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반스킬

  1. 돌진일격 12LV (★)
   ┗특화1 : 사거리10M증가
      특화2 : [돌진일격] 재시전 시간 10초 감소(개꿀완자꿀특화임 이거찍으면 쿨탐 10초로 변경됨)
      특화3 : 넘어짐 확률 25%증가(20LV채택)
     → 긴급회피 사용 후 20M 대상에게 이동하는데 10초면 치고빠질때 유용하여 채택
     → 돌진일격이 50%확률로 3초동안 넘어짐 상태 유발 (추후 20LV 되면 특화3번째에 넘어짐 확률 25%증가채택)

  2. 도약찍기 16LV (★)
   ┗특화1 : [도약찍기] 적중 시 50% 확률 [발목베기] 활성
      특화2 : 3초 동안 자신에게 전투준비효과 (피해증폭 10% , 치명타 100)
      특화3 : 광역 스킬로 변경 및 끌어당기기
      →진입하면서 피증버프받으면서 타격 확률이지만 발목베기활성화되면 좋음 50% 생각보다 잘터져줌

  3. 유린의검 12LV 
   ┗특화1 : 피해의 30% 생명력 흡수
      특화2 : 파티쟁or포스쟁 = 내려칠때광역피해 
                 솔쟁or1:1 = 2회 추가 공격 or 넘어짐 유지 시간 1초 증가
      특화2:  2회 추가 공격<--goat (잡기시간 증가 + 데미지추가도 되서 좋음)
      특화3 : 막기 및 회피를 무시하고 다단 히트로 적중(★)<--개중요함 이게 핵심
      → 넘어트림을 강제로해주는 스킬 검성스킬의 대부분이 넘어짐에 의해 발동됨으로 완전 소중한 스킬임

  4. 발목베기 12LV 
   ┗특화1 : 막기 및 회피를 무시하고 다단 히트로 적중
      특화1 : 30%확률로 3초간 넘어짐
      특화2 : [발목베기] 사거리 16m 증가
      특화3 : 막기 및 회피를 무시하고 다단 히트로 적중
      → 막기 성공시 20m 대상에게 이동하여 50% 확률로 3초 속박상태 속박이 안되어도 추격기로 사용가능
          만약 3초 넘어짐을 채택을 한다면 속박이 씹혀도 넘어짐상태를 유발할수있음

  5. 파멸의맹타 12LV (막타용)
   ┗특화1 : 스킬 속도 20% 증가(전투속도 세팅 완료시 채용해제해도 무방)
      특화2 : 사거리 12.5m 증가
      특화3 : 막기 및 회피를 무시하고 다단 히트로 적중 (16LV)
      → 전투 준비 자버프+ 검성스킬중 가장 쌘 한방 스킬, 하필 특화3에 찍어야하는게 1순위특화
       20레벨에 특화3이 개방되면 채용
      → 전투속도 세팅O -> 스킬속도 빼고 우선채용

  6.  내려찍기 12LV
   ┗특화1 : 피해의 20% 생명력 흡수
      특화2 : 광역 스킬로 변경 
      특화3 : 재시전 시간 삭제 (16LV 시 광역스킬 빼고 재시전시간 삭제 교체)
      → 검성아이덴티티는 넘어짐유발이라고 생각하고 넘어짐을 강제로하는 캐릭이며 넘어짐상태에서의
          내려찍기는 딜은 아이온1때도 느꼇지만 정말 좋은 스킬
     
  7.  분쇄파동 12LV~ 20LV 목표 
   ┗특화1 : 피해의 15% 생명력 흡수
      특화2 : 치명타 적중 시 재시전 시간 초기화
      특화3 : 닥치고 끌어당기기 무조건 끌어당기기 무조건
      → 16LV찍었으면 피흡빼고 끌어당기기 ㅈㄴ 무적기임 4명까지 커버가능 상대방 아무것도 못함
          진입해서 바로 분파만 갈기면 상대방아무것도 못함 말라죽음
      

  8.  예리한 일격 12LV 
   ┗특화1 : 정신력 회복 20% 증가
      특화2 : 적중 시 다단 히트 50% 증가
      특화3 : 피해의 7% 생명력 흡수 
      → 1:1 결투연습을 하며 느낀점은 검성이 생각보다 마나가 많이 모자르구나를 느껴서 정신회복 추천
      → 슬금슬금 템들이 많이 올라와서 결투시 장기전이 되는데 따라가면서 늘무의 장점을 최대한활용
         

  9.  충격해제 12LV 
   ┗특화1 : [충격해제] 시전시 생명력 20% 회복 <--개꿀
      특화2 : 강인함 유지 시간 2초 증가
      특화3 : [충격해제] 시전 시 25% 확률로 재시전 시간 초기화
      → 말해뭐해 생존기 굿뜨

