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M - 브금저장소 / 쓰르라미 울적에 - YOU (Remix)]

 -심장을 뛰게 만드는 BGM을 선정하였습니다.






작성 날을 기준으로 현재 한국 체인크로니클에서 존재하는 가장 강력한 던전은 어디일까?

 

메인퀘스트를 8장까지 진행하면 '불꽃 아홉 영토' 지역을 탐험할 수 있다.

 

그 중 메인퀘스트를 진행하여 루트를 열지는 않는 장소가 몇몇 장소가 있는데, 그 중 가장 우측 하단의 '전장의 곶' 이라는 곳이 있다.

 

 

이곳 '전장의 곶' 에는 2 개의 프리퀘스트가 존재하는데 

 

'적과 청의 검극' 과 '도전자의 동굴' 이다.

 

이번에 공략하게 될 던전은 '도전자의 동굴'이 되겠다.

 

던전 입장 전 이 던전의 기본적인 정보에 대해 알아보자.

 

[도전자의 동굴?]

(프리퀘스트 난이도부터 80이라 설정되어 있다. 만만하지 않은 난이도다.)

 

'던전'을 공략함에 있어서는 최초의 이유로써는 '보상'을 받기 위해서다. 이 곳의 보상은 무엇일까?

 


대도 슈라 / ★★★★ / 검

공격보너스 +11

크리티컬율 +16

방어보너스 +8

 

솔직히 필자의 마음으로써는 이러한 검의 능력치가 비슷한 검을 차라리 다른곳에서 구하고 말겠다.

 

이토록 죽도록 고생을해서 얻고자 하는것이 고작 A급 무기면 나름 허탈해지지 않은가?

 

물론 무기가 없는 사람으로써는 이 검마저도 꿈일 것 이다.

 

하지만 그것은 체인크로니클일 이제 입문한 초보자의 경우이며, 앞으로 진행되는 많은 이벤트에서 다른 무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무기를 얻고자 하는것이 한가지 목적이면

 

다른 목적은 다음과 같다.

 

말 그대로의 '도전' 이다.

 

게임을 하다보면 누구나 궁금하지 않은가? '나의 계정-혹은 캐릭터-는 얼마나 강한가?'

 

라는 궁금증을 위해 이 던전에 무심코 들어갔다가 피를 보게된다.

 

준비없이 들어가게된다면 이곳은 생 지옥이며 말도 안되는 몬스터의 조합, 피통, 데미지에 의해서 상당히 골치가 아플 것이다.

 

멋모르고 처음 들어갔던 필자는 그 이후 이곳에 눈독을 들이지 않았다.

(그 이후 1주일 뒤에 하루 2 ~ 3번씩 시도하였습니다 ~)

 

아무튼 이 던전의 보상은 '대도 슈라' 이며

 

'동굴'형태의 던전이며 wave 수는 50 wave 이며 필요 AP 1로써 AP에 대한 걱정없이 누구나가 도전을 할 수 있다.

 

5 배수의 단위로 Boss Wave 이며 45 ~ 50 Wave는 연속으로 보스 웨이브다.

 

 

★[던전 구성]

 

이 던전은 5 wave 보스가 끝날때 마다 출현하는 몬스터의 종류가 변한다.

워낙 몬스터가 많으니 평균치를 가지고 있는 녀석

(검: 노말 , 도끼: 강공, 방패: 방어, 마법사/궁수) 중 검만 들고있는 녀석을 기준으로 몬스터의 대략적인 HP/ATK를 기술하겠다.

(정확히 측정하는 요령을 몰라서 죄송합니다...)

 

(혹 3개의 직업의 파티로 구성되어있다면

딜러의 마나 4

탱커의 마나 2

힐러의 마나 2

를 지키면서 플레이하는것을 추천한다.

 

혹여나 다른 마나가 넘쳐난다면 바로바로 사용해 주도록 하자.)

 

 

 

보스 몬스터에 대해서는 다음 목차에서 설명하겠으며 우선 기본적인 몬스터 구성에 대해서 알아보자.

