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다끝나갈때 이게 뭔 의미가 있냐 하다가도 4시즌도 같은티어쓰니까... 늦게시작한 징기 미세팁글입니다.





위 사진은 스몰데론, 피락에서 사용한 신힘낭비갯수 확인 로그입니다.

신힘낭비야 다들 대격변에 신힘시스템 도입된 이후부터 신경쓰시면서 최대한 낭비하지 않아야 한다는 포인트 이해하고 계실거고, 내가 잘 하고 있나 확인하시려면 해당 로그에서 본인 아이디 누르신뒤에 Resources 탭에서 Holy Power 항목 확인하시면 Wasted로 얼마나 낭비했나 확인 가능합니다.

가능한 0에 가깝게 해주시는게 베스트입니다. (3타겟 이상 천종에서는 필연적으로 심판 버블낭비가 생기니 이건 어쩔 수 없습니다.) 성전의강타가 버블날리기 가장 쉬우니 추적하셔서 날리지 않도록합시다. 제 경우만봐도 내다버린 버블이면 선고 두세방은 더 쳤네요...

그래서 이게 왜 3시즌 티어 팁글이냐면



낭비를 안해야 3시즌 티어효과를 더욱 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몰데론, 피락에서 사용한 최후의 선고 사용횟수/히트횟수이고, 3시즌 4셋효과가 적용되면 1회캐스팅에 2회 히트로 들어가게 됩니다.

10.0.7 리메이크 받으면서 상급심판이 소모형 디버프로 바뀌고, 심판 디버프가 있을때 신힘을 소모한다 라는 기본문법이 만들어지게 되었는데, 이걸 자연스럽게 낭비없이 사용하게 된다면 지금 4셋 효과는 자연스럽게 풀 효율로 사용할 수 있게 되고, 4주차까지 대충 굴려보니까 '1글쿨도 쉬지않고 딜하면' 캐스팅하는 선고의 70%정도는 상급심판/4셋 효과를 발동시킨 채로 사용할 수 있다라는 결론이 나오게 됩니다. (심판디버프/티어효과 발동시에만 선고를 사용한다면 티어효과는 100% 발동이 가능하겠지만 날리는 신힘, 노는 글쿨, 낭비되는 심칼스택 등이 엄청 많아지면서 딜로스를 야기합니다.)

제가 4주차밖에 안된 캐릭터라 혹시 70%이상 효율이 나올 수 있다 하시면 방법좀 같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암만해도 이거이상은 잘 안나오더라고요.

해당 내용만 좀 더 신경쓰시면서 딜하면 진짜 기계적으로 딜 나오고 전설없이도 점수 꽤 높게찍히니까 다들 참고삼아 한번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