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플라스M의 주요 화폐는 실버스타와 실버쉘이다. 실버스타의 경우 가장 기본적인 재화로 장비나 카드 강화 혹은 스킬 포인트 구입에 필요하다. 기본 재화인만큼 평소 일반 퀘스트나 사냥을 통해서도 수급할 수 있다.

실버쉘은 유저들간의 거래가 이뤄지는 마켓에서 통용되는 화폐다. 필요한 장비나 카드가 있을 때 먼저 마켓을 들리는 것이 보통이므로, 거래 재화인 실버쉘 역시 중요한 재화라 할 수 있다. 참고로 실버쉘은 일반 사냥으로 수급할 수 없고, 헬릭스로 교환해야 하는 등 일종의 유료 재화기 때문에 항상 부족할 수밖에 없다.

어느 쪽이던 게임을 하다 보면 지속적으로 소모될 텐데, 자금에 허덕이는 유저들을 위해 실버스타, 실버쉘을 효율적으로 수급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정리해봤다.


◆ 실버 모으기 한 눈에 확인하기!

1. 정원 채집물 마켓 판매.(매일)
2. 길드 무도회(월, 수, 금)
3. 길드 배당금, 펀포켓(매주 월요일 or 상시)
4. 정원 애완동물 먹이주기(1일 8회)
5. 월드 보스 참여(매일)
6. 설원 대난투(월)
7. 길드전(화, 목)
8. 경마 이벤트(수)
9. 고대 유적 퀘스트(매일)



▲ 모아도 모아도 부족한 실버, 어디서 수급해야 할까?




■ 서민이 가장 쉽게 돈을 벌 수 있는 곳 - 정원 자원

정원에서는 각종 음식 재료들을 제작하거나 방문하는 NPC들의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지만, 채집도 가능하다. 정원 9시 방향의 낚시터와 11시, 12시 방향에서 각각 낚시, 벌목, 채굴이 가능하다.

여기에서 채집되는 재료들은 정원의 가구를 만들 때 쓰이는데, 초보거나 서민이라면 엄두도 못 낼 만큼 많은 양을 요구한다. 그렇기 때문에 가구를 제작하는데 별 관심이 없다면 채집한 재료들을 마켓에 올려 바로 실버쉘로 바꾸는 것이 좋다.

수요가 많기 때문에 빠르게 팔리기도 하며, 가격도 꽤 높은 편이라 1~20만쉘은 벌어들일 수 있다. 날짜에도 구애받지 않는다는 것이 무엇보다 큰 장점이다.


▲ 올리자말자 불티나게 팔리는 채집 자원





■ 가서 춤만춰도 돈이 벌린다? - 길드 무도회

왕국 이벤트 중 하나인 길드 무도회는 매주 월, 수, 금, 일요일에 진행된다. 무도회가 열리면 15분 동안 길드 내 영지에서 다들 모여 춤을 추게 되는데, 이때 중간중간 나오는 미니게임을 통해 실버스타 수급이 가능하다.

미니게임은 길드원들에게 각각 다른 숫자를 보여주고 이를 빠르게 취합하여 비밀상자의 자물쇠를 여는 것이다. 길드원끼리 협력하면 그리 어렵지 않게 문제를 풀 수 있다.

참여하면서 얻게 되는 경험치는 물론 화면을 통해 떨어지는 보물지도나 주사위를 통해 추가로 돈을 벌 수 있으니 이벤트가 보일 때마다 참가하도록 하자. 최소 10만 스타부터 운이 좋으면 100만 스타까지도 수급이 가능하다.


▲ 춤만 춰도 경험치가 쌓이는데 돈까지 벌 수 있는 길드 무도회 이벤트





■ 길드에 가입해야 하는 이유! - 길드 배당금, 펀포켓

길드에 가입된 상태라면 본인의 활동량에 따라 길드 배당금을 받게 된다. 배당금의 지급은 매주 월요일 5:00에 발송되며, 활동량이 많은 유저라면 1~20만 실버스타를 획득한다.

펀포켓 역시 길드 가입된 유저끼리 스타를 나눠줄 수 있는 시스템이다. 길드원들이 타이틀이 오르거나 특정 등급의 카드, 장비를 획득하면 활성화된다. 펀포켓 쟁탈전에 참가하면 랜덤하게 스타를 획득할 수 있다.


