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시험 운영중인 와우 인게임 스토어에 새로운 구매 품목이 추가되었다.


새로 추가된 품목은 '두둑한 부적 가방'으로, 구매 시 현재 일일 퀘스트 및 몬스터 처치로만 얻을 수 있는 '행운의 하급 부적' 50개를 받을 수 있게 된다.


현재 해당 아이템에 대해서는 이 아이템이 구매 목록에 추가되었다는 점과 아이콘의 모양 정도만이 공개되었으며, 테스트 서버에서는 테스트 용도로 해당 아이템을 구매할 수는 있지만, 아직 사용되지는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 현재 테스트 서버에서 확인할 수 있는 두둑한 부적 가방의 아이콘. 아직 사용되지는 않는다.



행운의 하급 부적은 와우 게임 내에서 현재 일일 퀘스트 및 일부 몬스터에게서만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하급 부적 50개를 모으면 주간 퀘스트를 통해 현재 진입 가능한 최고 수준 공격대(5.3 정식서버 기준 천둥의 왕좌)에서 추가 루팅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주화로 교환할 수 있다.(현재는 '운명의 모구룬'으로 바꿀 수 있으며, 행운의 하급부적 50개를 운명의 모구룬 3개로 교환)


행운의 하급부적 품목의 스토어 추가는 그동안 많은 와우저들의 비난을 받았던 일일 퀘스트의 강제성을 어느정도 탈피할 수 있게 하기위한 조치로 생각되며, 경험치 획득량 증가 포션과 같이 유저들이 게임에서 겪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하나의 방안으로 여겨진다.


아직 테스트 서버에서만 공개된 품목이기 때문에 가격도 정해지지 않았고 정식 서버 도입 여부 또한 알 수 없지만, 해당 아이템이 추가된다면 일일 퀘스트 수행이 어려운 라이트 유저들과 다수의 캐릭터를 육성하는 유저들의 일일 퀘스트 부담은 어느정도 줄어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게임 내 주요 컨텐츠 중 하나인 일일 퀘스트와 공격대의 추가 루팅이 가능한 화폐를 현금으로 거래하게 된다는 점에 있어서 유저들 사이에 우려가 일어나고 있기 때문에, 향후 이 아이템의 스토어 등록 여부는 와우저 사이에서 논란이 될 것으로 보인다.




▲ 5.4패치의 주화인 전투철로의 인장을 두둑한 부적 가방 구매로 편하게 바꿀 수 있게 될지는 아직 미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