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테르의 초급 훈련용 허수아비로 실험해보았다.


< 실험 조건 >
- 쉬운 데이터 산출을 위해서 마법 공격은 '활력 칼날'로 실험
- 마법저항무시에 따른 데미지 상승률 평균치를 쉽게 구하기 위해 치명타 공격은 배제
- 한번의 실험당 100회 타격하여 평균치 합산



1) 최초 허수아비 데이터를 얻기 위해서 방어구와 악세를 모두 벗고 무기만 착용한 상태로 타격한 데이터


평균데미지가 465 이고 허수아비의 마법저항률값이 48.57%(수치로는 마법저항도 약 5,000) 인것을 알수있다.



2) 마법저항무시는 0인 상태 / 나머지 장비는 모두 착용하고 허수아비 타격

평균데미지 639.2 이다. 마법저항무시가 0 이기때문에 허수아비의 흡수율은 동일한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으로 알 수 있는 사실은 본인의 주문력이 아무리 높아도 마법저항무시 수치가 없으면 상대방의 흡수율에는 변화가 없다는 말이다.


3) 영웅급 명인물결 목걸이 착용 (마법저항무시 541) 후 데이터

물결 목걸이에 지능이 붙어있어 상승한 주문력으로 본래 데미지가 상승한 부분이 있다.
그리고 허수아비의 마법공격 흡수율이 2.9% 감소한 것을 알 수 있다.
즉 마법저항무시 541은 마법저항무시 48.57%의 상대에게 약 6.35% 데미지 상승을 가져다 줌을 알 수 있다.


4) 영웅급 명인 물결목걸이 + 3단계 마딜 꾸밈옷 착용 (마법저항무시 1241) 후 데이터

참고할 점은 도서관 꾸밈옷에 마법기술피해+1.4% 효과가 있다는 점이다.
때문에 본래 데미지가 미약하게 상승한 부분이 있다.
하지만 역시 초점은 마법저항무시 상승으로 인해 허수아비의 마뎀 흡수율이 약 7% 가량 감소되었다는 사실이다.


5) 정리

(1) 주문력 상승은 본래(원) 데미지를 상승시켜주지만 마법데미지 흡수율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2) 마법저항무시 541은 마법저항도 5,000의 상대에게 6.35% 피해 증가 효과를 가진다.
(3) 마법저항무시 1241은 마법저항도 5,000의 상대에게 약 15.6% 피해 증가 효과를 가진다.
(4) 마법저항무시 수치가 높아질수록 상대방의 마법데미지 흡수율 감소폭이 커진다.
(5) 상대방의 마법저항도가 낮으면 낮을수록 마법저항무시 옵션의 효과는 좋아지며, 실제 입히게 되는 피해량도 대폭 늘어난다. 
(7) 요약하자면 마법저항무시의 수치가 10 씩 상승할수록 적에게 입할 수 있는 피해량이 최소 0.12%~0.2%이상 상승한다. 상승폭이 큰 이유는 마법치명타율과 마법치명타피해가 본 실험 데이터에 포함되어 있지 않기때문이다. 이 두가지 타격데미지 데이터는 마법저항무시가 높을수록 곱연산되어 시너지 효과를 가진다. 때문에 마법저항무시 옵션의 실제 피해량증가 효과는 훨씬 더 높다고 볼 수 있다.





- 델피나드 물결 목걸이도서관 마딜 꾸밈옷은 각각 최소 7% 이상의 마법피해증가를 기대할 수 있다.
- 마법저항무시 30 초승돌(선명한 노란 초승돌: 돌파)는 한개당 최소 0.36% 이상의 마법피해 증가를 기대 할 수 있다.(마법저항무시 12 초승돌은 한개당 0.14%이상의 마법피해증가)
- 마법저항무시 60 초승돌(영롱한 노란 초승돌: 돌파)은 한개당 최소 0.7% 이상의 마법피해증가를 기대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