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4일(목) 예고된 대규모 업데이트가 어느덧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업데이트 주요 사항은 신규 문파 '이화' 추가로, 문파 기본 정보와 스킬 등은 지난주 GM 방송을 통해 상세히 안내된 적이 있다.

업데이트 이후 문파 변경권을 지급하므로 기존 유저들은 신규 캐릭터를 생성해 이화를 육성할 필요가 없다. 또한 문파 변경권을 사용한 뒤 장비 구매에 추가 재화를 소모하지 않아도 된다. 이 밖에도 이화를 빠르게 즐기기 위해 사전에 준비하면 좋은 것들을 소개한다.


■ 장비, 코스튬은 문파에 맞춰 자동 변경, 스킬은 체크!

문파 변경권을 사용하면 단순히 캐릭터의 문파만 바뀌는 것이 아니라 착용한 장비와 코스튬도 변경한 문파 전용으로 바뀐다. 그러므로 이화로 변경할 예정인 캐릭터가 장비 교환 및 제작에 필요한 영옥, 장비 도안 등을 보유하고 있다면, 재화를 마음껏 소비해도 좋다.

이와 함께 스킬도 전부 이화가 사용하는 것으로 변경된다. 이때, 콘텐츠에 따라 주로 사용하는 독맥을 새로 세팅해야 하며, 스킬을 한 번씩 사용해보고 자신의 손에 맞는 자리에 스킬을 재배치해야 할 것이다.


▲ 문파 변경권 사용 시 장비나 코스튬 등이 문파에 맞춰 자동 변경된다

▲ 덕분에 장비를 마음 놓고 구매할 수 있다


■ 이화가 주로 사용하는 심법에 미리 투자하자

이화는 통찰, 생명이 주 속성인 문파다. 이화가 주로 사용하는 심법은 주속성과 맞는 연무-생명, 연무-통찰, 이외에는 콘텐츠에 따라 비회풍, 살보리, 소천-진악, 쉬화-유독 등을 선택한다.

기존 캐릭터가 문파 변경권을 사용하더라도 그동안 투자했던 심법은 유지된다. 당문이나 태백을 육성하던 유저라면 사용하는 심법이 비슷해 준비가 수월하겠지만, 다른 문파는 업데이트에 앞서 이화가 사용하는 주요 심법에 수양을 투자해야 한다.


▲ 이화가 사용하는 심법 위주로 투자하는 것이 곧 업데이트 준비

▲ 이화 추천 사용 심법, 연무는 주 속성에 맞춰 통찰, 생명을 준비하자


■ 당장 준비가 어렵다면 사전예약 보상을 적극 활용

현재 이화 사전예약 페이지에서는 출석 이벤트 '이화를 기다리는 올바른 자세'가 진행 중이다. 누적 접속일에 따라 수양, 전설 폄석 교환권, 신백, 6급 영옥 등 다양한 보상이 주어지며, 이를 활용해 이화 대비 시 부족한 부분을 어느 정도 보충할 수 있다.

만약 이화로 전향할 생각이 확실하다면 이벤트 참여 보상인 영웅 심법 초기화 단약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이 아이템은 이화 사전예약 페이지 출석 누적 11일 차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한 번에 3개가 주어지므로 영웅 심법 투자에 필요한 수양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 출석 이벤트 보상, 심법 초기화 단약과 영옥이 문파 변경 시 큰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