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본 이미지 



사 용 법

1. 좌측 최상단에 황홀한 여명값을 입력합니다. (골드단위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2. 여명값 하단에 자신의 숙련도 단계를 입력합니다. (어두운 부분은 불필요한 부분)

3. 우측 상단의 부가품목, 가공용 재료, 분해재료 값을 입력합니다. (실버단위입니다.)

4. 아래 셀중에서 검은 테두리의 '경매장가'를 경매장에서 찾아서 직접 입력해줍니다. (역시 실버단위)

5. 다 입력하셨으면 자신에게 맞는 작물을 키워봅니다.

6. 막상 수확하고 나니 달라져있는 경매장가에 좌절합니다.




각 항목에 대한 설명

가장 중요하게 보실건 배경색이 쳐져있는 노동력당 수익부분입니다.

해당 공식은
  (평균 수확 갯수 * 작물값 * 경매장 수수료 - 씨앗값 ) / (숙련도에 따른 노동력 소모량) - 노동력값(여명)

으로 책정되어 있으며, 녹템에 대한 부분은 들어가있지 않습니다.
(장인 기준으로 녹템포함하면 1개 수확 시 기대값은 4개+-0.2개 정도 됩니다.)

대충 다른 항목들도 비슷한 공식이 사용되어있으며, 

크기당 이익률은 땅이 한정적인 곳에 화전하거나 자신의 땅에서 최대한의 이익을 뽑고싶으신 분.

시간당 이익률은 자신이 수확시간을 딱딱 지켜서 바로바로 수확해서 최대한의 이득을 봅고싶으신 분.
 (시간당 이익률은 화전을 기준으로 되어있습니다. 축산이나 열매는 아니고용)


우측의 묶음 노동력당 이익은 자신이 모든 재료를 사서 직접 묶었을 때를 기준으로 작성되어있습니다.

가장 우측의 변환 노동력당 이익과 수확변환 노동력당 이익은 
각각 경매장에서 사서 비벼서 되팔았을 때의 수익, 직접 수확해서 비벼서 되팔았을 때의  수익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필터처리가 되어있기 때문에 농사계열만 보실거면 필터에서 농사만 체크하시고,
이익률 항목에서 최대값을 찾고싶으시면 내림차순 정렬을 하시면 됩니다. (간혹 에러가 날 수 있습니다.)

가축의 경우 야타, 곰 등 몇몇 항목이 누락되어있으나 이건 그저 제가 귀찮아서 안넣은 것 뿐입니다.
필요하신 분은 직접 데이터를 구하셔서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열매나무에서의 화전항목은 화전 후 한번 수확했을 때를 기준으로 하였고 수확횟수가 늘어날 수록
점점 비화전 부분에 수렴한 값이 됩니다.

또한 모든 품목은 기후에 맞는 곳에서 수확했을 경우를 기준으로 삼았습니다.


올리기전에 재검토를 해봤을 때 에러사항은 찾지 못했지만 혹시 에러사항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추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경매장가와 숙련도, 여명가격, 재료가격만 변경하시면
 다른 셀은 전혀 건드리실 필요가 없습니다!




글 쓰다보니 때 늦은 인사


안녕하세요.
에안나 서버 동대륙 극초식 유저인 에진입니다. 시리우스 원정대고요.

이 엑셀 시트를 꽤나 오랫동안 써왔는데 (라고해봐야 에아나드 업데이트 전날에 게임을 시작했다죠)
현재까지는 크나큰 에러는 없었고, 그로인한 손해도 본 경험은 없습니다.

하지만 이 엑셀 시트만을 과신하여 손해를 보신다 하여도 저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순수하게 좋은 의도로 공유해드리는 것이고
이거로 시세조작이니 뭐니하는 말은 안해주셨으면 합니다.
 어차피 가격은 수요와 공급에 의해서 결정되는 거니까요.

아 그리고 묶음 항목에서 " 왜 대부분이 손해지?? 이거 에러 아니에요?? "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묶음이란게 뭐 그렇죠. 꿀따윈 없습니다.


사실 인벤 배포용, 원정대 배포용, 개인용이 따로 있는데
인벤 배포용에서는 연금, 벌채, 인쇄, 재봉, 가죽, 목공, 장사 항목이 삭제된
순수하게 심뽑 혹은 열매채집, 비비기에 대한 것만을 축약했습니다. (시리우스 원정대 파이팅!)


배포한다고 나름 보기좋게 수정한다고 해보긴 했는데 잘 안되는거 같네요.
보기 어렵다고 수정해달라고 하시기보다는 직접 수정해보시는게 어떨까 합니다. 취향은 다 다르니까요!


파일첨부가 두개로 되어있는데 확장자명이 xls인 두번째 파일은 엑셀 2003이하 버전을 사용하신 분이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다들 돈 많이 버시구요!

모두 함께 즐거운 심뽑합시다 ^ㅆ^...

참고로 한시간 파워심뽑하면 대략 1100개정도 심겠더군요. 눈빠지게 하면요.

6시간 연속심뽑해봤는데 5400개 정도 심었던거 같아요. 
근데 그 오이들 아직도 못팔았네요. 3주정도 전에 수확한건데 ^^.... 현명한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헿;



P.s - 처음에 받으시면 셀에 이상한 값들이 적혀있을텐데 이건 숙련도 단계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꼭 경매장 보시고 가격 최신화를 해주세요! 지금 가격은 어제 저녁 9시경 가격입니다! 1군기준 ㄷㄷ...

P.s2 - 추천받으면 배포용 품목이 늘어날지도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