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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6-28 12:24
조회: 55,498
추천: 23
역사 스킬 정리, 보패 및 가이드역사 시작하는분들을 위해 스킬 간단정리. (무슨 스킬설명이 제대로 적힌게없음..파워북마저...)
보패 관련 많은분들이 보패 뭐해야 하나요 라고 묻는데 우선 역사가 매인탱이 불가능하다고 할수있습니다. 버티는거야 어떻게든 버티겠지만 버티기 위해선 광풍을 주 방어스킬로 사용할텐데 소요되는 내력 30도 은근히 관리가 힘들며 데미지도 낮아서 어글을 검사나 권사보다 확실히 잡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전 치타셋에 단일파괴로 갔는데 치명타 터질시 데미지가 1800정도 뽑을수 있습니다. 그러다 어글이 넘어오면 광풍과 기타 생존기 쓰다보면 다시 어글이 다른분들께 넘어가구요 그리고 많은분들이 치명타,방어 찾는데 가장 중요한건 명중입니다. 역사는 매즈기가 많기때문에 던전이나 세력전할때도 많이 사용하는데 확실한 매즈기가 훨씬 도움이 됩니다. 지금 수치상으로는 90%가 다 넘어가는데 이게 동렙기준인거 같습니다. 희생만 가더라도 정면 99%인데도 회피가 제법 납니다.
스킬 설명.
우선 제가 쓰는 스킬입니다. 단일파괴2하고 싶은데 다른데서 빼올데가없네요 .
15스킬 무릎부수기 : 우선 선행스킬들은 배울수 밖에 없지만 다 역사에게 없어서는 안됩니다.
광풍 : 설명은생략합니다. 안배우면 안됩니다.
파괴 심화 : 느릿한 역사스킬에 그나마 이펙트가 있는스킬 연속파괴시 내력소모가 30에서 20으로 줄어서
평타 내력 심화 : 내력 심화는 막타에 들어오는 내력이 20인데 1레벨에 25 2레벨에 30으로 증가하는데
평타 회복 심화 : 쥐뿔도 회복이 안됩니다. 바로 배워서 10인가 회복되는거 보고 바로 지웠습니다.
철벽 : 완소스킬이죠 쿨이 늘어서 메인탱커는 이제 매우 어렵지만 자체힐 기능으로 써주면 레이드나 사냥 pvp 다 좋습니다.
보복&뒤구르기 : 보복은 그나마 사용하기 쉽고 많이 쓰이지만 뒤구르기가 어려워서 많이들 포기하시는데 보복으로도 적들의 장악 흡공 제압을 풀수 있으면 넘어졌을때 들어오는공격도 피하면서 공격하는게 다운효과라 바로 발차기 하면 네임드라도 다운되서 장악가능.
구조 : 솔직히 쓸일도 없고 요즘 레이드들이 타임어택이 생겨서 한명이라도 죽으면 실패할 확률이 높기때문에
쳐올리기 : 안전한 몰이사냥시에 아주 좋습니다 쳐올리면 주변 적도 다 따라 올라갑니다.
광풍 심화 : 2단계까지는 필수입니다. 방어용, 생존용, 도주용 다 사용가능합니다.
파괴 심화 : 범위 증가와 단일타겟 데미지 증가 2개가 있는데 범위증가에 2포인트 투자할시 25스킬에 흡혈파괴(심화3)가 가능합니다.
평타 심화2 : 데미지 증가. 배우지 맙시다 . 출혈효과도 생기는데 역사가 출혈 걸려고 가는 직업도 아니도 포인트도 없습니다.
분쇄 : 3차클베에는 역사의 유일한 반격기에 불씨, 독등을 터뜨릴수있어서 데미지도 나름 쏠쏠했는데
나락 : 비록 데미지가 많은 하향이 있었지만 그래도 나중에 배울 쳐올리기, 천지뒤집기와 연계하려면 필수입니다.
장악 시간증가 : 예전에는 몹들이 타임어택이없어서 조금이라도 안전하게 클리어하려면 필수마스터지만
25스킬 절단 : 바로 써먹기에는 애매합니다 출혈데미지도 약하고 쿨도 길고....걍 배우기만 해둡니다.
광풍심화 : 4단계까지 안 갈꺼면 배우지 말고 갈꺼라도 포인트는 아꼈다가 4단계와 같이 배워서 써먹어야 합니다.
