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유니버스의 전장 '드래곤의 둥지'에서는 다양한 중립 몬스터가 등장한다. 전장의 유일한 공성로인 지상 1층을 제외하고 지하 3층, 지하 2층, 지하 1층, 지상 2층, 지상 3층 등 모든 층에 중립 몬스터가 소환되기에 그 종류는 '제 3 점령기지' 보다 많은 편이다. 공성로가 한 층으로 한정되어 있는만큼, 중립 몬스터 처치를 통해 획득하는 골드와 경험치의 중요도가 제 3 점령기지보다 상대적으로 큰 편이다.

드래곤의 둥지의 일반 중립 몬스터, 엘리트 중립 몬스터를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면 지상 2층에서는 코볼트 전사 무리와 코볼트 대장 무리, 코볼트 주술사단을 만날 수 있다. 3층에서는 용신관 무리와 엘리트 몬스터 용기병이 등장한다.

지하에도 상당한 중립 몬스터가 포진되어 있다. 지하 1층에서는 거북이 전사 무리와 악어 전사단이, 지하 2층에서는 배회하는 유령들이 소환된다. 최하단 층인 지하 3층에는 해골 전사 무리와 엘리트 몬스터 해골 마법단을 만날 수 있다.

중립 몬스터 처치를 통해 획득하는 골드 및 경험치는 제 3 점령기지와 마찬가지로 대전 시간이 길어질수록 증가하며, 골드 및 경험치가 결정되는 기준은 '소환 시간'이다. 따라서, 소환된 몬스터를 시간을 두고 천천히 사냥하는 것보다 등장 즉시 처치하고 다음 소환을 기다리는 것이 보다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이다.

▲ 드래곤의 둥지에서는 총 11종의 일반, 엘리트 중립 몬스터를 만날 수 있다


◆ 중립 몬스터 처치로 얻는 골드와 경험치는 소환 시간에 영향을 받는다

일반, 엘리트 중립 몬스터의 보상 수준은 해당 몬스터의 소환 시간에 영향을 받는다. 같은 종류라도 더 늦은 시점에 생성된 몬스터의 보상은 그 이전에 소환된 몬스터보다 보상이 더 많다. 즉, 대전 시작 직후 생성된 몬스터를 20분 뒤에 처치해도 보상은 초기 수준과 동일하다. 다만, 모든 몬스터는 보상 최대치가 정해져 있어 일정 시간 이후로는 획득하는 경험치와 골드가 증가하지 않는다는 특징을 가진다.

따라서, 중립 몬스터 사냥을 통해 획득하는 보상을 극대화하려면 등장 이후 빠르게 처치하고 다음 리젠을 기다리는 편이 좋다. 즉각적인 사냥으로 몬스터 처치 수도 늘리고 새로운 소환을 통해 보상 경험치와 골드도 증가시키는 것을 추천한다.

◆ 지상 2층, 세 종류의 중립 몬스터가 소환되는 주요 지역

공성로 바로 윗층, 지상 2층의 가장 바깥쪽에 소환되는 코볼트 전사무리는 세 마리의 작은 몬스터로 구성되어 있다. 최초 등장 시간은 15초로, 드래곤의 둥지의 전투 시작 시간이 30초임을 고려하면 각 진영에서 나가기 전 이미 소환되는 중립 몬스터다. 코볼트 전사 무리의 리젠 시간은 1분 15초다.

15초에 처음 소환된 코볼트 전사 무리를 처치하면 몬스터별로 13의 골드와 16의 경험치를 지급한다. 즉, 한 무리를 모두 처치하면 얻는 골드 및 경험치는 각각 39, 48이다. 한 명의 하이퍼로 사냥 시 이후 소환은 2분 5초경이 되는데, 이때 등장한 코볼트 전사 무리를 쓰러트리면 총 42골드와 54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시간이 흘러 3분 30초경에 소환 된 코볼트 전사무리는 45골드와 57경험치를 지급한다.



