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0-26 15:25
조회: 1,358
추천: 0
[개발자 노트] 10월 – 11월 업데이트 예정 사항 추가 안내안녕하세요. 아이온 개발실입니다. 개발자 라이브 7979를 통해 조금이나마 데바 여러분과 적극적으로 소통을 하고 싶었는데요. 저희의 마음이 잘 전해졌을지, 안내드린 내용이 조금이나마 시원한 답변이 되셨을지 아쉬운 마음이 가득합니다. 오늘은 개발자 라이브 7979 이후 궁금해하셨던 내용과 다소 부족했던 부분을 안내해 드리려 합니다.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필드이자 인스턴스 던전 ‘텔로스’ - 성장 필드 ‘텔로스’ - 인스턴스 던전 ‘잊혀진 자들의 텔로스’ ● 직업별 신규 스킬 추가 - 스킬 획득 방법 - 직업별 신규 스킬 1차 ● 서버 운영 관련 - 서버별 운영 안내 그럼 개발자 노트 시작하겠습니다. 지난 개발자 라이브에서 텔로스에 대해 필드이자 던전이라고 안내드린 부분에 혼란을 느끼시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이에 대해 보다 명확하게 설명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성장 필드로서의 ‘텔로스’는 신규 직업 ‘집행자’가 성장하는 지역으로 의문의 소녀가 만든 환상의 공간이라는 컨셉에 맞게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데바 여러분께서는 ‘텔로스’에서 집행자를 육성하며 집행자만의 슬픈 이야기, 티아마트 군단과 의문의 소녀와의 만남에 대한 사건을 만날 수 있습니다. ※ 원화 이미지로 실제 게임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성장 필드인 텔로스는 집행자가 아닌 다른 직업은 경험할 수 없고 특정 레벨 이상 달성한 집행자는 다시 돌아갈 수 없습니다. 신규 필드의 감성을 느낄 수 없어 아쉬워하실 여러분을 위해 인스턴스 던전인 ‘잊혀진 자들의 텔로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잊혀진 자들의 텔로스’는 51레벨 이상의 데바라면 참여 가능한 파티형 던전으로 신규 스티그마 스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티아마트가 자신의 비밀을 숨기고자 부하들을 투입하여 파괴하려 하지만, 데바들이 숨겨진 비밀을 풀기 위해 힘을 모아 맞선다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쉽게 설명드리면 이전 경험해 보신 암흑의 포에타가 천족의 성장 필드 포에타의 지형을 이용한 인스턴스 던전인 것처럼, ‘잊혀진 자들의 텔로스’는 집행자의 성장 필드인 텔로스 지형을 활용한 인스턴스 던전입니다. ※ 원화 이미지로 실제 게임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개발자 라이브 7979 이후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항목이 아닌가 합니다. 살성의 ‘학살자’ 스킬 외에 다른 직업의 스킬도 공개해 드립니다. 신규 스킬(스티그마 스킬)은 위에 안내드린 신규 인스턴스 던전인 ‘잊혀진 자들의 텔로스’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매우 높은 드롭 확률을 가지고 있어 꾸준하게 던전을 진행하신다면 누구나 스킬을 획득할 수 있도록 구성하려 합니다. 오늘은 11월 9일 업데이트와 함께 획득 가능한 직업별 스킬 1종에 대해 안내해 드리려 하며, 남은 1종의 경우 12월 추가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될 예정입니다. 직업별로 추가되는 신규 스킬(스티그마 스킬)들은 이전 3.0 업데이트 버전의 60레벨 스킬과 컨셉은 동일하나, 55레벨 기준에 맞춰 능력치를 변경하고 각 직업의 특징이 더욱 크게 부각될 수 있도록 일부 효과를 변경하였습니다.
집행자 역시 잊혀진 자들의 텔로스 진행을 통해 2종의 스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집행자의 경우 추후 진행될 안내를 통해 공개해 드릴 예정이오니,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10월 18일 진행된 개발자 라이브 7979에서 신 서버 오픈에 대해 안내드린 바 있습니다. 이후 많은 분들께서 기존 서버, 시엘 서버, 신 서버의 운영에 대해 많은 의견을 주셨는데요. 먼저, 시엘 서버는 아직 기존 서버군과 격차가 존재하는 서버로 투기장과 같은 ‘통합 서버 콘텐츠’를 비롯하여 ‘통합 월드 거래소’ 역시 기존 서버와 구분되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는 11월 업데이트 이후에도 변함없이 진행될 예정이며 11월 9일 오픈되는 신 서버 역시 기존 서버, 시엘 서버와 분리하여 별도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서버 군의 통합/합류는 서버 간 파밍 현황, 구성원 간의 격차와 서버 간 경제 상황 등을 고려하여 이후 추가 진행할 예정입니다. 해당 사항이 정해지면 별도의 공지 등을 통해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개발자 라이브 7979 이후 많은 궁금증을 보내주셨던 사항에 대해 추가 안내드렸습니다. 11월 4일, 아이온 클래식 ‘온스테이지’를 통해 보다 상세한 업데이트 콘텐츠 안내와 앞으로의 아이온 클래식에 대해서도 설명해 드리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을 아이온과 함께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아이온 개발실은 데바 여러분과 아이온에 항상 진심을 다하겠습니다.
산다는 것은 죽는 위험을 감수하는 일이며
희망을 가진다는 것은 절망의 위험을 무릅쓰는 일이고
시도한다는 것은 실패의 위험을 감수하는 일이다.
그러나 모험은 받아들여져야 한다.
인생에서 가장 큰 위험은 아무 것도 감수하지 않는 일이기 때문이다.
-레오 버스카글리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