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C군입니다.

드디어 아르케랜드가 12월 7일부터 정식 런칭 되었습니다! 이방인 여러분의 천계 대륙에서의 여행은 순조로운가요~?

보셨을지 모르겠지만 C군도 계속 카페를 지켜보며 여러분의 질문에 답변 드렸는데요~

그 중 많은 분께서 문의 주신 내용을 정리하여 소개 드릴까 합니다!

다운로드 관련 문제

📥 Q1. Google Play에서 다운로드 후 게임 접속 시 튕김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C군: 12월 6일 18:00 이전 설치한 클라이언트 튕김 현상 지속 발생 시 게임 삭제 후 재 설치 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오류는 현재 복구 완료되었습니다.

📥 Q2. Google Play를 통해 게임 다운로드 시도 시 다운로드가 불가합니다.

C군: 다운로드 불가 문제 발생 시 Google Play 로그아웃 및 재로그인 후 다시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재로그인 후 시도에도 해결이 되지 않을 시 [버그 찾기 이벤트]에 댓글로 문제를 알려주시며 최대한 빨리 해결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Q3. App Store를 통해 게임 다운로드 시도 시 다운로드가 불가합니다.

C군: 다운로드 불가 문제 발생 시 App Store 로그아웃 및 재로그인 후 다시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아르케랜드 CBT 버전이 설치 되어 있을 경우 먼저 CBT 버전 삭제 후 다시 시도 부탁드립니다.

📥 Q4. PC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및 설치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C군: PC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및 설치 도중 오류 발생 시 게임 런처 우측 상단의 '클라이언트 복구' 버튼을 통해 해결 가능합니다.

혹은 사용 중인 PC의 백신 프로그램 사용 유무를 확인 해주시고, 백신 프로그램 사용 중일 경우 종료 후 다시 게임을 실행 해주세요.

사전 등록 보상 수령 관련 문제

📥 Q1. 아르케랜드 공식 사이트 사전 등록 보상을 받지 못했습니다.

C군: 아르케랜드 공식 사이트 보상은 게임 내 우편을 통해 이방인 여러분에게 지급 되었습니다. 게임 내 우편을 통해 받지 못한 경우 게임내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부탁드리며, 문의 내용 확인이 완료된 후 보상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내 고객센터 이용 안내: 게임 내 좌측 상단 프로필 클릭 시 고객센터 버튼을 확인할 수 있으며, 클릭 후 이용해주시면 된답니다.)

📥 Q2. Google Play에서 사전 등록을 진행 하였으나 사전 등록 보상을 받지 못하였습니다.

C군: 먼저 아르케랜드를 사전 등록을 했던 계정과 다운 시 Google Play 로그인한 계정이 동일한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동일한 계정임에도 사전 등록 보상을 받지 못한 경우 게임 내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부탁드리며, 문의 내용 확인이 완료된 후 보상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내 고객센터 이용 안내: 게임 내 좌측 상단 프로필 클릭 시 고객센터 버튼을 확인할 수 있으며, 클릭 후 이용해주시면 된답니다.)

📥 Q3. Google Play사전 등록 보상 팝업창이 나타났지만 실수로 “취소” 를 선택했습니다. 보상을 다시 받을 수 있을까요?

C군: 해당 경우 발생 시 게임 재 접속 후에 팝업이 나타나는지 먼저 확인 부탁드립니다. 보상 팝업이 다시 나타나지 않을 시 게임 내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부탁드리며, 문의 내용 확인이 완료된 후 보상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게임 내 고객센터 이용 안내: 게임 내 좌측 상단 프로필 클릭 시 고객센터 버튼을 확인할 수 있으며, 클릭 후 이용해주시면 된답니다.)

게임 관련 피드백

📥 Q1. 지크하트 리더 스킬 설명에 오류가 있는 것 같습니다.

C군: 일부 이방인님으로부터 현재 버전에서 지크하트의 리더 스킬 ‘분노의 화염’ 설명에 오류가 있다는 피드백을 받았는데요, 스킬 설명에 오류가 있어 불편을 드리게 된 점에 대해 대단히 죄송하며, 정확한 스킬 설명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분노의 화염: 지크하트 및 「불」 속성 영웅 최소 2명 출전 시 리더 스킬 활성화. 모든 전투 참여 아군 캐릭터 물리 공격력, 물리 방어력, 마법 공격력, 마법 방어력 10% 증가. 액티브 공격 시 「전투 중」 가하는 피해 증가10%.

해당 오류가 발생하게 된 점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 드리며,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게임 내 올바른 스킬 설명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방인 여러분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 Q2. 집결 천장 시스템은 어떻게 되나요?

C군: 영웅의 경우, [한정] 집결 픽업을 통해 SSR 영웅 집결 및 획득 시 바로 이전에 획득한 SSR 영웅이 픽업 이벤트 영웅이 아닐 경우 다음으로 획득하는 SSR 영웅은 100% 확률로 픽업 이벤트 영웅입니다.

또한, 해당 규칙은 [한정] 집결 픽업에 동시 적용 되는데요~ 예를 들자면 A 한정 집결 픽업에서 SSR 영웅을 획득하였으나 해당 픽업의 영웅이 아니었을 경우, 이후 B 한정 집결 픽업에서 SSR 영웅 획득 시 B 한정 집결 픽업의 영웅을 반드시 획득하게 되는 것이랍니다~

기타 픽업 관련 규칙은 게임 내에서 확인 해주세요!

버그 관련 문제

📥 Q1. 앱플레이어 사용 시 일부 리소스가 다운되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C군: 아르케랜드는 공식 사이트 또는 공식 카페에서 공식 PC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및 설치를 권장하며, PC 클라이언트 사용 시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PC 클라이언트로 아르케랜드를 플레이 해보세요!

📥 Q2. 휴대폰 플레이 시 렉걸림, 검은 화면, 게임 내 UI 깨짐 현상을 경험 하였습니다.

C군: 해당 오류를 경험하신 이방인 여러분께서는 게임 내 고객 센터를 통해 제보해 주시거나, 공식 카페에서 진행 중인 [버그 찾기 이벤트]를 통해 알려주시면 답변과 함께 해결 방법에 대해 안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Q3. 게임 내 기타 버그를 발견했습니다.

C군: 게임 이용 중 버그를 발견하셨다면 공식 카페에서 진행 중인 [버그 찾기 이벤트]를 통해 제보해 주실 수 있답니다! 제보해주신 이방인님들께는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보상으로 드리니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 Q4: 아르케랜드 개발팀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C군: 더 많은 의견이나 피드백을 남기고 싶으시다면 공식 카페에서 진행 중인 [버그 찾기 이벤트]를 통해도 제보해 주실 수 있답니다! 제보해주신 이방인님들께는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보상으로 드리니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이방인 여러분의 의견을 자유롭게 들려 주세요! 아르케랜드의 내일은 이방인 여러분이 있어 더 밝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