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준왈 : 더는 지켜보지않겠습니다. 확실하게 말씀드리도록 할게요. 수호, 치유한테 호법불패를 줘버리니 호법이 밸런스적으로 초보자전직이라면 수호랑 치유가 4차전직수준으로 차이가났습니다. 수호한테 불패를 주니 어글탱+호법, 치유한테 불패를주니 쿨없는힐+무적부활+원딜+불패거리제한없는호법이 되버리더군요..

그래서 수호랑 치유를 건드리면 유저분들이 기분이 안좋아지실테니 확실하게 수호는 탱+버퍼, 호법은 딜러+버퍼, 치유는 무적부활+버퍼방향으로 생각해서 호법성의 데미지를 불패를 껐을때 기준으로 검성과 수호성의 사이쯤으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머리잡고 탱킹이되는 수호성이 불패까지있는데 이거보다 호법성이 약해버리면 또 다시 호법성유저들이 힘들어지실걸로 판단됩니다. 질풍은 써도 유저들이 차이안날정도로 최대능력치까지 이미 스펙을 올려둔 상황이라 질풍을썼을때만큼은 최대상한을 넘길수있는방식으로 개선예정입니다.

불패스티그마를 수호성 격앙처럼 기본패시브스킬로 '삼위일체진언'형식으로 바꾸고 진언스티그마 자리에 근접딜러역할군으로 검성과같은 무적과 정령성이랑 살성만 가지고있던 적군버프해제스티그마를 추가해줄것이며 현재 근접유저들이 회피가아니라 막기시 발동스킬로 손해를 많이보고있는데 막기를 후방도 막아지고 피해감소율을 50프로로 올리겠습니다. 이러면 보스몬스터들도 뒤잡기가 안되게 되고 수호성역할이 사라지게되니 보스몬스터만 예외로 백어택판정을 그대로 둘것입니다. 플레이어들 막기만 백어택이 불가하게 변경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