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노는 지난 업데이트로 찾아온 위자드 클래스의 신규 전설 용사다. 대중의 사랑을 받는 아이돌이란 설정에 걸맞게 화려한 외모를 자랑하는 카노는, 외모와 노래뿐만 아니라 마법 실력까지 뛰어난 팔방미인이기도 하다. 핑크빛 광선으로 적을 매혹하는 마법소녀! 나이트위치의 마스코트, 카노를 만나보자.






1. 용사 소개

■ 배경 설정

카노는 동네에서 우등생이라고 하면 누구나 떠올리는 소녀다. 똑똑하고 예의 바른 인성에 노래까지 잘해 모든 사람이 좋아하는 그녀의 단점은, 지나치게 평범하고 수더분한 외모가 다였다.

우등생인 카노는 마법 학교에 입학하기 위해 학업에 매진한다. 그녀는 밤낮없이 공부에 집중했고, 마을 사람들은 그녀의 노래를 듣지 못해 슬픔에 빠진다. 하지만 얼마 가지 않아 마을 사람들은 카노의 집 창가에 쪽지를 붙이며 그녀의 미래를 응원했다.

사람들의 성원에 힘입어, 마법 학교에 수석으로 입학한 카노. 그녀는 신입생 맞이 장기자랑 대회에 출전해 뛰어난 노래 실력으로 우승을 차지한다. 대회 시상식에서 상을 받고 내려가던 카노는 넘어지면서 안경이 벗겨지고 마는데, 안경 뒤에서 드러난 카노의 미모는 학원 제일의 미소녀라 할 만큼 아름다웠다.

▲ 2성의 왕립 도서부와 비슷하지만, 대변신 이후에는 절정의 미모를 뽐낸다.


그 후 카노는 '천재 미소녀 마법사'로 유명세를 떨치기 시작했다. 그런 그녀에게 한 연예사무소 프로듀서로부터 스카우트 제의가 들어온다. 아이돌이 되어 모두에게 행복을 전하지 않겠느냐는 것. 카노는 그 제의를 받아들였고, 그녀의 아이돌 대변신이 시작되었다.

카노는 전국적으로 인기를 떨치는 유명 아이돌이 되었지만, 마법 공부도 게을리하지 않았다. 그녀는 팬들의 사랑과 염원을 자신의 힘으로 바꾸는 마법을 깨우치게 되었고, 그 능력을 인정받아 나이트위치에 입단해 악을 물리치며 세계적인 인기를 끌게 된다.

나이트위치의 마스코트이자 희망의 아이돌 마법소녀가 된 카노의 행보는 그치지 않았다. 마족 데모나를 쳐부수는 새로운 임무를 맡은 그녀는 악을 쓰러트린다는 사명감을 가슴에 품고, 새로운 동료와 함께 임무 수행의 길을 떠난다.

▲ 누군가 떠오른다면 기분 탓입니다.



■ 획득 방법

전설 용사인 카노는 새로운 고대의 던전, '분노의 길'에서 획득할 수 있다. '분노의 길'은 헌터 '테레사'와 위자드 '카노'를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는 던전으로, 기존의 고대의 던전보다 난이도가 높으니 공략에 주의해야 한다.

새로운 고대의 던전에서는 에피소드 5의 설원이나 영혼 요새처럼 필드 효과가 있다. '분노의 길'에서는 적 하나가 쓰러지면 남은 적들이 강해진다. 따라서 적을 한 번에 처리하거나, 기절 상태로 만들어 공략하는 것을 추천한다.

▲ 새로운 고대의 던전 '분노의 길'에서 획득할 수 있다.



■ 기본 정보

위자드는 강력한 범위 공격과 다양한 기능성 스킬로 적을 공략하는 클래스다. 또한, 마법 저항력이 높아 적의 마법 공격에도 비교적 잘 대응할 수 있다. 그러나 체력 수치가 상당히 낮은 편이므로 위자드를 활용할 때는 체력 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특히, 카노는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이 상당히 높다. 치명타 확률은 35의 수치로 전체 용사 중 다른 5명의 용사와 함께 공동 1위, 공격력은 992의 수치로 전체 용사 중 도로시와 함께 공동 3위를 차지한다. 대신에 전설 용사의 능력치 보정에도 불구하고, 체력 수치는 그다지 높지 않다. (6성, 0훈련 기준)

▲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이 상당히 높다.





2. 스킬 정보

■ 블록 스킬과 특수 스킬

카노의 블록 스킬은 '러브 임팩트!'로 블록 사용 시, 체인 수에 따라 공격력의 85(1체인), 125(2체인), 250(3체인)% 만큼 마법 피해를 준다. 또한, 대상에게 5초 동안 매혹 효과를 부여한다.

