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한첸크가 출시된지 한달이 다되어가서, 머지않아 마신이벤트가 시작될 타이밍입니다.

지금 진행중인 이벤트를 기간을 보면 4월말~ 늦어도 5월중순 정도가 아닐까 싶은데요

일첸크 정보를 기초로 제반사항을 미리 정리해서 올립니다.

물론 한첸크는 조금 변동이 있을수도 있지만 세가가 강경해서 맘대로 바꾸지는 못할것같아요.


@ 마신 레이드 제반사항


- 소울

1. 마신이벤트 기간에는 평소엔 없던 '소울 게이지' 가 생깁니다.

2. 소울은 30분마다 1씩 회복되며 최대치는 에누리없이 3입니다. 너의 취침시간은 1시간 30분인것이다

3. '기합의 열매' 아이템으로 소울을 최대치로(3) 회복할수 있습니다. 열매가 없다면 정령석이 사용됩니다.


- 마신

1. 마신이벤트 기간에 AP를 쓰는 아무 전투나 수행하고 나면, 85~90% 전후의 확률로 마신 레이드가 등장합니다.
(따라서 기합의열매에 스태열매까지 쓰는 이중고를 피하려면 AP소모가 낮은 전투 위주로 가게됩니다)

2. 등장한 마신은 종류에따라 1시간 30분 또는 2시간 내에 처리하지 못하면 사라집니다. 요정은 이미 도주하였습니다

3. 소환한 마신이 퇴치되면, 그다음 소환될 마신의 레벨이 1씩 증가합니다.
레벨이 오를수록 마신카드의 드랍률이 소폭 상승합니다.

4. 마신레벨이 10의 배수일때는, 특별히 더 강한 마신이 등장합니다. (웨이브수 증가, 중간보스 출현, 피통 뻥튀기 등)
대신 마신카드의 드랍률이 소폭 추가로 상승합니다.

5. 마신 레이드에 출전할땐 AP대신 소울을 소모합니다.
1소울을 사용하면 90초동안 전투할수 있고, 3소울을 사용하면 200초동안 전투할수 있습니다.

6. 해당 소울의 제한시간으로 잡지 못했거나 전멸했거나 돌파당해 패했을경우, 직접 랜덤룰렛을 돌려
선택한 친구 5명에게 도움을 요청할수 있습니다. 자신이 소환한 마신마다 최초 공격시만 도움요청 가능합니다.

7. 도움요청을 보냈든 아니든, 소울을 더써서 잡힐때까지 반복해서 도전할수 있습니다.

8. 마신 막타를 치면 막타자에게 보상상자 한개가 주어집니다. 1~3성카드, 또는 마신카드가 나옵니다.

9. 비 막타자는 보상상자 없습니다. 소환자도 얄짤 없음

10. 마신이 퇴치되면 레이드 참여자 전원에게 마신코인이 지급됩니다. 소환자는 코인을 더 많이 얻습니다.
코인을 사용해 '아르카나 코인' 뽑기와 비슷한 마신코인 뽑기가 가능하며 1~3성카드 또는 마신카드를 얻습니다.

11. 마신코인은 이벤트 기간내에 사용해야하고 놔뒀다 다음마신에 쓰는건 불가능합니다.
선물상자 내의 코인도 모두 회수됩니다.


- 고급

1. 게임 시스템상, 마신을 신나게 때리고있어도 그 상황이 실시간으로 서버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2. 서버에 상황이 반영되어도, 아직 전투중인 다른 참가자에게는 반영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마신레이드 참여자가 여럿인 경우 막타자가 여러명 나올수도 있고, 막타자 전원이 막타보상을 받습니다.

3. 같은 이유로, 여러명이 참여했을때 딜량 총합이 마신 피통을 상회함에도
막타자가 아무도 없을수도 있습니다. 이럴경우 마신의 HP가 강제로 1이 남아 막타를 칠수있게 됩니다.

4. 참가자 목록에 표시되는 '딜량'은, 레이드 등장 몹중 보스인 마신에게 입힌 데미지만 반영됩니다.
잡몹은 때려도 반영되지않고, 마신보스만 잡으면 레이드는 끝납니다.

5. 1에서 언급한 '서버에 반영되는' 타이밍은, 이겼든 졌든 전투가끝나고 나오기 직전입니다.

6. 이 시스템을 이용하여 마신 막타때리기 직전인 상황에서 일시정지를 켜고 2~3분 기다리면
다른참여자도 쉽게 막타를 칠수있습니다. 물론 우리는 바쁘신 몸이니 기다려줄 시간따윈 없다
*. 그렇다고 룰을 만드는건 안좋습니다. 이런 룰이 생기면 후딱 달려야되는 사람 입장에선 꽤나 가혹하죠..
여유많은 분들만 자율적으로.. 봉사하는 기분으로 하는 정도면 될것같습니다.


추가해야할 내용은 리플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