  9.  공중결박 12LV 
   ┗특화1 : [공중 결박] 공증 속박 확률 25% 증가
      특화2 : 2번 연속기 [강제낙하]추가 or 적중시 확정 다단히트
      특화3 : [공중결박] 재시전 시간 50% 감소
      → 총 75% 확률로 공중결박을 시키고 3초동안 공중속박상태를 만듬 다만 특화2에 강제낙화를 추가하면
         내가 쓰고싶지않아도 연계로 이어지기때문에 바로 3초간 넘어짐상태로 만듬
         모션이 상당히 길어서 속박으로 올렷다가 내려치기까지 약 최종 상대방이 행동불가상태가 4~5초정도됨
         대신 강제낙하 딜이 준수한편이니 추가하고 딜을 더 챙긴후 내려찍기 연계를 노리는게 좋음 

  10.  절단의 맹타 12LV 
   ┗특화1 : 이동가능스킬변경
      특화2 : 적중 대상이 적을 수록 피해량 12%
      위 다른 큰스킬로 원콤에 못보냈을때 보험용스킬




< 안쓰는스킬 >
검기난무-> 결투할땐 그로기가 없음으로 사용못함

 
2. 패시브

  1. 공격준비M (★)
     → 공격력 , 방어력 올려줌
     
  2. 생존의지M (★)
     → 15lv 기준 상태이상저항 32.5% 충격상태일때 5초간 저항 및 피해 내성 40% 의 미친패시브

  3. 충격적중M (★)
     → 14lv 기준 충격계 적중52% , 강타 4.2% 증가 (충격계스킬의 적중확률을 올려주는것같음)

  4. 약점파악M (★)
     → 치명타수치를 올려주며 완벽<--이라는걸 7%를 줌 

여기서 잠깐! 완벽은 뭘까요?

        

무기 최대 공격력 기반으로 "강화"된 피해를 줍니다 가끔 한방에 몹이 터지는걸 보게 되는데
이게 터져서 순간데미지가 뻥튀기가 된것

  5. 그외 스킬 
   생존자세→ 노련한 반격 → 파괴충동  이3가지 골고루 찍어주면 좋을 것 같고
 
   보호갑옷, 피의흡수는 1레벨 유지 생각보다 피흡량이 좋지 못함.


3. 스티그마

  1. 강제결박 M 
   ┗ 검성의 대표스킬 5초 봉인  / 5렙을 찍으면 50%확률로 속박까지 걸어줌
        마스터를 하게되면 5초 속박 + 행동력 1000 감소 ← 이게 미친놈인게 검성 행동력 총량이 1330임
       행동력 1000감소면 회피기를 거의다 깍아버리는 효과로 도망치기 빡세짐 
         + 봉인유지시간2초 증가 + 확률 25% 증가 로 마스터할경우 엄청난 메리트가 있는 스킬

  1. 돌격자세 M
   └ 첨엔 별로라고 생각했는데 쓰면쓸수록 좋은 스티그마 스킬 전투속도 20% 의 메리트와
        5LV만 찍어도 정신력소모 감소라는 특화가 은근 마나 유지하는데 도움을 많이 줌
        요즘 분쇄파동 16렙찍고 돌자 지켈 키고 들어가서 분쇄파동만 갈기는데
        걸려들면 마나고갈되기전에 죽임 


 2. 흡혈의검 M 
   ┗ 검성의 생존기의 부재가 상당히 큼 
     균갑, 집중막기,근성 다 써봤는데 유지시간이 엄청 짧고, 재사용대기시간이 상당히 긴편
     차라리 피빠졋을때 한턴 피흡해서 버텨준다는 느낌 (최고의 방어는 최선의 공격이다)
     마스터하게되면 최종 50%의 피흡 광역피해+ 준수한데미지에서 오는 피흡과 공격은 최고의 스킬이 아닐까싶음 

 2. 칼날날리기 M 
   ┗ 2일동안 어비스 솔쟁, 3인쟁, 상대진영 솔쟁, 고독의투기장을 돈 결과값
      칼날날리기는 필수
     [장점] 
       →원거리 견제 (쿨이 30초로 스티그마스킬중 짧은편)
       →5lv 찍으면 총 방어력 20%+10%= 30%감소, 간혹 한방에 못보내서 놓치거나 역으로 당할때가 있는데
          흡겁을 버리고 칼날채택 후 칼날+지켈을 키고 들어간다면 정말 강력하게 딜이 들어감
       → 마스터를 찍게 된다면 5초 둔화, 상대방 보호막 파괴, 연계기 칼날화무에서 넘어짐부여
 
3. 지켈의 축복 M 
   ┗ 오늘 하루종일 수호성과 결투를 하면서 느낀거는 그냥 검성의 깡딜은 생각보다 약하다
      무조건 피해증가 스킬이 하나 있어야겠다 싶음 한방에 녹이기용으로 20렙을 찍게되면 20초로 늘어나고
       명중+다단히트적중+ 충격계 정신계 육체계 적중확률 증가옵션이 있기때문에 공격턴이 내턴일경우
       확실하게 녹이겠다는 의지로 쓰고 들어가야함 
      
