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블레이드 & 소울 2 팀입니다.

오는 2주년에 있을 게임의 큰 변화를 앞두고 중요한 업데이트의 방향성에 대해 안내 드리고자 합니다.
1. 블레이드 & 소울 2의 성장과 비옥에 관하여
2. 블레이드 & 소울 2 성장의 핵심 ‘소울’과 ‘수호령’에 관하여
3. 블레이드 & 소울 2의 재미와 앞으로 출시될 컨텐츠에 관하여

첫 번째, 블레이드 & 소울 2의 성장과 비옥

8월 16일 업데이트 이후 플레이를 통해 ‘비옥’을 획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비옥을 소모할 수 있는 공간이 없어 비옥의 목적과 가치를 체감하지 못하고 있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캐릭터 성장을 지원하는 핵심 재화 ‘비옥’ 추가
지난 2년간 여러분들의 플레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다양한 혜택들로 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노력하였지만
고객님들에게 충분하지 못하였다 판단했고, 이를 보충하기 위하여 이번 핵심 재화 비옥을 추가하게 됐습니다.
핵심 플레이의 결실이 캐릭터 성장에 더욱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비옥을 통해 개선해 나가고자 합니다.
● 특수 장신구(뇌성의 포효, 백화의 불꽃, 타락의 속삭임, 질풍의 진노) 신석 판매 종료
● 기연 상단의 판매 품목에 특수 장신구 등장
● 비옥의 메인 소모처 ‘기연 상단’ 시스템 업데이트
● 협행, 파티던전 등 을 통한 공급 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통한 비옥 획득처 확장
우연한 만남으로 성장하는 ‘기연 상단’
8월 23일 ‘기연 상단’ 시스템이 업데이트됩니다.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비옥은 ‘기연 상단’을 이용하는 재화입니다.
우연한 만남으로 강함을 터득하는 ‘기연’ 이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연의 개념에 착안하여 성장하는 과정에서도 재미를 주고자 했습니다.
기연 상단의 판매 품목은 주기적으로 새롭게 갱신되며 고객님들마다 서로 다른 판매 목록과 가격을 마주하게 됩니다.
기연 상단, 플레이의 영역으로 들어온 ‘특수 장신구’
신석으로만 구매할 수 있었던 특수 장신구는 신석 판매 방식을 종료하고, 게임 플레이로 획득한 비옥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비옥은 캐릭터 성장을 지원하고 격차를 완화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기연 상단의 ‘특수 장신구’ 판매는 비옥으로 바꾸어 나갈 캐릭터 성장 지원의 시작점이며, 점차 영역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비옥을 목표로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플레이 환경 제공
여러분들이 비옥 목표로 플레이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컨텐츠 외 수급처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블레이드 & 소울 2의 핵심 컨텐츠 이용을 기본으로 각종 이벤트, 패스, 보너스 상자, 랭킹 서비스 등
모든 플레이 활동이 성장으로 연결되어 매 순간마다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공급이 확대될 예정입니다.
8월 23일 기연 상단의 첫 공개와 첫 3주간 이벤트를 기대해 주시고, 상세 내용은 이벤트 공지로 안내 드리겠습니다.



두 번째, 성장의 핵심 ‘소울’과 ‘수호령’ 변화

지난 공지에서 소울과 수호령 소환의 변화를 예고했습니다.
2주년을 기점으로 블레이드 & 소울 2의 소울/수호령 소환은 전면 개편됩니다.

새로운 소환 방식 ‘비옥 소환’ 및 ‘티켓 소환’ 추가
8월 16일 금화 소환 티켓 삭제 등으로 고객님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저희는 게임 플레이로 소울과 수호령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좀 더 확대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서 신석 소환 외에도 플레이로 얻은 비옥이나 패스 등 플레이를 지원하는 상품에서 티켓을 제공하고,
이벤트 및 신규 컨텐츠 추가와 연결하여 지속적으로 소환 기회를 누리실 수 있도록 새로운 방식의 소환을 추가하였습니다.
수호령 소환 확률을 소울 소환 확률과 동일하게 변경
수호령이 가지고 있는 가치와 기능을 보강하는 과정에서 수호령을 보다 많은 고객님들이 얻어 가치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자 합니다.
기존 소울 소환 대비 낮았던 수호령 소환 확률을 일괄적으로 소울 소환 확률과 동일하게 변경하여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특별 소울 소환은 사라지고, 신석 기본 소울/수호령 소환 확률이 상향됩니다.
소환 개편에 저희가 가장 중심으로 둔 것은 게임의 기본 소환이 특별 소환과 같이 전설 ‘소울’과 ‘수호령’을 획득 가능하게 바꾸고,
특별 소환에서 제공한 경험을 기본 소환에서도 경험하도록 바꾸는 것을 목표하였습니다.
기존의 특별 소환 방식은 새롭게 변경하여 선보일 예정이며, 2주년 이후 소울/수호령 기본 소환의 전체 소환 확률이 상향되고, 전설 등급이 등장하도록 변경될 예정입니다.
끝으로 향후 신규 소울이 출시되면 고객분들은 금화를 통해 확정적으로 신규 소울을 획득하는 방식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이미 예고 드린 바와 같이 소울과 수호령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대폭 강화하여 여러분들의 게임 플레이를 보다 즐겁게 만들겠습니다.



세 번째, 함께 즐길 수 있는 보스 레이드 ‘토벌전’

블레이드 & 소울 2는 보스 전투를 즐기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고민해왔고 늘 새로운 방식의 컨텐츠를 개발해왔습니다.
특히나 보스 전투와 액션의 재미를 더욱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것을 지향하며
MMORPG로 개발된 것이 블레이드 & 소울 2 개발의 시작점이기도 했습니다.
현재도 필드 보스를 통해 대규모 보스 전투를 즐기는 것이 가능하지만,
보스 전투를 원함에도 여러 제약들로 인해 충분히 즐기지 못하고 있는 고객님들이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토벌전 컨텐츠로 더 많은 사람들과 보스 전투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 토벌전은 ‘안전 지대’로 설정된 인스턴트 공간에서 진행
● 주요 능력치(무기 공격력, 기본 공격 속도, 소울 발동률 등)를 제외한 나머지는 표준 능력치로 진행
● 토벌전 내에 기여도 랭킹이 산정되고, 이 랭킹에 따라 다양한 보상 지급
추후, 토벌전의 보스를 업데이트하여 매번 새롭게 보스 레이드에 도전하는 재미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새로운 도전을 위한 ‘무원의 탑’ 상위층 추가 및 ‘시련 던전’ 난이도 추가
지난 8월 16일 업데이트로 여러분들께 ‘무원의 탑’을 선보였습니다.
현재의 라이브 밸런스에 비해 기대에 못 미쳤던 점을 아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무원의 탑 상위층을 추가할 예정이며, 시련 던전도 상위 난이도까지 업데이트하여 새로운 도전 목표를 제시할 예정입니다.
새로운 룰의 사냥터 ‘클래식 던전’
문파 활동을 지원하는 ‘문파 분배 시스템’
다양한 룰로 제공되는 ‘PvP 전장 시스템’
뿐만 아니라, 다가올 9월 새롭게 오픈될 클래식 던전을 시작으로, 게임 편의를 보강하고
종전까지의 플레이 장점을 활용한 새로운 컨텐츠와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라이브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8월 23일 2주년을 맞이한 업데이트 상세 내용은 조만간 공지를 통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지속적으로 여러분들의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저희는 블레이드 & 소울 2 게임 플레이를 즐기시는 고객님들을 위해 즐거운 게임 플레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