패시브 스킬은 주력형으로, 다른 아군 블록을 2회 사용할 때마다 매혹에 걸린 적의 수만큼 공격력의 200% 만큼 마법 피해를 주는 '러브빔!'을 발사한다. 이 '러브빔!'에 맞은 적들은 다음 5초간 공격이 40% 확률로 빗나간다. (6성 기준)

카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특수 스킬은 없다.

▲ 블록 스킬 '러브 임팩트!'


카노의 패시브를 발동하기 위해서는 세 가지 조건이 필요하다. 우선, 카노의 블록을 사용해 적에게 매혹 효과를 부여해야 한다. 그 뒤, 매혹 효과가 지속되는 5초 동안 다른 아군이 블록을 2회 사용해야 한다. 이 두 조건을 만족하는 사이, 매혹 효과에 빠진 적이 생존해 있어야 한다. 적의 체력이 작거나 다른 아군의 공격력이 강력해 아군 블록을 2회 사용하기 전에 매혹 효과가 적용된 적이 죽으면 패시브 효과를 발동할 수 없다.

즉, 카노는 자신의 블록을 사용해 적에게 매혹 효과를 부여하고, 그 효과가 부여된 5초 동안 적이 살아 있는 상태에서 다른 아군이 블록을 2회 사용해야 패시브가 발동하는 방식이다.

주의할 점은, 카노의 블록 스킬이 적에게 완전히 적중한 뒤에 아군의 블록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카노의 블록 스킬을 사용한 후 적에게 적중하기 전에, 아군의 블록을 연달아 사용하면 패시브가 발동하지 않는 것을 염두에 두자.

▲ 3체인 블록 스킬에는 윙크하는 카노의 얼굴이 새겨져 있다.


카노의 체인별 공격 방식이 다른 점도 고려해야 한다. 1, 2체인은 정면의 대상을 공격하지만 3체인은 적을 관통하는 형태다. 즉, 3체인을 사용하면 더 많은 적에게 매혹 효과를 부여할 수 있어 다수의 적에게 한 번에 패시브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1체인 블록 활용도 나쁘지 않다. 카노의 매혹 효과는 체인에 관계없이 적용되어 패시브 스킬을 발동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카노는 3체인 메인 딜러나 1체인 서브 딜러 양쪽 모두 활용할 수 있는 셈이다.

▲ 카노의 패시브 미적용 영상


다만, 현재 카노의 패시브 효과 중 '러브빔!'에 맞은 적의 다음 5초간 공격이 40% 확률로 빗나가는 효과는 발동되지 않는 것으로 추정된다. 체력이 낮은 카노의 체력 관리와 조합의 운영에 주의하자.

※ 영상의 여우동은 패시브 강화 효과(회피율 적용)가 없는 4성 초월 무기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 해당 버그는 8월 20일 업데이트로 수정되었습니다.




3. 추천 활용법

■ 추천 특수 스킬

카노에게 추천하는 특수 스킬은 '그림자 마법사''마나 재활용'의 두 가지다. '그림자 마법사'는 10초간 따라다니며 소환자의 마법을 따라 하는 그림자를 불러낸다. 그림자는 소환자의 모든 능력치를 100% 만큼 부여받는다. (2Lv 기준)

▲ 상급 특수 스킬 '그림자 마법사'


그림자 마법사는 카노의 스킬을 따라 하는 형태로, 블록 스킬의 매혹 효과와 더불어 패시브 스킬의 빔 공격까지 그대로 복사하여 사용한다. 따라서 3체인은 물론이고 1체인을 사용해도 그림자 마법사 덕에 다수의 패시브 스킬 공격을 가할 수 있다.

▲ 괴기스러운 빔 폭격이 가능합니다.


▲ 카노의 '그림자 마법사' 사용 영상


'마나 재활용'은 즉시 자신의 블록을 두 개 생성하고, 다음 스킬의 공격력을 55% 증가시키는 스킬이다. (4Lv 기준) 자신의 블록 수급이 원활해짐과 동시에 스킬 공격력 증가, 게다가 초월 전수하면 스턴 효과까지 부여되므로 유용하게 쓸 수 있다.

▲ 특수 스킬 '마나 재활용'



■ 추천 옵션 / 무기

카노는 '치명타 확률'이 상당히 높으며, 블록 스킬과 패시브 스킬은 '공격력'에 비례하여 '마법 피해'를 준다. 따라서 카노는 공격 옵션의 '치명타 피해량 증가''용사 공격력 증가', 그리고 '저항 관통력 증가'를 주로 활용할 수 있는 셈이다. 카노의 초월무기는 아직 업데이트되지 않았지만, 기존 무기를 잘 개조해도 유용하게 쓸 수 있다.

▲ 카노의 초월 무기로 짐작되는 마이크.


가장 먼저 추천할 무기는 6성 '초월자의 지팡이'다. 초월자의 지팡이는 초월 무기를 제외한 위자드 무기 중 가장 공격력이 높고, 무기 개조의 최대 효율을 볼 수 있다. 또한, 공격 옵션을 셋 갖고 있어 공격 옵션을 많이 쓰는 카노에게 제격이다. 각각 '용사 공격력 증가(%)', '저항 관통력 증가', '치명타 피해량 증가'의 개조를 추천한다.