 

 

1 ~ 5 wave는 해골 병사(즉 스켈렐톤)들이 나오며

적의 스텟이 낮아서 '킬 업 당 공격력 증가' 어빌리티가 있는 캐릭터의 킬이 무척 쉽다.

만약 '킬 업' 유닛이 있으면 이 구간에서 우선적으로 킬업을 해두자.

 

해골 병사(검)을 기준으로

ATK : 약 300

HP : 약 2100

 

 

6 ~ 10 wave에서는 고블린 병사들이

해골병사보다 좀더 많은 피통과 데미지를 가지고 있으나 아직 피해도는 미미한 정도다.

이 때는 킬업 유닛혼자 킬을하느라 끙끙거리지 말고 다른 유닛을 이용해 미리 피를 깍아둔 뒤 한마리씩 섭취해 줘야 한다.

고블린 병사(검)을 기준으로

ATK : 약500 

HP : 약4300

 

11 ~ 15 wave에서는 유령 병사들이 출몰하며 이때부터 피통이 제법 많아져 몬스터 처치에 다소 귀찮다. 아직 데미지는 그리 강하지 않은편이나 집중공격을 당하면 순식간에 까이기에 여럿이 나가 한꺼번에 싸우며 피가 없는 녀석은 뒤로 빠져 힐을 주는것이 좋다.

유령(맨 몸)을 기준으로

ATK : 약 500

HP : 약 8000

 

16 ~ 20 wave 에서는 드래곤들이 나오기 시작하며 이제부터는 적의 공격을 무시할수 없게 된다. 더욱이 집타를 당하게 된다면 그 유닛은 순식간에 녹을 것이다. 그러므로 이제부터는 모든 유닛들의 피를 관리해 주며 혹여나 3마리 이상으로부터 맞을 징조가 보이면 빠르게 뒤로 빼주는것이 좋다.

또, 피가 30% 이하의 유닛은 뒤로 빼서 힐을 받게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드래곤(도끼)를 기준으로

ATK : 약 800

HP : 약 7000

이며 몬스터들 중 도끼를 낀 녀석은 검을 낀녀석보다 데미지가 높다.

이녀석들의 속성은 '불' 이므로 혹여나 '빙'속성의 무기를 낀 유닛이나 '빙'속성 스킬을 사용하는 유닛이 존재한다면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21 ~ 25 wave 에서는 목각 병사들이 나오며 필자는 처음 이 던전을 들어오고 목각병사 웨이브의 보스 때문에 당분간은 도전자의 동굴에 들어오지 않았다. 보스 몬스터가 아닌 일반 몬스터중 미이라가 나오는데 이녀석이 걸어오는 슬로우가 다소 귀찮다. 이에 대해서는 유닛 한놈이 미이라에 대해 탱킹을 하고 다른 유닛으로 공격함으로써 유닛 전체에 슬로우가 걸리지 않도록 하자.

일반 몬스터의 경우 까다로운것은 없으나 보스와의 전투가 상당히 까다로운 전투이다. 마나를 낭비하지말고 모아두는것이 중요하다.

목각병사(도끼)를 기준으로

ATK : 약 700

HP : 약 8000

이며 이녀석을은 '나무' 이므로 '화'속성에 약하다.

 

 

26 ~ 30 wave 에서는 도깨비 병사들이 출현하며 피통이 높고 wave 마다 5 ~ 6마리의 몬스터가 한꺼번에 출현한다. '도깨비 무사'가 사용하는 스킬에 맞았을 시 탱킹 유닛이 아닌경우 1000이상의 데미지를 입으니 이에 유의하며 전투에 임하며 또한 단체로 나오기에 '광역 스킬'을 활용하면 보다 빠르면서 아군의 피해없이 적을 제거할수있다.

