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연 공략전 각 케릭별 준비
1. 탱커 : 바르키- 풀 도핑 물방 55%이상, 마방 45%이상
             레르만- 풀 도핑 마방 55% 이상
             그외   - 풀 도핑 물방 55% 이상
             피통 풀 도핑 15000이상
             특성 철벽,의지,사랑,격투

 

2. 힐러 : 특성 의지,사랑,낭만,환술(30이상)

 

3. 딜러 : 원딜러- 야성,사명,의지,사랑,환술(30이상)
             마딜러- 마법,죽음,사명,의지,사랑,환술(30이상)

 

심연 공략 4. 붉은꿈의 산실, 어스름 회당, 석화된 실험실

 

4번째 방은 3가지 중 한가지가 랜덤으로 나오며
전리품으로는 입장권 재료가 든 상자 및 암연의 단편이 나옵니다.

 

공략 4-1 붉은꿈의 산실

1. 인원 분배
    탱    : 성직자(철벽,사랑,의지) 혹은 백기사(철벽,격투,사랑)
    힐러 : 메인 힐러 사제(의지,사랑,낭만) 1명, 보조 힐러 1명(낭만,환술 필수)
    딜러 : 그외 인원들..

 

2. 버프
    탱    : 개인버프및 사제버프, 북, 강한 초록이,빛나는 왕국의 심장
             음식(부드러운 옥수수빵,뜨거운 통돼지 구이 혹은 두꺼운 바다가재 찜)
    힐러 : 개인버프및 사제버프, 북, 강한 초록이, 음식
    딜러 : 개인버프및 사제버프, 북, 강한 초록이, 음식

 

3. 진행
    입장을 하면 입구를 6시로 기준하여 센터에 상자가 하나 있다.
    가운데 상자를 클릭하면 몹이 15마리 정도 나온다.
    몹은 3종류의 일반 몹으로 근딜 마딜 활딜 몹이 나온다.

 

    탱이 각성 버프를 받은후 몹들에게 12시 방향에서 달려들어 어글을 끌고 무적으로 버티고, 보조 힐러는
    본인에게 각성을 건후 기상의 나팔소리를 계속 부른다.(마딜 몹들이 공대원을 재우는데 깨우기 위함)

    딜러들은 광역이나 일점사등으로 몹을 다 잡는다.

 

    1차 몹들을 다 잡으면 7시,9시,11시,5시,3시,1시에 나오는 상자를 모두 연다.

 

    1시 방향에 나온 몹들중 보스 몹이 있다.(이름은 ???? 기억이 않남 ㅠㅠ)


    딜러들은 보스에게 공격 가능하게 거리를 맞추고 공격대기를 한다.
    메인 힐러는 보호의 날개를 준비하고 보조 힐러는 본인에게 각성을 걸고 기상의 나팔소리를 준비한다.

 

    탱커가 각성 버프를 받고 몹에게 돌진하여 어글을 끌고 무적을 쓰면,
    메인 힐러는 보날을 보조 힐러는 기상의 나팔소리를 사용하고 딜러들은 보스만 잡는다.
    보스를 잡고 나면 딜러와 힐러는 5번방으로 피한다.


    탱커에게 심심한 조의를 ㅠㅠ


공략 4-2 어스름 회당

1. 인원 분배
    탱    : 성직자(철벽,사랑,의지) 혹은 백기사(철벽,격투,사랑)
    힐러 : 메인 힐러 사제(의지,사랑,낭만) 1명, 보조 힐러 1명(낭만,환술 필수)
    딜러 : 그외 인원들..

 

2. 버프
    탱    : 개인버프및 사제버프, 북, 강한 초록이,빛나는 왕국의 심장
             음식(부드러운 옥수수빵,뜨거운 통돼지 구이 혹은 두꺼운 바다가재 찜)
    힐러 : 개인버프및 사제버프, 북, 강한 초록이, 음식
    딜러 : 개인버프및 사제버프, 북, 강한 초록이, 음식

 

3. 진행
    입장을 하면 입구를 6시로 기준하여 센터에 상자가 하나 있다.
    가운데 상자를 클릭하면 몹이 15마리 정도 나온다.
    몹은 정예급으로 피통이 35000정도이고 버프가 있는 몹은 70000까지 가는것도 있다.

 

    여기는 모든 인원이 4시 방향쪽에 있고, 원딜러 1명이 7시쪽에서 폴링을 한다.
    원딜러 1명이 폴링을 하고 7시 구석까지 이동하는 동안 나머지 인원은 몹 1마리를 점사로 잡는다.


    폴러는 최대한 구석까지 이동후 몹 사거리전에 은신을 한다.
    약 7초 정도 시간이나며 엉뚱한 몹을 치지 않도록 징표를 찍어 준다.


    몹 잡는 1순위는 신속 버프를 가진 몹으로 이속 100%업이라 폴러에게 저승 사자와 같다.


    동일한 방법으로 몹 수를 줄이고, 4~6마리 정도 남았을때 탱커가 어글을 끌고 점사를 이용해 나머지를 잡는다.
    힐러는 힐어글을 먹지 않게 주의 하며 딜러들에게 광시곡을 불러준다.

    1차 몹을 다 잡으면 12시 상자를 오픈한다.
  
    1차와 같이 몹이 15마리 정도 나오며 1차보단 벽까지의 거리가 멀어서 한번 폴링에
    2마리까지 잡는게 가능하다.
    1차 진행과 동일한 방법으로 몹을 다 잡는다.

    1,2차 몹들을 다 잡으면 9시,3시에 나오는 상자를 연다.
   