▲ 코볼트 전사무리는 대전 시간 15초에 처음 등장한다


코볼트 전사 무리와 안쪽으로는 총 네 마리의 몬스터가 코볼트 대장 무리를 이루고 있다. 작은 몬스터 세 마리와 그에 비해 큰 크기의 한 마리로 나뉘는데, 처치로 얻는 보상은 큰 몬스터가 작은 몬스터에 비해 조금 더 많다. 또한, 모든 몬스터 처치 시 소비 아이템 1개를 얻을 수 있다.

해당 몬스터들의 최초 등장 시간은 대전 시간 45초다. 이후 처치 시점을 기준으로 1분 30초의 리젠 시간을 가진다. 처음 소환된 코볼트 대장 무리 사냥 시, 작은 몬스터는 마리당 13골드와 16경험치를 준다. 큰 몬스터는 16골드와 27경험치를 주기에 이를 총합하면 55골드와 75경험치를 획득 가능하다.

지상 2층 정중앙 지역에는 코볼트 주술사단이 존재한다. 1분에 소환되는 이들은 총 다섯 마리의 몬스터로 구성된다. 리젠 시간은 1분 30초고, 처치 시 소비 아이템 두 개를 얻을 수 있어 대전 초반 주도권 다툼이 치열한 몬스터다. 1분에 소환되는 코볼트 주술사단을 처치하면 총 163골드, 175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이후 3분에 소환되는 코볼트 주술사단은 185의 골드, 199의 경험치를 지급하고, 5분 5초에 소환되는 몬스터에게서는 200골드와 214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주황 색상의 작은 몬스터, 파랑 색상의 작은 몬스터보다는 가장 큰 크기의 몬스터 한 마리 처치를 통해 얻는 보상이 더 많다.





◆ 엘리트 몬스터 용기병 소환, 용신관 무리도 소비 아이템 드랍

지상 3층 좌측과 우측 끝 지점에서는 엘리트 몬스터 용기병을 만날 수 있다. 엘리트 몬스터는 일반 중립 몬스터에 비해 강력한 대미지와 생명력을 갖추고 있어 처치하기 까다롭다. 용기병은 무리를 이루는 몬스터 단위가 아니라 한 마리의 몬스터로 1분 30초에 처음 등장하고 이후 3분의 리젠 시간을 가진다.

처음 등장한 용기병을 쓰러트리면 240골드와 경험치를 받는다. 5분 20초에 소환되는 용기병은 경험치와 골드가 각각 40씩 증가해 280을 획득한다. 9분 5초에 등장한 용기병을 처치했을 때에는 310의 경험치와 골드를 받을 수 있다.

3층 중앙 지역에는 용신관 무리가 준비되어 있다. 용신관 무리는 용의 외형을 닮은 큰 몬스터 한 마리와 작은 몬스터 두 마리로 구성되어 있다. 1분에 첫 소환 되며, 이후로는 2분의 리젠 시간을 가진다. 1분에 소환된 용신관 무리를 사냥하면 큰 몬스터는 115의 골드와 115의 경험치, 작은 몬스터는 한 마리당 23의 골드와 경험치를 지급한다. 따라서, 첫 소환 시점에는 동일한 양의 골드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이후로는 획득하는 골드보다 경험치가 미세하게 많다. 두 번째 소환 시점은 약 3분 20초로, 해당 용신관 무리 처치 시에는 총 182골드, 184 경험치를 획득하게 된다. 5분 30초경에 리젠되는 용신관 무리는 196골드와 200의 경험치를 지급한다.





▲ 처음 소환 된 용신관 무리를 처치하면 115의 골드와 경험치를 획득한다


◆ 4개의 거북이 전사무리, 악어 전사단이 등장하는 지하 1층

세 마리의 몬스터로 구성된 거북이 전사무리는 지하 1층 좌, 우측 두 지역씩 총 네 곳에 자리잡고 있다. 최초 등장 시간은 2층의 코볼트 전사 무리와 동일한 15초이며, 리젠 시간도 1분 15초로 똑같다. 처음 소환된 거북이 전사무리를 모두 처치하면 총 42골드와 경험치 48을 획득할 수 있다.