도깨비 병사(방패+검)를 기준으로

ATK : 약 750

HP : 약 9500

 

(이 때부터 사진을 못찍었습니다... ㅠ_ㅠ 다른 유저의 영상 스샷으로 대체합니다)

 

31 ~ 35 wave 에서는 검은 군단병사가 출현하며 이때부터 검을 든 병사들의 스킬을 맞았을 때 약 750의 데미지와 함께 다운이 된다. 또한 유닛이 뭉쳐있을경우 모조리 맞을 경우도 있으니 이에 주의하며 플레이 하자. 또, 진흙몬스터가 나와서 유닛들의 시야를 차단하는 '암흑'을 걸게되는데 혹여나 원거리형 유닛이 있다면 맞지 않도록 주의하며 싸우자.

일반몬스터 구간은 크게 어려움없이 진행을 하나 보스가 3마리나 출현하여 제법 까다롭다.

검은 병사(도끼)를 기준으로

ATK : 약 750

HP : 약 10000

 

36 ~ 40 wave 에서는 몬스터가 출현하며 데미지는 낮으나 최대 체력의 %로 피통이 깍이는 독 데미지를 걸어서 체력에 대해 좀더 주의를 요망한다. 중간에 미니골렘이 나오는데 이는 탱킹유닛으로 탱킹을 하지않으면 유닛이 버티질 못한다. 혹은 탱킹유닛이 없다면 다른 유닛이 돌아가면서 데미지를 분산해 받고 전체힐을 사용하여 체력을 회복하자.
보라색 독 몬스터 기준으로 

ATK : 약 400 + 독

HP : 약 9200

 

이며 미니 골렘의 경우

ATK : 약 1000

HP : 약 30000


 


41 ~ 45 wave 에서는 또다시 검은 군단이 출현한다.

이전에 나왔던 검은군단과는 다르게 데미지가 1000이 넘어가며 잠깐 눈뗀사이에 유닛이 사망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 최대한의 주의를 기울여서 플레이 해야하는 구간이다. wave마다 적 유닛이 5마리 이상나오며 또한 적의 스킬에 맞아 스턴, 다운되는 경우도 있다. 다운을 당했을시 항상 힐러의 힐을 대기하고 있으며 혹여나 유닛이 순삭당할 수 있기에 피가 없는 유닛은 잽싸게 뒤로 빼주며 필요하다면 힐러로 어그로를 끌어 힐러가 잠시동안의 탱킹까지 하는것도 생각해야 한다.

또한 wave 중 적이 한마리 남고 자신의 유닛들의 피가 모조리 없다면 와리가리를 이용하여 시간을 벌도록 하자.

검은군단 병사(검)을 기준으로

ATK : 약 1200 (망치를 들고있는 녀석은 약2800 / 창병은 약 750정도다)

HP : 약 7000

 

 

★[보스 몬스터]

(보스몬스터 이름은 그냥 지었습니다...)

 

[스켈렐톤 장군]

HP : 약 30000

최초의 보스라 그리 어려운것은 없다. 피가빠진 유닛은 뒤로 빼주고 지속적인 딜만 넣어주면 별 무리없이 처치할 수 있는 보스.


[고블린 궁사 분대장]

HP : 약 30000

자폭병 ATK : 약 2500

궁수인 보스라 데미지가 그리 무섭지 않다. 다만 보스가 나온 이후 고블린 자폭병이 나오는데 이 자폭몬스터는 와리가리 혹은 광역스킬로 처치를 하자. 그 외의 것은 그냥 때잡하면 쉽게 처치할 수 있다.

방패병들은 일정거리 이상 앞으로 나오지 않으니 기다렸다가 자폭병을 처치 후 보스를 때려잡아도 상관 없다.


[유령 장군]

HP : 약 30000

유령 워리어(도끼)*2 와 유령(맨몸)*2 의 조합으로 나오는 보스다. 마찬가지로 크게 까다로운 것 없이 집타하여 잡아주면 된다. 

 

[레드 드래곤]

HP : 약 50000

화 속성을 가지고 있는 드래곤이다. 브래스와 앞발구르기(지진)을 사용하며 지진은 그리 피해가 크지 않은편이나 브레스를 맞으면 힐러의 경우 피가 10%정도 남게된다. 힐러는 최 후방으로 배놓고 피가없는 유닛 또한 빼놓자. 쉬고있는 유닛을 가로선상 같은줄에 세워두지 말것. 브레스에 맞았다 2명이 맞는 경우가 발생한다. 브레스의 빈도 또한 유닛이 가장 많은 라인으로 발사된다.