파괴 심화 : 1포인트당 5%흡혈에 2레벨 마스터인데 저는 데미지가 치타시 천정도인데 그닥 체감이 안와서 지웠습니다.
발차기 심화 : 혼절기능 추가인데 전문 pvp 아니면 그냥 배우지 마세요.
나락 심화 : 땅에 떨어질때 충격파로 주변적들이 다 넘어집니다. 안전한 몰이사냥에 아주 좋습니다.
장악 심화 : 장악된적 공격시 내력 회복인데. 스킬설명만 보면 무슨말인지 모릅니다.
철벽 심화2 : 회복율이 감소하고 주변 파티원 방어력증가인데... 스턴효화가 사라집니다. 철벽+격돌=장악이 안됩니다 비추. 30스킬
광풍 심화4 : 무릎부수기나 기타 등등 상태이상 걸고 쓰면 쏠쏠합니다. 3단계는 이걸 위한 준비단계일뿐.
지진 심화 : 스턴기능이 삭제 되는데 그러면 셀프장악이 힘들어집니다. pvp는 몰라도 레이드용은 아닙니다.
격돌 심화 : 내력 회복 증가(아마 10에서 20으로 증가했던가?) 사거리 증가입니다. 사거리증가가 pvp에서 은근 좋습니다
무릎부수기 심화 : 그로기 시간4초로 증가라서 광풍4단과 상성도 좋고 심화2는 무적이라 배워두면 좋습니다.
절단 심화 : 다운기능 발생 출혈 삭제 인데 출혈은 애초에 버리고 다운기능으로 이제 셀프장악가능한 스킬이 1개 더 생겼네요.
박치기 심화 : pvp시 상대방 내력 없앨수 있지만 레이드에선 아무 쓸모 없습니다.
던지기 : 장악시 가벼운 적들은 들고 던질수 있습니다. 던지는 재미도 있고 은근 쓸일많습니다. 취향추천.
35스킬
열화륜 심화 : 미쳤다고 피해저항 버리고 꼴랑 데미지 천 스킬을 얻고 싶진 않습니다.
철포 : 지진 스킬이 바뀌면서 무적에 그로기가 추가되지만 그로기가 무릎부수기라 셀프장악을 하려면 무릎부수기 심화2 배우면 안됩니다.
격돌 심화2 : 공격당한 적 방어무공 사용불가 옵이 생기고 스턴기능이 사라져서 애매합니다. 전 갠전으로 pvp에 격돌 장악이 좋아서..
절단 심화 : 생명력 흡수 쿨 45초.. 차라리 다운해서 셀프장악...
철옹성 : 애초에 누군가 죽으면 죽은사람잘못...설명은 무적인데 실제론 데미지가 들어온다고 하던데 자세한건 몰라서 패스
무릅치기 : pvp 아니면 쓸일도 그닥 없습니다.
내려치기 심화 : 흡혈기능이 추가지만 이거 쓸빠에 천지뒤집기 한번 더 쓰실테니 비추천합니다.
머 대충 적으니 이정도 네요
데미지 관련 최근게시판에 데미지가 구리다는 말이 많은데 역사 방어와 체력에 데미지까지 높으면 그건 대폭하향의 먹잇감 입니다. 그리도 역사도 나름 치타작에 단일파괴로 찍어대면 상당한 데미지도 뽑습니다. 많은분이 광풍을 막 돌던데 단일딜은 광풍보단 파괴가 훨씬 강하며 빠르고 내력소모도 적습니다. 광풍은 딜보단 방어생존용입니다.
그리고 역사 1:1 pvp는 상대방이 조금만 컨이 된다면 이기기가 상당히 힘듭니다. 장악써도 탈출하여 ss같은 빠른 이동으로 거리를 벌리는데 어지간하면 피하시고 불가피하면 매즈기로 계속 상대이상걸면서 오래 가야합니다. 믿는건 체력과 방어니까요..
무기나 보패 뭘 끼나요 라고 하는데 희생무덤 처음갈때 가장 좋은건 대사막대영웅세트 입니다. 괜찮은데미지에 명중도 높아서 좋지만 영웅패가 하루만에 모이질않습니다. 그래서 석삼자나 울사가는데 석삼자는 그나마 쉽지만 울사도 합이 안맞으면 은근 어렵습니다. 4명다 희생 첫진입이라면 역사는 딜보다는 보조형식이니 최대한 미스가 안나오도록 사막보패를 추천합니다. 무기보다 영웅패도 적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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끄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