던전 '전사왕의 무덤이 추가된다. 첫 보스는 영혼 뭉치, 두 번째는 유령 기사 네일이며, 마쉬히트, 파멸자 브레누스, 그리고 마지막 보스인 전사왕 베르베크가 무덤을 지키고 있다.

10인의 토벌대 구성원으로 전사왕의 무덤을 클리어 시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10인 던전을 클리어하기 전 신규 던전인 지토의 실험실과 잠든 비늘 유적 정예 던전에서 충분한 파밍을 끝내야 무난하게 도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