브레스를 제외하면 평타는 그리 강하지 않으므로 드래곤의 브레스에 주의하며 플레이하면 큰 어려움없이 제거할 수 있다.

 

(드래곤 브레스 사용시 라인에 반짝 거렸으면 좋겠어요...)

 

[목각 궁수 분대장 / 목각 댄서]

- 궁수 분대장의 HP : 약 27000

- 댄서의 HP : 약 40000

- 적 힐러의 힐량 : 2880

제법 까다로운 보스로써 붉은색 원이 있는곳에 힐러가 나타난다. 나오는 순서는 댄서/궁수/힐러 순으로 나온다. 힐러는 아래 라인으로 이동하지않으면 보스에게 지속적으로 맞으니 우선적으로 옮겨두자. 댄서가 적 라인의 2줄까지(푸른색 원의 위치) 오면 집타를 시작하고 윗 라인에 나오는 목각 전사가 아군 대기라인 2번째줄까지오면 딜러 순위 1,3 위를 빼서 처치하고 다시 댄서를 공격하자. 데미지를 분산하지 말고 우선적으로 댄서를 처치하지않으면 적의 높아진 능력치 덕분에 다른 몬스터를 잡는것이 매우 까다롭다.

이 부분에서는 마나를 아낌없이 사용해 주자.


[도깨비 무사 분대장 / 도깨비 궁사 분대장]

- 무사 : HP 약 68000

- 궁사 : HP 약 30000

무사를 우선적으로 집타하여 처치를 해주자. 이 때, 탱킹유닛은 무사 분대장의 아래에서 공격을 하도록 하자. 부하들이 출현하여 탱킹 유닛이 탱커를 할수있도록 위치를 잡아주고, 혹여나 광역스킬을 사용할 여분의 마나가있다면 스킬을 활용하여 부하몬스터를 처치하자. 궁사 분대장이 버프를 이용하나 그때쯤 되면 궁사 분대장 혼자나 부하몬스터 1 ~ 2마리 남아있을 것 이다. 집타하여 발라주자. 


[ 검은군단 숙련 기사 / 전사 / 궁수 ]

(여기서부터는 체력관리가 다소 필요해서 대략적인 ATK를 기술합니다)

기사 의 HP : 약 70000 /ATK 약 1300

전사 의 HP : 약 60000 /ATK 약 1000

궁수 의 HP : 약 40000 /ATK 약 1500

높은 체력으로써 유닛이 하나씩 붙어 싸웠다가는 제법 오랜시간이 걸린다. 우선적으로 탱킹 유닛으로 전사와 궁수 둘을 잡아주고 숙련 기사를 나머지 딜러들로 집타하여 잡아준다. 혹은 광역기 유닛이 있는 경우 최소 2마리 이상을 공격하도록 한다. 공격에 신경을 쓰면서 또한 탱커의 HP에 유의하여 전투를 하자. 처치 순서는 기사 -> 궁수 -> 전사 순으로 처치해야 하는데, 기사는 돌진을 하며 유닛을 다운을하는 스킬을 사용한다. 우선적으로 처치하지 않고 아군의 라인에서 싸우면 터치다운을 허용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그 이후 궁수는 피가 낮고 근거리 전투시 데미지가 반감하기에 처치하기가 쉽고 마지막으로 전사를 처치하는것을 추천한다.


[미니골렘(아이스,파이어)]

미니골렘

HP : 약 50000 / ATK : 약 1300 ~ 1500

우선적으로 나오는 골렘에 탱커를 세운다음 그 다음 딜러들을 달려들게 하자. 골렘의 공격은 생각보다 강력해서 딜러들이 쉽사리 녹는경우가 발생한다. 우선적으로 탱커를 앞세워 한마리씩 처치하자.

골렘이 제법 갭을 두고 나오기에 크게 급할것은 없으며 체력관리만 잘 해준다면 큰 어려움 없이 처치할 수 있다.

