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스펙부터 말하자면 두 캐릭 다 도시서버 기준임

마도 -> 전 시즌 고투 1위 캐릭 (철벽+피증+명중)

살성 -> 공+명중 세팅 어비스 랭킹 9위 캐릭
---------------------------------------------------------

살성에서 마도성으로 넘어온 이유

1. 순수하게 재미가 없음 ( 환분신속 암습 비수 마매 딸깍)

2. 마도성 만날 때마다 쎈 사람은 쎄다고 항상 생각했기 때문에 할만하다고 생각함

3. 타 직업들에 비해서 딜을 넣는 사이클이 마도성은 존재해서 컨트롤 하는 맛이 있을 거 같았음


위와 같은 이유로 살성에서 마도성으로 넘어오게 됐는데 좀 충격적이였음
상태가 생각보다 심각함

저도 마도로 넘어오기 전엔 약코 하는 마도가 없지 않아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건 직접 해보지 않으면 모르는 불쾌함임

일단 마도로 넘어와서 느낀 점을 말하면

1. 전속 캡이 타 클래스와 다른 거 같음 ㅈㄴ 답답함 (집기 키면 전속 캡 뚫음)
2. 마도성에 제일 큰 문제점 장판기 스킬을 쓸 때 움직임이 멈추는 게 너무 불쾌함
3. 타 원거리 클래스에 비해 빈약한 생존기와 피할 수 있는 스킬이 너무 많음
4. 멜라 + 정신력 물약 빨아도 좀 싸우면 정신력이 부족함 ㅋㅋㅋㅋ

이거 말고도 많은데 생각이 안 남

그리고 마도 쎄다는 애들 보면 템이 어떤지가 궁금한데
피피증 마석 다 박은 사람들 보고 쎄다는 거면
수호성도 피피증 다 쳐 박으면 쎔 ㅇㅇ

마도가 타 클래스에 비해 약하고 하자 많은 건 냉정하게 맞음
다른 클래스 머리채 잡고 싶지도 않고 그냥 살성에서 넘어온 입장으로 말하는 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