▲ 길드 가입만 되어 있어도 매주 정기 적금과 용돈을 획득할 수 있다





■ 내 정원에 사는 애완동물에게도 돈을 받는다? - 정원 동물

정원 콘텐츠를 어느 정도 진행하여 코인이 모였다면 잡화 상점을 통해 허스키나 시바견을 기를 수 있다. 구입한 애완동물은 정원 기준 2시 방향에 있는 펫 하우스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먹이 주기 커맨드를 이용하여 실버스타를 수급할 수 있다.

먹이를 줄 때마다 8,000 스타를 획득하며, 본인의 애완 동물뿐만 아니라 다른 유저의 정원에서도 먹이를 줄 수 있다. 매일 최대 8회까지 가능하다.


▲ 다른 집 강아지도 밥을 먹여주자!




■ 숟가락만 올려도 된다! - 월드 보스

매일 11:30, 15:30, 21:30분에 등장하는 월드 보스전에 참가하면 실버스타를 획득할 수 있다. 본인의 활약도와 무관하게 단순히 참가만 하더라도 4만 스타가 벌리므로 해당 시간에는 미리 월드 보스가 리젠되는 장소에서 대기하는 것이 좋다.


▲ 참가만해도 돈이다 돈!





■ 설원 대난투 - 왕국 이벤트

매주 월요일 20:00에 시작하는 설원 대난투는 PvP 성향을 지닌 이벤트로 진행 중 얻게 되는 스노우 코인만큼 실버스타를 벌어들일 수 있다.

자신의 역량과 스펙에 따라 50만 이상 획득할 수 있으며, PvP 자체의 수익은 그리 높지 않으니 스노우 코인을 집중적으로 주워 실버스타를 획득할 필요가 있다.


▲ 조용히 스노우 코인만 줍고 다녀도 몇십만은 벌 수 있다





■ 스펙에 자신 있다면 참여하자! - 길드전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20:00에 개방되는 길드 PvP 콘텐츠로 일주일에 총 4번 진행할 수 있다. 승리 시 50만 실버스타라는 거금이 들어온다. 1인으로 참여가 가능하나 아무래도 PvP인만큼 스펙이 어느 정도 필요하다.


▲ 조용히 스노우 코인만 줍고 다녀도 몇십만은 벌 수 있다




■ 시간을 투자하여 돈을 번다! - 경마

수요일 20:00에 할 수 있는 경마는 실버쉘을 수급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콘텐츠다. 실버스타보다 실버쉘의 가치가 더 높은 만큼 많은 유저들이 참여한다.

평소 호위 임무를 자주 하여 경마 시합 칩을 많이 쌓아뒀다면 그만큼 실버쉘을 벌어들일 수 있다. 배팅을 잘하면 100만 실버쉘 이상도 가능하며, 그렇지 않더라도 5~60만 실버쉘은 꾸준히 모을 수 있다.


▲ 실버쉘을 노린다면 경마는 필히 참여해야 한다




■ 스티그마 주머니가 보상으로 들어온다! - 고대 유적 퀘스트

매일 1개씩 갱신되는 고대 유적 퀘스트를 수행하면 보상으로 스티그마 주머니를 판매하여 10~15만 실버쉘을 획득할 수 있다.

경험치는 물론 실버쉘까지 수급할 수 있으므로 매우 뛰어난 노가다 던전이라 할 수 있다. 매일 퀘스트가 갱신 되니 잊지 말고 받아두자.

이외에도 매일 타이틀 출석, 차원의 눈 사용, 유적 전투 등 꾸준히 진행할 수 있는 수급처가 있다. 본인이 게임 내에서 결혼하여 커플 상태라면 매주 초기화되는 사랑의 모험을 통해서도 스타를 수급할 수 있고, 길드 단위로 움직이는 유적 전투 역시 100만 스타까지 노려볼만한 좋은 수급처다. 열정적으로 참여만 한다면 매주 500만 실버는 꿈이 아니다.


▲ 경험치와 실버쉘 모두 모을 수 있는 일석이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