 

[붉은 도깨비]

HP 약 100000 / ATK 약 1500 / 스킬 약 2500 * 2 

적 힐러의 힐량 : 4480

드디어 여기까지 왔다면 그대의 덱은 강하다. 하지만 아직 시련은 남아있다. 이 붉은 도깨비는 피통이 10만단위가 되는 괴랄한 녀석으로 데미지 또한 강력하다. 탱킹 유닛으로 탱킹을 하면서 보스보다 나중에 댄서가 출몰하면 최 우선순위로 잡아주길 권고한다. 그 이후 아래쪽에서 나오는 힐러는 먼저 잡아도 그만 나중에 잡아도 그만이다. 항시 힐러를 잡고 대기하고있으며 스킬을 맞은 유닛은 뒤로 빠져서 체력을 회복한다. 녀석이 스킬을 사용하면 원래 어그로를 끌던 유닛이 아닌 스킬쓰기 직전 마지막으로 공격한 유닛에게 어그로가 끌리기에 그 유닛이 맞을 확률이 매우 높다. 녀석의 2타 스킬을 주의하면서 또한 모든 유닛들의 HP를 잘 확인해야 한다. HP가 50% 이하인 유닛은 무조건 뒤로 빠져서 체력 보존&회복을 하지 않으면 갑자기 사망할 수 있다.

(가능하면 적 힐러를 가장 나중까지 남겨두고 힐러로부터 아군 유닛의 피를 최대한 회복한 뒤 처치하는것을 추천한다.)


[포이즌 / 옥토퍼스 / 미라]

각 HP : 약 45000 각 ATK : 약 2100

스킬 : 스핀/ 자신의 주위의 적 유닛에게 약 2100의 데미지 + 상태이상

 

체력은 낮으나 높은 공격력과 상태이상으로 짜증나게하는 몬스터이다. 우선 포이즌 / 미라 둘중 하나를 탱커로 잡고 나머지 하나는 딜러 3명이서 집타를 한다. 

이렇다 싶을 최선의 공략책은 없다. 다만 광역스킬을 활용하여 적에게 딜을 잘 넣고 각 유닛의 HP에 유의하여 싸워야 된다. 피가 없을경우 유닛을 뒤로 빠져서 재 정비를 한다. 이곳에서는 조금만 실수하면 유닛 한둘은 그냥 나가 떨어지므로 주의에 주의를 기울여 상태를 잘 체크하자.

마찬가지로 유닛의 피가 40% 이하이면 뒤로 빼주자.

이녀석들의 이동속도가 빨라서, 가능한 최대한 끝에서 싸우다 서서히 뒤로 빠지면서 싸우는것 또한 좋은 방법이다.


[철갑 기사]

HP : 약 50000

적 힐러의 힐량  281 / 스킬 4480

 

철갑의 기사를 탱킹으로 막고 있고 위, 아래로오는 적 유닛과 힐러를 우선적으로 처치하자.

이녀석은 베리어를 사용해가지고 일정시간동안 데미지가 1씩밖에 안박히게된다. 그 때 힐러가 힐을 하여 체력을 회복하게 되는데, 그 점을 방지하기위해 힐러와 잔몬스터를 우선적으로 처치한 뒤 탱커로 탱킹을하며 집타를 하자.

[광대]

48 wave는 보스구간이 아닌 일반 wave다.

HP : 약 37000

크게 신경쓸것은 없으나 단 하나, 광대의 '저주' 를 조심해야 한다. 

저주에 걸려 해골상태가 되어버리면 모든 능력치가 반감되는데다가 그 시간또한 제법 길다.


해골화가 되었다면 탱커만으로 적을 공격하며 시간을 최대한 벌자 !

[흑룡]

HP : 약 70000

ATK : 약 1900

브레스 : 약 3100

표호 : 약 1000 + 독

평타도 아프고 상태이상도 걸고 브레스도 아픈 말 그대로 골때리는 도마뱀이다. 