    
 4. 취향선택1  
   ┗ 현재 본인은 분노의파동으로 한번 넘어트려서 넘어짐 연계를 계속해서 아무것도 못하게하겠다 
      느낌으로 사용중이나 추후 마스터리를 찍을수 있는 스티그마샤드가 모인다면...
      스킬1개쯤은 생존기를 가져가도 되지않을까함
       근성(재사용대기시간이 너무 길지만 한턴 버티는용도로 GOAT)
          협력의투기장 GOOD 
          협력의 투기장 51판을 돈 결과 그마 전까지는 없어도 어찌어찌 이기고 지고 반복
          레이팅이 상위권으로 갈수록 보이는 직업만 보임 
          혼자 매칭으로 돌린다면 수호, 검성, 치유 3직업이서 1파티로 묶임 대부분 
          저 3직업중 제일 먼저 징찍히는게 검성이고 실제로도 많이 맞았는데
          대부분 풀콤을 검성한테 바로 박기때문에 걍 근성 쓰고 들어감
          (파티원중에 살성 궁성 정령 마도가 있다면 난 후순위로 밀렸으니 나중에 쓰도록)

결과는?


<물론 시골섭?이라 가능한 결과>  
유지하기는 어려워보이고, 소정의 목표를 이뤄서 재밌엇음 협력의투기장 해보길 추천

       →균형의갑옷(마스터리시 20초동안 100%충격계면역 이거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메리트있다고 생각) 
       →집중막기(물리계열?이라 범용으로 부적절로 추정이 되는데 마법계열에게도 먹힌다면 개꿀스킬각) 
       
      

 


4. PVP의 이해와 중요한것들

        ※pvp는 상대방이 가만히 있지않고 계속해서 상황에 따라 바뀜으로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좋습니다.
▶아이온1에는 투도트(1에서는 상처치유물약이 2개를 삭제시켜줬음) 후 강결 발목잡기 연계로 묶어놓고 
     리치가 긴 창으로 거리조절하면서 신나게 때렷지만

    아이온2는 상처치유물약이 1개를 삭제를 시키기 때문에 1도트 작업만해도 충분할것으로 보이나 크게 상관은없어보이는 이유가 "작업용도트유지시간이 짧음" 그렇기에 상대가 도트를 볼수있다면 무조건 상처치유물약을 아낄것

연금제작에 상급상처치유물약은 디버프2개를 해제하는것이 있고,
치유성의 힐특화?에 정화가 있는걸 확인 
결국 힐만 써도 정화가 되는 시스템인거고, 디버프를 쌓고 때리는것은
가지고 있는 검성의 스킬로는 한계가 있어보임
칼날날리기 강제결박 발목베기 정도 인데 
확정으로 넣을수있는건 칼날날리기 밖에 없다. 
그외 스킬은 확률이 존재하고 발목베기는 막기라는 조건부 스킬이기때문에 도트작을 생각하지않아도 될것.

 검성이 가진 무기 "넘어짐"으로 승부를 봐야할것으로 생각이듬.
     
기본빌드(전투속도 10%증가 스크롤필수)
    유린 → 내려찍기  공중속박 → 강제낙하 → 파멸의맹타or 분쇄파동  내려찍기 까지

앞서 기본빌드를 알았으니 이제 어떻게 진입을 하며 어떻게 운용을 할것인가?
  
1. 오프닝은 상대방 충해를 빼는데 집중하자!  

  도약찍기or 회피후 돌진일격 등등 진입  유린의검 (이때 상대방이 충격해제를 쓰는지 확인 썻으면 회피로 잠시빠지거나 예리한일격+ 분쇄파동으로 가볍게 타격) 
 
2. 본격적인 딜타임

     보통 충격해제 재시전시간 1분가량 / 유지시간 5초 상대방이 마스터했다하더라도 총 7초
   충격해제버프가 사라진걸 확인후 재진입

  로또로 넘어져주면 고맙지만 상대방세팅or클래스에 따라 넘어지지않을수있음을 인지하고 들어가도록 하자

  칼날날리기 → 지켈의축복 → 돌진일격 활성화 진입 강제결박(속박) 분쇄파동or 예리한일격

 → 유린의검  넘어짐 콤보 (내려찍기 , 공중속박, 강제낙하, 파멸의맹타or 분쇄파동, 내려찍기)

 필자는 스티그마4번째에 분노의파동을 채용했기에 넘어짐콤보를 다쓰면 분노의파동을 연계를 해줌

발목베기는 막기 성공이 뜨면 1순위로 써주면 좋음
  발목베기 연계로 집중막기를 써보고싶었으나 마법계열 친구없는 찐따라 실험을 못해봐서 모르겠음..(도와주실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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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을 마치며..

사실 소수쟁 솔쟁 실험용 결투등 해봤으나 아이온1처럼 투돗강결 투돗 발목잡기 후 거리조절 해서 패는맛은 없음

그냥 그때그때 넘어짐유발해서 머가리 찍는것밖에 미래가 안그려짐... 하지만 데미지는 강력크했다 정도..?

확정으로 넘어뜨리는 스킬은 "유린의검" 밖에 없어서 유린의검사용의도(충해빼기용)에 따라 혹은 50%, 75%의 확률로 얼마나 억빠를 받느냐 그리고 상대방클래스의 생존기등등 알고있으면 대처하는방법도 다양해지지않을까합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피드백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