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에대한 방어는  저항이 유일하다는 논지는 말장난에 불과합니다


마저 1900을 넘어 2천을 셋팅하는 시점에서

일반 마도들의 모든스킬을 90%이상 저항하는 설정에대놓고

그걸 마법방어의 유일한 한.가.지. 수단에 불과하다는 말장난...

랩차 5이상 나면 마적 마저에 관계없이 마법 저항율이 급증해버리지만
회피율은 랩차관계없이 명중과 관련되어 아주 낮은 수치로 가.끔 발현되는 엉터리 설정을
방패방어 물리방어 무기막기 회피  네가지씩이나 있으니..

단 한가지 90%이상 면역이되게하는것까지 가능한 것과 비할바가 없다는 그 모질한 생각..남한테 강요하지마세요.

방패방어 물리방어 무기막기 회피 vs 마법저항.......

물리공격에대해 네가지 씩이나 설정되어있으니 패널티를 가진것인가?

방패방어 물리방어 무기막기 회피의 수치가 얼마나되면..공격의 90%를 무위로 돌릴수 있나 ?

당신이 아래 답에대헤  yes를 한다면 당신의 주장이 적어도 당신에게는 합리적인것이 됩니다.

짐꾼 A :  가죽 1kg, 식수 1kg, 부식 1kg, 각종자제 5kg  운반  
짐꾼 B :  강철 주괴 100 kg 운반

아무런 도구를 사용못한다는 조건하에..짐꾼 B는 오직 한가지만 운반하면되니 짐꾼 A보다 편하겠군요?

정말 yes라 답한다면...가까운 의사를 방문하세요

치명적인 단 한가지 제한요소는 잡다한 수십수만가지 제한요소를 다 무시하게 만듭니다.


지금 당신은 그 치명적인 제한요소( 90%이상까지 저항하게되어있는 마법저항 설정)을..
일반적인 제한요소 방패방어 무기방어 회피 물리방어와 동등비교를 하고 있네요.







애초에 말이 안되는 설정을 해놓고서...똥고집을 피우니..

게임이 이모양으로 흩트러져버린거네요.

데바실험실 결과를 보면 조만간 마법저항의 상한도 설정되게 될것 처럼은 보입니다.

50% 저항 수준?   ..그러나 이미 그러한 수치는 의미가 없습니다.

처음부터 문제라고 떠들어도 당신네들 이기심에

마적박아라 징징대지말고....    돌아서서 가죽계열조차 마저를 높혀서 저항할 생각을 하던

그 이기심이 이제..격수계열들에게 한계시점에와서 문제가 됩니다.

수면화살 저항...침묵화살 저항 이제 어쩔겁니까? 마적 박을껍니까? 12마적 증가?
암습저항 문폭저항 마적 박으실껍니까?

자신이 저항하면...좋고 남이 저항하면 벨런스 파괴입니까?

물리공격과 마법공격의 차이를 둬야한다..맞는 말입니다.

격수인 궁성 살성 검성 수호성...과연 물리공격을 주로 하고 있습니까?
물리공격이라고 억지를 부려놓은 마법에 가까운 공격 같아 보이진 않습니까?

물리 vs 마법 공격에대한 근간을 바로 잡자면 근거리 vs 원거리 공격 또한 바로 잡아야하고
빠른공격 vs 느린공격에대한 형평성도 맞추어야 합니다..

궁성유저시라니...다시한번 질문하죠..

2초간 스팰패널티를 가진 얼음사슬/불꽃화살의 타격치가 쎕니까
로또뎀지라는 즉시시전의 강습 파열이 더쎕니까?
(강습 파열..최악의 로또가 터져도 풀마증 얼음사슬 불꽃화살타격치만큼은 나옵니다.)

지옥화염 3000대 타격을 위해서..모션제외 4초 신속버프 써도 2초이상 지연되어 타격합니다. 너무 위력적이니
2분쿨타임이구요..
즉시로 3-4천대 타격을 날리는 강습 파열 ..그이상의 타격이 되는 콘도르화살...대체 쿨타임이 어떻게되죠?