별다른 공략방법 없이 체력에 유의하여 전투를 하되 가능하면 마나는 날파리(피리카)가 가져다 주는 마나- 2 ~ 3번 가져다 줄 것이다-와 마나 2개정도만 더 사용하여 클리어 하도록 하자. 단 위급할 시에는 어쩔수 없이 마나를 사용하여야 한다.

 



[숙련 철갑 창병 / 궁수 / 기사 / 기사 / 전사]

드디어 여기까지 왔다. 너무 힘들고 피곤하고 하기 싫지만 최종 관문이 남았다.

궁수 HP : 약 25000 / ATK 약 800

기사 HP : 약 45000 / ATK 약 1200

전사 HP : 약 30000  / ATK 약 2000

 

기사 / 궁수 / 기사 / 전사 순으로 출현을 하며 궁수 출현 이후 댄서가 출현하게 되는데, 이 때 댄서는 역시나 우선순위로 처치를 하자. 

여기 까지 왔을 때, 마나를 모아두었다면

전사 : 4

기사 : 2

힐러 : 2

가 가장 이상적인 마나의 모음이 될 것이다. 이 곳에서는 딜러들로 하여끔 '맞지 않게' 하는것이 중요하다. 최종 보스 몬스터들은 데미지 또한 데미지이지만 연속적으로 계속해서 나오기에 '속전속결'로 끝내는 것이 중요하다. 탱커로 무조건 탱킹을 하기를 요한다. 그리고 딜러들의 집타로 적을 빠르게 순삭을 해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쌓여가는 보스 몬스터들로부터 매우 난감한 상황이 온다. 탱커 유닛의 HP와 방어력으로 버틸수 없게 되어버린다.

이때까지 모아두었던 마나를 총 방출한다.

적이 쌓이게 두지만 않는다면 이 최종 웨이브는 그리 어려워지지 않을 것 이다.

 

상자는

20/40/49/50 에서 출현하며 100% 확률로 출현하며 모두 100 아르카나 코인이다.

 

여기까지 클리어 하였다면 당신의 노력에 박수 갈채를 보낸다. !

 

 

★ [준비]

위와 같은 과정을 위해서는 어떠한 준비가 필요한지에 대하여 알아보자.

 

우선적으로 50웨이브는 길다. 너무나도 길다.

 

이러한 긴 웨이브동안 적의 데미지는 점차 증가하고 이윽고는 힐량이 따라가지 못하는 사태에 이르게 된다. 적의 데미지가 증가함에 따라 아군중에 웨이브 증가할때마다 방어력이 올라가는 탱커가 필요하다.

 

뭔 말이 필요하겠는가?

 

- 탱커 필수

사제기사 바셀

1어빌 : 웨이브 당 방어력 증가

2어빌 : 웨이브 종료시 아군 전체의 HP 회복

으로 현 체인크로니클에 존재하는 최강의 탱커다.

 

스킬 : 기사 마나 1을 소비함으로써 자신의 ATK 20배에 달하는 HP를 회복.

 

어쩔수 없이 파티 엔트리에 꼭 들어가야하는 아르카나가 되겠다.

 

만약 자신이 가지고있지 않으면 서둘러 친구를 찾아보는것이 좋을 것 이다.

 

 

 

- 힐러 추천

꽃의 사제 아리에타
1어빌 : WAVE가 시작될 때마다 체력이 가장 낮은 동료 1명의 HP를 회복한다.

2어빌 : 통상 회복의 회복량이 증가하고 회복 범위가 넓어진다.

 

스킬 : 힐러마나 1을 소모함으로써 아군 전체의 HP를 회복(소)하고 슬로우 상태를 회복한다.

 

응원하는 아이 방울

1어빌 : 통상 회복량 증가

2어빌 : WAVE가 시작될때마다 아군 전체의 HP 회복

 

스킬 : 힐러마나 1을 소모함으로써 아군 전체의 HP를 회복(소)하고 중독상태를 회복한다.