이후 2분경에 등장하는 두 번째 거북이 전사무리는 총 45골드와 54경험치를 지급하고, 3분 20초경에 소환되는 동일 몬스터 처치 시에는 48골드와 60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지하 1층 가운데에는 소비 아이템을 지급하는 악어 전사단이 존재한다. 악어 전사단을 구성하는 몬스터는 총 6마리인데, 큰 몬스터 두 마리와 작은 몬스터 네 마리로 구분할 수 있다. 대전 시간 1분에 처음 소환되고 리젠 시간은 1분 30초다.

무리의 중앙에 있는 두 마리의 큰 몬스터는 최초 소환 시 마리당 23의 골드와 34의 경험치를 지급한다. 작은 몬스터 사냥 시에는 각각 14골드와 17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어, 총 획득 보상은 102골드와 136경험치가 된다. 두 번째 소환 시점인 약 2분 55초에는 116골드와 158경험치를, 그 이후 4분 45초경에 등장한 악어 전사단을 통해서는 124골드와 168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 좌, 우 측면 지역에 배회하는 유령들이 소환된다! 지하 2층

처형인이 자리 잡고 있는 지하 2층에서 소환되는 일반 중립 몬스터는 배회하는 유령이 있다. 배회하는 유령은 총 세 마리의 몬스터가 무리를 이루고 있는 형태로, 유령이 떠오르는 외형을 지니고 있다. 대전 시작 후 45초에 처음 소환되기에 전투 시작과 동시에 달려나가면 바로 사냥할 수 있는 몬스터로, 리젠 시간은 2분으로 다소 긴 편에 속한다.

첫 소환 배회하는 유령들을 사냥하면 세 몬스터를 통해 각각 22의 골드와 18골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즉, 총 골드량과 경험치는 66과 54다. 2분 40초경에 소환되는 배회하는 유령들 처치 시에는 총 75골드, 60경험치를, 그리고 4분 30초 소환 몬스터에게서는 81골드와 66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 배회하는 유령은 총 세 마리의 몬스터로 구성되어 있다


◆ 지하 3층에서는 엘리트 몬스터 해골 마법단과 해골 전사 무리를 만날 수 있다

드래곤의 둥지의 가장 아래층인 지하 3층에는 총 네 무리의 중립 몬스터가 소환된다. 엘리트 몬스터 해골 마법단은 좌, 우측 끝 사다리 주위에 형성된다. 또 다른 엘리트 몬스터인 3층의 용기병과 마찬가지로 1분 30초에 처음으로 등장하며, 3분의 리젠 시간을 가진다.

해골 마법단은 총 다섯 마리의 몬스터로 이루어져 있다. 무리의 중앙에 있는 큰 법사형 몬스터와 그 좌,우에 있는 작은 법사형 몬스터 둘, 그리고 바깥쪽의 전사형 몬스터 둘이 이에 해당한다. 가장 큰 법사형 몬스터는 다른 몬스터에 비해 상당한 양의 보상을 지급한다.

첫 소환 시 172골드와 164 경험치이며, 여기에 다른 몬스터의 보상까지 합치면 첫 소환 해골 마법단에서 획득 가능한 골드와 경험치는 각각 268, 292에 이른다. 이는 같은 엘리트 몬스터인 용기병보다 많은 수치다. 두 번째 소환 시점인 5분 10초에는 골드와 경험치가 316, 334로 증가한다. 그 뒤 8분 45초경에 소환되는 해골 마법단은 무려 350의 골드와 364와 경험치를 지급한다.

지하 3층 중앙 워프 포탈 양옆으로는 세 마리로 구성된 몬스터 집단인 해골 전사 무리가 등장한다. 첫 등장 시간은 대전 시간 1분이고 리젠 시간은 2분이다. 지팡이를 들고 있는 법사 형태의 몬스터와 칼을 든 전사형 몬스터 두 마리가 소환되며, 첫 해골 전사 무리를 쓰러트리면 총 73골드와 89경험치를 보상으로 얻는다.

두 번째 소환은 약 3분 30초에 진행된다. 이때에는 골드와 경험치가 모두 증가해 83골드, 99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한 명의 하이퍼로 꾸준히 사냥 시 세 번째 리젠은 5분 50초경이 되는데, 이때 소환된 해골 전사 무리는 91골드와 106 경험치를 지급한다.





▲ 엘리트 몬스터 해골 마법단은 무려 5마리의 몬스터로 이루어져있고 보상도 상당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