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감도학개론 입니다.


2019년 1월 초 기준 

제가 생각하는 가성비 게이밍 마우스 TOP5 정리해서 영상으로 제작해봤습니다.


주관적인 내용이다 보니 절대적인 순위나 기준은 아닙니다.








5위- 한성컴퓨터 MLV.67



최신 3360 센서 탑재한 스펙에 비해 낮은 가격으로 판매 중인 마우스 입니다. 하지만 QC나 마감처리, 코팅 부분에서 매우 아쉬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스틸시리즈 센세이로우의 쉘을 카피해서 제작했기에 그립감은 보장됩니다.

중형 크기의 마우스 정도이며 모든 그립 무난하게 잡을 수 있지만 클로그립을 추천합니다.









4위- 쿠거 미노스X2



쿠거 미노스X3 의 보급형 모델로 3050 센서를 탑재하고 나온 모델 입니다. 튜닝이 괜찮게 잘 되어져서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단점은

소프트웨어 지원 X
DPI 500단위로만 조절 가능
폴링 1000 고정

정도가 있습니다. 그래도 가성비 좋게 잘 나온 모델입니다.

소형 마우스로 분류되며 모든 그립 무난하게 가능합니다.










3위- 맥스틸 G10 PRO



기존 맥스틸 TRON G10 모델의 후속작 입니다. 센서를 PMW 3330 으로 업그레이드해서 재 출시했고 전체적으로 무난한 스펙에 무난한 가격입니다.

단 소프트웨어가 많이 구리게 생겼습니다. ( 조절 될거는 다 됩니다. )

중형 마우스로 분류되며 모든 그립 무난하게 가능합니다.










2위- 스틸시리즈 라이벌95


대기업의 면모를 제대로 보여주는 마우스. 튜닝 끝판왕 3050센서 기반으로 튜닝된 ADNS-3059SS 센서로 상위 센서들 다 때려잡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오버워치 리그 뉴욕팀 "PINE" 선수가 사용하는 라이벌100 의 보급형으로 센서는 같기에 성능 차이는 없습니다.

소형 마우스로 분류되며 모든 그립 무난하게 가능합니다.









1위- 로지텍 G102



국민 PC방 마우스로 항상 볼 수 있는 마우스 입니다. 조위기어의 3310센서와 동급으로 평가받는 머큐리 센서 탑재로 부족함 없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소형 마우스로 분류되며 모든 그립 무난하게 가능합니다.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가성비 마우스를 찾고 계시거나 고민 중이신 분들께 도움이 됬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