 

구세의 성녀 릴리스
1어빌 : 통상 회복량 증가 / 힐링 범위의 증가(특대)

2어빌 : Wave 시작시 아군 중 가장 HP가 적은 아군의 HP 회복

 

스킬 : 세인트 힐 / 힐러 마나 2를 소모함으로써 20회 동안 일정간격으로 회복(중)을 한다.

 

맹목의 신관 노엘

1어빌 : 통상 회복량 증가

2어빌 : 힐링 범위 증가

 

스킬 : 힐러 마나 2를 소모함으로써 아군 전체의 HP를 일정 시간마다 회복(중)한다.

 

로써 위에서부터 1,2,3,4 순위이다.

 

50웨이브 진행 도중에 급작스럽게 발생되는 상황에 도트힐(일정시간동안 회복) 보다는 한번에 많은 양의 HP를 회복하는것이 생존성을 좀 더 보장하기 때문이다. 알고 있다고 하더라도 적 몬스터가 사용하는 스킬, 크리티컬에 의해 예측하지 못하는 급격한 HP 저하를 커버하기 위해서는 한순간에 많은 힐을 할 필요가 있다.

 

힐러의 선택은 위와 같은 순위로 정하였으며 그외의 하위호환 힐러들을 사용할 시 예측하지 못한 사태에서 그대의 유닛이 사망하는것을 지켜볼 수 밖에 없을 것 이다.

 

 

 

-딜러 추천

 

50웨이브 동안 적 몬스터의 HP 또한 증가한다. 이에 대비하여 아군에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혹은 다른 조건을 충족시켰거나) 강력해지는 아군의 딜러가 필요하다.

 

한국 체인크로니클의 얼마 안되는 킬업 어빌을 가지고 있는 캐릭이 있는데,

 

살육의 검성 테레사

1어빌 : HP가 5분의 4미만의 경우, 저항할 수 없는 충동에서 살인마 본래의 능력을 발휘한다.

2어빌 : 에게 마지막 일격을 가할 때마다 공격력이 증가한다.(3%)

 

스킬 : 눈 앞의 적 1명에게 9번 연속으로 대미지(소)를 입힌다.(마나 2)



감옥의 마신 코로파티롱

1어빌 : 자신의 HP가 서서히 회복된다.

2어빌 : 적에게 마지막 일격을 가할 때마다 공격력이 증가한다.(2.5%)

 

스킬 : 자신을 중심으로 범위 내에 있는 적 전체에게 대미지(중)를 입힌다.(마나 2)


 마법병단 사단장 베르나

1어빌 : WAVE가 진행될 때마다 공격력이 증가한다.(5%)

2어빌 : 적에게 마지막 일격을 가할 때마다 공격력이 증가한다.(4%)

 

스킬 : 일직선상의 적에게 화염속성의 데미지(대)를 입히고 다운시킨다 (마나 2)


천 강의 유격수 브리사

1어빌 : 통상공격시 일정 확률로 적을 독 상태로 만든다

2어빌 : Wave가 증가할때마다 공격력 상승(6%)


스킬 : 공중에 화살을 5발 쏴서 랜덤으로 적에게 대미지(중)를 입히고 중독 상태로 만든다.(마나 2)


으로써 킬업 최한선은 100%상승으로, 공격력이 2배가 되는 시점에서 더이상 오르지 않는다.

 

하지만 그로써도 제법 어마어마한 공격력을 가지게 되는것이 킬업 캐릭터들 이다.

( 킬업 한계 도달표는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832&l=258 를 참고하기 바란다. )


(하지만 꼭 필요로써 하는 캐릭터는 아니다. 공격력이 2배가 된다고 해도 그냥 다른 유닛으로 2대 치면 되는것 아닌가!?)

 

그 외의 딜러로써는 자신이 키운 딜러중에 최대한의 데미지를 낼 수 있으며 가능한 3마나보다는 1 ~ 2 마나를 사용하는 캐릭터들이 좋다.

 

또한 이속이 빠른캐릭터라면 와리가리하는데도 용이하다.

 

 

 

- 서브파티

 

서브파티라 함은 사용용도가 2가지 있다.