애초에 시전류의 공격은...사전에 선방 한대 더 치고 들어가는 이득이 있습니다만 이어지는 공격이 느리죠
하지만 여기에는 자체 보정이 되어있습니다. 먼저 뒤에서 몰래 시전을햇다면 한대의 강력한 공격을 먼저
하고 들어가는 잇점이 되지만..모르고 기습을 받는다면 느리게 반격하게되는거죠..
(더우기..은신이란 스킬을 고려한다면 당하는게 더 자주죠?)

100미터 달리기를 기준으로.. 
초당 10미터를 달리는 사람(빠른공격하는 경우와 비교)  A와
초당 5미터를 달리는 사람 (느린공격을 하는 경우와 비교) B를

거의 비슷한수준으로 동시에 목적지점에 도달시키려면..공평하게 같은 라인에두고 출발시켜서는 불가능하죠?
거기다 대고 조건이 공평해야한다고하면 애초에 목적이 잘못된겁니다. 
벨런스이야기를 하지 말아야해요..

지금 아이온의 상태입니다.

A에게 패널티를 줘서 속도를 늦추던..(타격치 감소 또는 스킬간의 갭, 필수스킬의 쿨타임 제한 등)
B에게..더 우선적인 위치를 줘서 거리를 줄여주던...(타격치 증가 또는 빠른 쿨타임 등)

서로 엇비슷하게 맞춰야하는데..

툭하면 다양한 매즈기가 있으니 이를 카바 하지 않느냐..하는 말하나로 넘기고

격수들의 스킬 공격력을 터무니 없이 높혀버렷습니다. 즉시에 원거리 타격임에도 근거리 베이스의 타격치를
가지게끔 잘못 설정해버렷습니다. 당신들을 기쁘게하는 그 강력한 크리적용의 스킬 타격..그 자체가
지금 아이온의 벨런스를 망치고 있습니다. 자신이 터트리면 기쁘고 자신이 당하면 사기인 상태죠..
원거리 즉시스킬은 결코 그런 강력한 타격이 되어서는 안될것 같네요..
궁성유저라니 궁성 중심으로 이야기가 자주나옵니다 궁성만의 너프를 주장하는게 아니고..
원거리 즉시시전기의 타격에대한 이야기를 하는겁니다.
한팟단위 혹은 그이상의 대상에게 은신으로 근접해서..1쿨 끔살내고 죽는것...통쾌 하시죠?
그 통쾌함이 바로 벨런스를 망친 강력한 원거리 즉시시전기의 결과중 하나입니다.
(로똔데 하는소리가 귓가에 스치는거 같네요 ㅋㅋ 그늠에 로또는 치명을 맞추지 않았을 저랩때 로또고
만랩되면 치명빼고 공석작 마저작 해가면서 내세우는 로또죠..
진짜 로또는 최저 안습 데미지가 터지는 경우 아닌가요? ㅋㅋ)
칼날 날리기 한방에 피 2-3천 훅 빠지면서 연타 들어오니..사기같죠..
궁성 강습파열에 4-5천피빠져버리면 역시 사기같습니다. 아니 사기 맞죠..그래서야 무슨 전투가 됩니까 ㅋ

게다가 평켄이니 평모켄이니 극평모켄이니...스킬타격에 근접한 크리 평타가 쑥쑥 끼어들어 추가 타격을 주지..
원거리스킬의 평켄에 근접스킬또는 평타가 묻어 덩달아 나가지..
그런 타격에대해 원거리 시전류 스킬들의 위력이...터무니 없이 약합니다. 아니 정확하게는..
원거리 시전류 스킬들의 타격치가 정상이고...그러한 즉시시전 스킬들의 타격치가 비정상적으로 강합니다.



그리고 구실로 주어지는 매즈라는 강력한 상태이상 유발기...란게 실제에 있어서는..