    3시에 나온 몹들중 보스 몹이 있다.(이름은 ???? 기억이 않남 ㅠㅠ)


    딜러들은 보스에게 공격 가능하게 거리를 맞추고 공격대기를 한다.
    메인 힐러는 보호의 날개를 준비하고 보조 힐러는 본인에게 각성을 걸고 기상의 나팔소리를 준비한다.

 

    탱커가 각성 버프를 받고 몹에게 돌진하여 어글을 끌고 무적을 쓰면,
    메인 힐러는 보날을 보조 힐러는 기상의 나팔소리를 사용하고 딜러들은 보스만 잡는다.
    보스를 잡고 나면 딜러와 힐러는 5번방으로 피한다.
    탱커에게 심심한 조의를 ㅠㅠ
   

공략 4-3 석화된 실험실

1. 인원 분배
    탱    : 메인 탱 성직자(철벽,사랑,의지)
    힐러 : 메인 힐러 사제(의지,사랑,낭만) 1명, 보조 힐러 1명(낭만,환술 필수)
    딜러 : 그외 인원들..

 

2. 버프
    탱    : 개인버프및 사제버프, 북, 강한 초록이,빛나는 왕국의 심장, 오래된 도서관의 잔영
             음식(부드러운 옥수수빵,뜨거운 통돼지 구이 혹은 두꺼운 바다가재 찜)
    힐러 : 개인버프및 사제버프, 북, 강한 초록이, 음식, 빛나는 왕국의 심장, 오래된 도서관의 잔영
    딜러 : 개인버프및 사제버프, 북, 강한 초록이, 음식

 

3. 진행
    입장을 하면 입구를 6시로 기준하여 센터에 상자가 하나 있고 주위에 석상이된 보스 셋이 있다.
    가운데 상자를 클릭하면 석상중 하나가 석화가 풀린다.

 

    7시 방향에 기적을 하나 설치하고, 원딜러중 한명을 제외하곤 6시30분 위치정도에 어스름을 이용하여
    은신해 있는다. 단 은신전에 탱커에게 정화와 각성을 건다.

 

    폴러가 석화가 풀린 보스를 한대 치고 7시 구석으로 재빨리 피한다.


    보스는 첫번째 장거리 공격을 폴러에게 하고 폴러에게 달려 온다.
    탱커는 보스가 달려 올때 어스름에서 나와 몹 있던 위치와 7시 가운데쯤에서 보스에게
    승자의 외침 스킬을 이용하여 어글을 끌고 가운데로 이동한다.
    폴러는 보스가 탱커를 보는것을 확인후 은신으로 딜러들이 모인곳으로 이동한다.

 

    탱커가 가운데로 이동할때쯤 되면 보스 있던 자리를 중심으로 몹들이 젠되며 혼자 남아 있는
    탱커를 인식한다. 이제 탱커는 쫄들의 어글을 먹고 최대한 오래 버틴다.

 

    딜러들은 쫄들이 탱커를 인식하고 탱에게 접근하는 순간 보스 딜을 시작한다. 어글 무시 극딜.
    메인 힐러는 보호의 날개 스킬을 쓰고 보조 힐러는 활기찬 광시곡과 대지의 찬가를 부른다.
    보스의 피통은 350000정도로 35~45초 정도의 딜을 해야 하니2번째 보날 사용자를 정해둔다.
    힐러는 힐을 하지 않는다.

 

    탱커가 보스 잡기 전까지 버틸수 있으면 다행이지만 탱커가 다 버티지 못하고 죽게되면,
    메인 힐러는 샘솟는 생명력이나 모두 치유 혹은 치유의 무곡을 이용하여 쫄의 어글을 끌고
    순간 이동등을 이용하여 딜러에게서 멀리 쫄들을 끌고 간다.

 

    보스를 잡는 순간 2번째 보스의 석화가 풀어지고 인식 가능한 상태가 되며 3번 방으로의 문이 열린다.

    이때 2번째 보스가 공대원을 인식하면 문이 다시 없어지게 되니 살아 남은 사람들은
    은신을 하던 아니면 3번방으로 이동을 한다. 이동 중에 쫄들이 이미 인식을 한것은 관계없는데,
    추가로 어글을 끄는 행동(쫄 공격, 보스 근처 접근, 힐등..)은 보스에게까지 전염되어 문이 없어지고,
    사망으로 이어진다.

 

    은신이나 사망 3번방 이동등으로 쫄과 2번째 보스의 어글이 풀리면 쫄들은 사라지고,
    2번째 보스는 원래 자리로 돌아 간다.

 

    다시 첫번째 보스와 같은 배치로 이동하고, 2번째 보스 폴링을 한다.


    2번째 보스는 무작위로 공대원을 얼리며 50m까지가 얼릴수 있는 범위다.

    폴러는 보스 딜후 7시 구석으로 이동하면 50m를 벗어나게 되어 첫번째 공격을 피할수 있다.

 

    탱커가 보스 어글을 먹고 가운데로 가서 쫄들 어글을 먹는 대목까지는 첫번째 보스랑 동일하다.

 

    두번째 보스가 얼리는 공격은 보호의 날개로 막을수 없다.
    그리고 얼리는 공격 방향도 어글과는 상관이 없다.(인원 많이 모인쪽으로 얼리기 하는것 같다.)
    그래서 딜러들은 최대한 7시 구석쪽에서 산개하여 공격한다.

 

    2번째 보스를 잡고 나면 3번째 보스의 석화가 풀리며 나머지는 앞에서 진행한거와 같다.

 

    3번째 보스의 공격은 보호의 날개로 방어가 가능하니 첫번째 보스와 동일한 방법으로 잡는다.


물론 이 공략만이 전부는 아닙니다.
다른 공략 방법도 있을수 있습니다.
그저 이런 방법도 있구나라고 생각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