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전의 아제로스 신화 쐐기돌 시즌 1이 시작된 이후로, 16단에 도달하기 전까지는 11단 이상의 쐐기에서 추가적인 보상을 얻을 수 없었다. 때문에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은 10단 주차를 위주로 쐐기 던전을 돌았고, 그 이상의 고단 쐐기는 단순히 도전 정신이나 자기 만족의 목적으로 가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이제 11단 이상의 쐐기돌을 클리어하면 추가 보상을 얻을 확률이 단수에 따라 높아진다는 점이 공개됨에 따라 고단에 도전할 이유가 생겼다. 군단 때 쐐기의 보상 시스템과 유사하다. 10단부터 쐐기돌의 단 수가 하나 올라갈 때마다 추가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이 40%씩 증가한다. 해외 와우 팬사이트와 유저들 반응에 의하면 해당 패치는 잠수함 핫픽스라는 해석이 지배적이다

11단 이상의 보상을 확인하기 전에 쐐기 보상의 규칙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 기본적으로 쐐기 던전을 완료하면 하나의 파티에 2개의 장비가 무작위 파티원에게 지급되는데, 제한 시간 내 던전을 클리어했다면 여기에 장비 1개가 보상으로 추가된다.

이러한 쐐기의 기본 보상 규칙에 11단 이상의 쐐기 던전부터 적용되는 추가 보상 획득 확률을 더하면 아래의 표 내용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이 많아진다. 쐐기 15단을 시간 내로 완료했다면 보상으로 5개의 장비를 얻을 수 있어 모든 파티원이 확정적으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고단 쐐기를 즐기는 플레이어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다.

아쉬운 점은 11단 이상의 쐐기에서 얻을 수 있는 장비의 아이템 레벨은 10단 보상인 370+와 동일하다는 것이다. 또한, 아제라이트 방어구는 여전히 주간 보상에서 밖에 얻지 못한다며 실망감을 나타낸 유저도 있었다.



추가로 자신의 쐐기돌을 파괴하고 새로 교체할 수도 있다. 현재 많은 이들이 애용하고 있는 방법으로 클리어한 쐐기돌 던전 단수의 -1된 쐐기돌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다. 군단 때는 쐐기돌을 파괴하거나 시간 내 클리어를 하지 못해 소진되면 정기점검 때까지 쐐기돌을 사용 할 수 없었던 점이 개선된 것이라 해석된다. 이 방법이 알려졌을 때 버그가 아니냐는 말도 있었지만,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많은 유저들이 쐐기돌을 교체하기 위해 이 방법을 사용하는 중이다.

이때 획득하는 쐐기돌의 던전 종류는 무작위고, 쐐기돌 단수는 '주간 보상(주차)'을 기준으로 책정된다. 만약, 지난 주 10단을 주차했다면 9단 석을 얻는다. 간혹 -2,3석을 얻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버그로 알려졌다. 10단을 +1상으로 클리어 했더니 갑자기 +13 석이 나온 것과 유사한 버그로 보인다.

자신이 주차한 단수보다 더 높은 단수의 던전을 클리어했다면, 현재 완료한 던전보다 1단계 낮은 단수의 쐐기돌을 얻는다. 예를 들면 지난 주 10단을 주차했는데, 지금 14단 톨다고르를 클리어했다면, 13단 석을 얻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확실하게 던전 클리어가 가능하다고 판단되면 상황에 따라 자신의 돌을 파괴하고 다른 던전 또는 더 높은 단수의 쐐기돌을 구하는 등 유연한 대처가 가능해졌다.

* 자료 출처 : wowhe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