발목잡기 같은 강력한 매즈는 오히려 검성에게 있고..
날개강화 같은 매즈회피기 또한 오히려 검성에게 있고..
수면화살..침묵화살..족쇄화살..강습화살..각종 상태이상을 일으키는 강력한 즉시시전 공격이 궁성에게 있고..
포획에 이속저하효과..
양손무기의 크리시 상태이상 유발..

매즈기 이야기하면서..진짜 제대로된 매즈는 공격당해도 풀리지 않는 매즈는 누가하는건지 모르겠습니까?



마도성...하위에서는 강합니다. 
저또한 1:1로는 겁먹고 도망가는 경우는 없습니다(연속전투인경우 쿨타임때문에
잠시 도망갈때는 있으나 보통 쿨타임 안되면 도망도못가고 죽음)

그러나 1%급끼리 싸우면 싸움축에도 못낍니다.

다시말해서  저 엉터리 마저 마적 시스템을 두고서..마저셋팅이 아니라해도..

마도성은 지금 약한케릭터는 터무니 없이 농락할수 있고.조금만 쎈 케릭터 만나면
꼬리내리고 녹아버리는 그런 케릭터입니다.

스스로 마저를 택하는 마도들이 늘고있는것.. 어짜피 1:1이아니고 집단 다굴중심이 전투가 주가 되어가니
일단 살고보자는거죠..꼬리 내리기 싫다는거죠..현명한거죠..
근데..언제부터 단체전에서 로브케릭이 몸빵하고 가죽 판금이 뎀딜하는 게임이 나왔나 모르겟네요..

집중의기원이니 명중의서약이니...말도 안되는 스킬들로 땜빵해놓은 상태..긴한데..

결국은 저랩무시하고 과정무시하고 결과에서는 엇비슷하게라도 맞춰보자는 땜빵에 불과하고..

원천적인 수정은 하지 않는 상태입니다..

마도 힘들어서 못하겠다는 말이 아닙니다. 마적 마저는 분명히 잘못된 설정에 놓여있다는 이야깁니다.
이대로면 점점 힘들어지는건 격수계열들입니다..이또한 자꾸 잠수패치로 격수들의 마적에대한 보정치를
높혀가면서 보완하고는 있지만...한계가 있죠..
이대로두면 거의 모든 케릭터들이 마저셋을 택하게됩니다..실제로 사슬 로브를 넘어서 이제 가죽계열도
마저를 택하거나 스와핑하는 유저들이 늘고 있죠..

딱.....바로 님같은 생각....을 가진 개발자분들께서 고집피우고 있는거죠 합당하다!!라고..
회피 명중은 이대로가 합당한가?  그또한 아니다란 생각입니다.
왜 저랩의 터무니 없이 낮은 명중에대해 고랩이 회피를 못할까...
효도르가 지금이야 효~~도르 지만.......20여년전엔 그냥 한대 쥐어박으면 구석에서 질질짜는 꼬맹이일뿐인데..
이늠에 아이온은...20년전에도 일반일 째려보고 덤벼드는 효~도르일꺼라 생각하는..가보군요..

그들은..그리 고집을 피우면서.. 뒤에서 슬슬 꼬리를 내리고 있습니다 ㅋㅋㅋ 
90%는 문제인거 같으니 80%..70^ 50%...
ㅡㅡ;; 미련한건지.. ㅋㅋ



ps. 관계자들에게..  

지금 삐뚤어진 마적 마저 / 회피 명중 벨런스 때문에 썩어버린 게임을 놓고서

어떻게든 유저들이 문제점을 지적해주면 좀 왜 그런지 곰곰히 x잡고 반성이라도 해야할늠들이..

지생각에 이건 어떻고 ...저건 어떻고...  그래서 어쩔수 없다..그게 타당하다..

다 좋은데 ...그 지생각이...평균 EQ에는 뒤쳐지지 않아야 할게 아닌가? 


어쩌다 대박나버린겜...스스로 감당이 안되는 현실... 쪽팔리더라도 똥고집은 피우지 말자 ..

운도 실력이다 -0-  늬들은 운이 좋으니 일단 뒷수습만 좀 잘해봐라  똥고집좀 그만피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