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또는 후에 체인크로니클을 즐기다 보면 가끔 욕심이 생기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캐릭터가 출시하여 뽑고 싶거나 마신 도움을 본캐에 요청해서 더 많은 마신을 잡는 것, 아마 이 두 가지 때문에 두 개의 계정 이상을 돌리고 계실겁니다. 

   그러다 보면 우리는 자연스럽게 이 그림을 만나게 됩니다.


   




   네 그렇습니다. 아이디가 날라간겁니다. 체인크로니클은 유저의 정보를 수집하지     않고 불특정 다수에게 게임을 제공하고자 아이디 생성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했지만  그 만큼 아이디 손실도 쉽습니다. 이러한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우선 이 글을 읽어야 합니다.




   계정계승 비밀번호 발급 후에 화면입니다. 화면에 보시는 글을 압축하자면 

1. 계정계승용 비밀번호 발급시 이는 1회용입니다.  (1회 지날 시 비밀번호 기능 상실)
2.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기간이 지나면 비밀번호 기능 상실)

  일반적으로 놓치기 쉬운 글귀인데 상당히 중요합니다. 이를 지키지 않을 시 여러분이 공들여 키운 캐릭터가 없어질 수도 있습니다. 
(유효기간 만료일 전에 비밀번호 재발급을 항상 받아두시길 바랍니다.)




   

  저 위의 두 가지를 참고하여 우리가 습관화 해야 할 것을 추천합니다. 



 다음은 계정계승시 습관화 과정입니다.





  계정계승시 무조건 비밀번호 재발급 받아주시길 바랍니다.



  아무리 나무를 타는 재주가 뛰어난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질 때가 있는 법입니다. 
그렇다면 위의 과정을 까먹고 계정분실했을 경우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체인크로니클에서는 계정생성이 쉽습니다. 그런데 고객의 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계정의 주인을 판별하기 어렵다는 말이 됩니다. 때문에 복구메일을 보내기 위해서는    무언가 특별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특별한 정보는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1. 계정아이디
    2. 친구추가 전용 ID
    3. 과금결제번호 (가장 중요합니다)







  계정아이디 확인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친구추가 전용 ID 확인 절차입니다.






   과금결제번호의 경우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체인크로니클을 운영하는 액토즈는 계정 보안이 허술하기 때문에 해킹에 대한 대비책으로 과금한 영수증 즉 이메일로 오는 결제번호를 요구합니다. 


  결제번호 적는 요령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구글결제는 주문번호, 결제날자 필요합니다.
    (2) 앱스토어결제는 영수증번호 , 결제날자 , 금액 등이 필요합니다.
    (3) 네이버결제는 네이버 ID, 결제번호, 결제 날자, 금액 등이 필요합니다.




   결제번호가 없을 경우엔 계정 복구를 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상황도 자주 벌어집니다.
계정에 대한 애착이 있으신분들은 계정 분실시 복구를 위해 꼭 1100원의 안전을 위한 
과금을 당부드립니다.   


   체인크로니클은 일반적으로 자주 결제이벤트를 엽니다. 
이는 정령석 1+1 또는 정령석1 + 프리미엄티켓1 로 열리게 되는데 프리미엄티켓은 3성 이상의 카드가 나오는 프리미엄뽑기를 1회 무료로 할 수 있는 티켓입니다. 정령석 5개와 동일하므로 이러한 기회를 노리셔서 안전하게 계정을 지키기 위해서 소과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과금을 하시지 않았는데 계정 복구를 꼭 해야하시는 분들은 쪽지를 주시면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한첸 기준이며 제 경험담을 근거로합니다. 완벽한 장담은 드리지 못하는 점 죄송합니다.)


  특별한 정보를 모두 메모장에 적으시거나 따로 노트에 적어 놓으시기 바랍니다. 

이 절차가 끝나게 되면 체인크로니클 게임 내부에 기능을 이용하거나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1:1 고객상담을 신청합니다.
 

  1:1고객상담하는 방법 

    (1) 홈페이지 이용

        http://www.chainchroniclekr.com/Faq/List 에서 오른쪽 상단에 1:1 고객문의 클릭 

   (2) 게임 내 기능 이용






   이 방법을 이용하시고 홈페이지에서 요구하는 정보를 다 입력하시면 하루 또는 몇일 후 비밀번호가 휴대폰번호로 바뀌며 계정을 되찾으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이디를 빠른 시간내에 빠르게 복구하고 싶은 분은 위에 1:1고객상담에 정보를 다적어주시고 070-8685-3740 (체인크로니클 모바일 담당팀)에 전화를 하시어 1:1고객상담에 적었던 휴대폰번호를 알려주시면 빠르게 아이디 복구가 가능합니다. 

이 때 상담직원은 결제번호가 있어야 아이디   복구가 된다고 말씀하실겁니다.
이 사실을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1:1고객상담 전화번호를 자주 사용시 정말 필요한 분들이 상담을 못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말 긴급하신 일이 없으시다면 전화하지 마시고 고객상담에 적어 주신 것으로도 빠른 시간안에 계정복구 받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가끔 계정계승번호나 친구번호를 모르시는 경우에도 결제번호만 알고 있을 경우에도  이디를 되찾을 수 있습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침착하게 이메일에서 결제번호 확인하시고 1:1 고객문의 보내세요.





 요약

  
  휴대폰 또는 태블릿pc 계정 이동시, 휴대폰 어플 재설치 해야 할 경우, 
리셋마라톤 후 본아이디 접속 시도시

1. 본 아이디 계승계정 비밀번호 재설정
        (비밀번호 유효기간이 지난 경우가 많습니다.)

2. 원하시는 기기 처음화면에서 계정계승선택
3. 로그인 되면 바로 계승계정 비밀번호 반드시 다시 재설정





  아이디 분실시 ( 최소 1100원 결제가 필요합니다. )


1. 1:1고객문의에 정보를 적고 보냅니다. 여기엔 반드시 결제번호가 들어가야 합니다.
    (최소 1100원 결제 필요. 프리미엄티켓 이벤트때 왠만하면 결제할 것)
   
2. 몇일 후 이메일이 옴과 동시에 계정비밀번호가 휴대폰번호로 바뀔겁니다.
3. 계정계승하시고 비밀번호 재설정.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