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의 사기를 판단할때 소규모 1대1,2대2,3대3 혹은 파티 대 파티를 
기준으로 판단내려야 하는 게 아니라는 거죠.

이것은 RVR 게임이죠. 개체수가 적은 로브계열은 분명 다른 클래스들에
비해서 어떤 면에서는 사기성이 짙을수밖에 없습니다.

뭐 1대1을 기준으로 타 클래스들과의 형평성을 맞추기 위해 너프를 해야한다
라고 생각하신다면 그게 잘못된 생각이 아닐까요?

어찌되었든 광역으로 상대를 무력화 시키고 광역으로 상대를 타격하고 강력한
스킬로 상대를 제압하는 역할이 있는 클래스 라고 생각합니다. 

한번쯤 생각을 해보시죠. RVR에서의 각자 클래스 역할을 말이죠
이는 RVR이 이루어지지 않는 해당 환경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수호/검성 살성/궁성 마도/정령 치유/호법 각자 RVR에서의 역할이 다른겁니다.

되려
마도성의 너프를 외칠게 아닌 천적이 되는 클래스인 살성 , 궁성이 보다 더
강해져야 하는 것이 맞는게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