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양손무기 합성 좋습니다. 원래 살성도 타클래스에 비해 마석의 효율을 많이 받았으니 이해합니다.
이건 머 타클래스 상향이니 상관없습니다. 허나 정작 문제는 스킬입니다.
상태이상 푸는거 생겨서 살성도 좋지 않냐고요? 안좋습니다... 왜 좋습니까? 그게 밥줄인데...
반대로 변이스킬은 30초마다 한번씩만 적용된다 이러면... 정령분들 좋겠어요? 자신한테도 그렇게 되는거니 좋다 하겠네요?
각각의 클래스마다 밥줄이란게 있습니다. 
수호에게는 최강의 방어와 스턴기... 검성에게는 강한 뎀딜과 강한 방어력...
살성에게는 스턴에 이은 폭풍 뎀딜... 궁성은 원거리에서 쏟아붓는 강력한 뎀딜...
호법에게는 각종 버프와 상대를 넘어뜨리는 연속기와 소소하지만 힐두 있구요... 치유는 머... 엄청난 힐로 좀비죠...
마도는 원거리에서 한방한방 꽂아넣는 무서운 한방한방... 그리고 정령은 꾸준한 도트데미지와 변이스킬들...
상태이상풀고 7초 균갑 맞습니다. 모두에게 생겼습니다. 문제는 모두에게 생겼기 때문에 살성이 너프라는 겁니다.
살성 암습 삑살 나면 무섭던가요? 강한 데미지 때문에 무서울 수도 있겠죠... 하지만 글쎄요... 암습의 스턴이 안들어 간다면
그 무서움이 절반이하로 줄겠죠... 은신2. 그보 무섭다 하는데 이런 스킬이 무서웠던건... 암습 스턴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보이지도 않는 상태에서 다가와 스턴을 꽂아버리고 공중에 띄워버리니 무서울수 밖에요...
헌데... 스턴을 풀 수 있으니... 과연 무서울까요? 침착하게 대응만한다면 무서울게 없는거 같은데요?
수호, 검성이야 원래 균갑도 있고 비슷한 수준의 살성으로서는 잡기 힘들었으니 넘어가겠고...
1.5패치 이후의 수준에서 살성이 이길수 있다라고 할만한 상대는 한쿨에 줄일수 있는 호법, 한쿨에 죽일수 있는 치유,
한쿨에 죽일수 있는 살성, 한쿨에 죽일수 있는 마도, 마저가 없어 스턴이 먹히는 정령... 이정도 아닌가요?
문제는 한쿨에 입니다... 한쿨에 죽이지 못하면 반대로 살성이 죽을 수 밖에 없는겁니다.
살성은 근거리 딜러입니다. 조금만 떨어져도 상대를 공격할 수가 없죠... 문제는 이거죠...
상대와의 거리를 줄일 수 있는건 암습뿐인데 암습쓰고 스턴거는건데... 이게 없으면 말 다한거 아닌가요?
스턴 풀고 도망가면... 또 암습 쿨까지 따라 다녀야 하나요? 달리기 빠르면 머합니까? 
그 이속을 무마 시켜버리는 스킬들 다 있잖습니까... 풀면되지 않냐고요? 그런게 암습처럼 딸랑 한갠가요?
본섭에 어떤식으로 패치가 될지는 모르겠으나 지금 상황만 놓고 본다면... 치유가 기계가 되버렸듯이...
살성도 이제 사냥하는 기계가 될 뿐입니다. 살성이 암살자라는데... 아무도 모르게 다가가면 머합니까... 도망가면되는데...
살신...살신... 하는데 누가 그렇게 해달라는게 아닌거죠... 살징징 살징징 하는데 자기가 하는 넋두리는 괜찮고 
살성이 하면 징징거리는 건가요? 여태껏 토론장 구경만 하다가 첨으로 글한번 적어봅니다...
만렙살성이랑 수호... 딱 두개 키우는데... 딱 둘다 스턴기로 먹고 사는데... 그나마 수호는 좀 덜하다 싶지만...
살성은 답이 없군요... 
무조건 모두에게 생겨서 좋은건 아닙니다... 모두에게 생겼기 때문에 문제가 될 수 있는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