▲ 6성 '초월자의 지팡이'


5성 '고대 지팡이'는 초월 무기를 제외한 5성 무기 중 공격력이 가장 높고, 공격 옵션 둘과 기능 옵션을 갖고 있어 치명타 효율을 높이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공격에는 '용사 공격력 증가(%)'나 '저항 관통력 증가', '치명타 피해량 증가'를, 기능에는 '치명타 확률 증가'를 추천한다. 단, 5성 무기는 4월 16일 업데이트 이후 무기 개조의 최대 효율을 볼 수 없다는 점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 5성 '고대 지팡이'



■ 추천 용사 조합

카노는 강력한 공격력을 바탕으로 후방에서 적을 섬멸하는 딜러로 활용한다. 카노의 경우 3체인 트리거의 메인 딜러나 1체인 사용의 서브 딜러 양쪽 모두 활용할 수 있어 조합의 스펙트럼은 다른 용사보다 더욱 넓은 편이다. 또한, 스킬 특성상 블록을 생성하는 용사와 궁합이 좋다.

다른 아군이 3체인을 사용하면 자신의 블록을 재생성하는 효과의 뮤나, 자신의 3체인을 사용하면 자신을 제외한 회복 받은 용사의 블록을 일정 확률로 재생성하는 여우동이 대표적이다. 신규 전설 용사인 롤랑도 조건을 만족하면 자신의 블록을 재생성하므로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다.

다만 카노는 체력이 낮으므로, 후방의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상대와는 상성이 좋지 않다. 시구르나나 R-0, 그리고 No. 9이나 이몽룡 등은 후방의 카노를 순식간에 쓰러트릴 수 있으므로, 상대로 만날 때는 조심해야 한다.

▲ 체인에 관계없이 패시브를 쓸 수 있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 카노(리더) + 뮤 + 롤랑

신규 전설 용사인 롤랑과 믿음직한 힐러인 뮤와 함께한 조합이다. 이 두 용사는 조건을 만족하면 자신의 블록을 재생성하므로, 다른 아군의 블록이 지속적으로 필요한 카노와 궁합이 좋다. 롤랑은 탱킹과 회복, 스턴을 담당하고 뮤는 회복을 전담한다. 그리고 카노는 뒤에서 강력한 공격을 퍼붓는다.

탱커인 롤랑 대신에 알렉산더나 잔다르크를 활용할 수도 있다. 또한, 해당 조합에서 카노는 3체인 트리거로 활용하기에 뮤와 롤랑을 다른 3체인 반응 용사로 대체할 수도 있다. 나즈룬이나 이사벨, 까마귀, 다라 등이 대표적이다.

카노(☆6) + 뮤(☆6) + 롤랑(☆6)의 결투장 영상



☞ 카노 + 여우동(리더) + 토르

다음으로 소개할 조합은 여우동, 토르와 함께한 조합이다. 여우동을 3체인 트리거로 세워 회복과 함께 다른 아군의 블록을 수급하고, 토르는 여우동의 3체인에 반응해 자신의 블록 사용으로 패시브를 발동한다. 카노는 1체인 사용으로 서브 딜러의 역할을 담당한다.

토르 대신 다른 3체인 반응 용사와의 조합도 유용하다. 혹은, 다른 1체인 용사를 활용해도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다. 탱커로는 알렉산더나 잔다르크, 롤랑 등이 있고 딜러로는 바이퍼, 달타냥 등이 대표적이다.

카노(☆6) + 여우동(☆6) + 토르(☆6)의 결투장 영상



☞ 카노 + No. 9(리더) + 드레이크

서로의 시너지 효과가 좋은 No. 9과 드레이크에 카노를 포함한 조합이다. 카노의 블록을 먼저 사용한 뒤, 드레이크의 블록을 사용하고 마지막으로 No. 9의 블록을 사용한다. No. 9의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되면 각각의 1체인 만으로도 서로의 패시브를 발동할 수 있어 유기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다만, 드레이크의 보호막이 적용되기 전의 탱킹은 다른 탱커에 비해 약한 편이므로 체력 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카노(☆6) + No. 9(☆6) + 드레이크(☆6)의 결투장 영상



이외에도 다른 조합을 구성할 수 있다. 3체인 블록을 많이 활용할 수 있는 문덕을 활용한 조합이라든지, 힐러 뮤를 둘 배치해 카노의 3체인 뒤 패시브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조합도 가능하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외모와는 정반대로 화면을 뒤덮는 괴기스러운 공격을 퍼붓는 카노. 그녀는 3체인과 1체인을 모두 활용할 수 있어 다양한 조합에서의 활용이 기대된다. 매혹적이고 화려한 카노와 함께한다면, 핑크빛 광선으로 용사단의 앞길을 밝게 비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