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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1-19 03:36
조회: 1,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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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성과 수호의 차이현재 아이온은 인던도 막뎀딜이고 (공략자체가 없죠 그냥 떄려잡음되니까)
케릭터간 밸런싱? 특정케릭 살성케릭이 좀더 특화되기 쉽게 되있죠 뎀딜 물론 거기에 따른 부작용 살성=현질 이라는 공식이 당연하다시피 공식화 되있죠.. 제가 볼때 아이온에서 그나마 그케릭터의 특성을 제대로 살린게 살성과 검성이라고 봅니다.. (아 살성을 나쁘게 말하는거 아님 완성도를 말하는거니까) PVP시에 무한은신 파티사냥시 딜러로서 최고의 딜을 낼수 있고.. 정찰자라는 처음 이미지와 딱 맞게 케릭 특성이 잡혀 있다고 볼수 있는데요.. 검성 또한 케릭특성자체는 이도저도 아니나 수호성의 장점과 살성의 장점을 섞어 놓은 케릭이라고 볼수 있는데요. 수호의 장점인 피통과 방어 살성의 장점중 하나인 높은 데미지... 검성이 어떻게 보면 참으로 애매한 케릭터입니다.. 뎀딜이라고 보기도 그렇고 몸빵이라고 보기에도 그렇고.. 그러나 그두가지를 잘 혼합해서 나름 괜찮은 케릭터라고 생각함.. 보통 게임에서 워리어정도? 강한공격과 피통을 자랑하는 머 이정도 수호성 = PVP시에 잘 죽지 않는 특성이 있음.. 뎀딜 면에서 떨어지나 피통을 순간늘리거나 채우는 스킬이 있고.. 저항뜨게 하는 버프등이 있음.. 생존력은 쥑인다고 봐야겠죠.. 파티사냥시 PVP와 동일 잘안죽음 피통도 크고 방어력으로 인한 몸빵은 되나 그외에 탱으로서의 특성이 없음.. 즉 잘안죽다는거 빼고는 파티시 쓸데가 없다는거.. 탱이면 탱스킬에 어그로 수치 , 적대치 수치등의 차이로 인해 어그로를 먹어야되나 . 현재 아이온은 데미지>적대치나 어그로스킬 보다 더 적용이 되다보니.. 수호입장에서는 몸빵을 할걱정보다는 어차피 안죽으니 뎀지나 올리자 이런식이 되버리네요.. 수호의 특성 즉 탱특성을 버리는거죠 몰론 이는 케릭터 특성만의 문제가 아닌 아이온 인던 시스템이 몸빵이 위태한 경우는 거의 없다고 봐도 될정도니 .. 이런건 간단하게 스킬에 적대치수치를 높이거나 어그로 수치를 늘리는 간단한 방법등이 있겠지요.. 순간 파티원의 어그로를 수호성한테 돌리는 방법도 한가지 방법이겠지요.. 인던시스템의 문제도 되겠는데 탱이라는 특화케릭인 수호가 있는데 요즘은 검성도 탱으로 많이 가죠.. 높은 뎀딜과 더불어 수호와 비슷할정도의 방어력이기떄문에.. 인던 자체가 좀 높을경우 예를 들어 암포 S랭 A랭 이런수준일경우 수호만 탱이 되겠끔.. 검성은 보조탱+뎀딜러로 가겠끔 해서 수호만의 특성을 쭈욱 살리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하는데요.. 현재 아이온 인던방식이 수호와 검성의 탱구분이 그리 크지 않기떄문에 .. 문제가 된것도 있다고봄.. 여기서 눈보라사의 게임 비교하면 좀그렇지만 .. 굳이 비교하자면 수호=방특 검성=분노,무분 인데.. 보통 분노나 무분이 주탱을 할경우 인던에서 어그로를 먹기가 방특보다 좀더 어렵고 방특 같은경우는 스킬자체가 어그로가 높게 되있는 반면에 분노나 무분전사는 어그로가 방특보다 낮은 대신 데미지+어그로 수치로 탱을 하는데요.. 그렇다고 무작정 눈보라사 게임을 따라 하라는게 아니라.. 케릭간 특성에 차별을 두라고 말하고 싶은거임.. 아이온에서 지금 점점 수호탱보다 검성탱이 늘어나고 있다보니.. 수호라는 케릭의 장점이 없어지는거 같아 아쉽다고 생각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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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난칵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