 

1. 메인 파티 유닛이 사망하였을때 대타로 출동

 

2. 서브에 존재하면서 메인파티에 버프를 걸어주는 유닛

 

이 있으며 도전자의 동굴을 클리어하기 위해서는 가능하면 버프를 걸어주는 유닛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파티 버프에대한 설명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832&l=335

 

를 참조 바란다.


[필립/유리아나/샤샤/피냐... 그 외 등등등]

가 있으며 아쉽게도 피나의 각성은 한국 체인크로니클에서는 불가능하다.

추후 각성 레벨이 60이 되면 그때부터 적극 활용하자 !

이들은 서브에 존재하는것으로 메인 파티의 공격력, 방어력을 올려주는 역활을 하는 어빌리티를 가지고 있다.

즉, 자신이 직접 가지고 있어야 되는 아르카나이며 이 아르카나가 없으면 제법 힘겨운 던전 돌파가 예상이 된다.

필자의 덱중 '필립'이 있는것만으로도 

882 → 920 으로 데미지 증가를 하였다.

이 수치를 무시하면 안되는 것이 강력한 몬스터를 상대로 10번 때렸을때 400의 데미지를 주는것이며 스킬 데미지에 또한 영향을 미친다. 거기에 크리티컬이 터진다면 얼마나 큰 차이인가?

서브파티 또한 중요하다.

위와 같은 조건을 충족/준비를 해야 비로소 도전자의 동굴에 도전할 자격이 되는 것 이다.


[★맺음]


다음과 같은 엔트리로 필자는 46웨이브까지 노 컨티뉴로 진행하였다.

정말 운없는 무과금러나 혹은 이제 시작한지 얼마 안된 초보자들에게는 정말 미안한 말이지만...

 

아직 도전하지 말라, 그대에겐 무리다. 라고 전해주고싶다.

 

그도 그럴것이 이 던전은 체인크로니클에서 현재 가장 어려운 던전이다.

 

그러한 던전이 아무나에게 쉽게 격파된다면 이 던전의 가치는 없는것이나 마찬가지가 아닐까?

 

필자도 소 과금러지만 과금을 함으로써 뽑은건 하나도 없다. 2개월 반동안 필자는 꾸준히 해왔으며 모든 이벤트를 참가해 받을수 있는것은 다 받았다.

 

그리하여 탄생된 덱이 위의 것.

 

절대로, 무과금을 무시하거나 운이없는자를 무시하는것이 아니다.

 

가장 어려운 곳을 클리어 하였다는 타이틀은 얻기 힘든것이며

 

얻기 힘듬으로써 그 어려움이 가치가 있다.

 

지금 클리어를 하지 못하더라고 조금은 시간을 가지고 해보자. 아직 체인크로니클은 출시된지 약 2개월밖에 안됬다.

 

아직 업데이트되지않은 이벤트도 많고 자신이 운이 없다고 생각하더라도 분명 다시 기분좋아질 날이 오게 될 것이다.

 

어차피 많은 사람들이 클리어하기 힘든 던전인만큼 그냥 그려려니 하자.

 

별 수 있는가? 지금 준비가 안되있는데 클리어 못한다고 징징거려봤자 이 던전을 클리어 할수있는것도 아니다. 아직은 시간을 가지고 조금더 준비를 해보는것이 어떨까?

 

시간은 많다. 조금 더 준비를 해보자 !

 

 

그대, 현재 존재하는 최강의 던전의 문턱을 넘어 자신의 강함을 입증할 수 있는가?

 



[★마치며]

 

이야... 쓰다보니 좀 기네요... 뭐, 사진으로 범벅이 된것 같지만...

 

자료조사는 딱히 한것은 없고 본인의 플레이 경험 + 여러 영상을 본 것을 보고 적은 것들입니다.


부족한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실 2성 파티로 클리어 하고싶었으나, 2성 아르카나는 상대적으로 적은 HP로 인하여 무엇을 하기도전에 사망하고 말아버립니다... 웨이브 진행하면 할수록...


더스티 / 미르가 / 료타 / 라티 의 풀돌 조합으로 시도를 해보았으나 15웨이브 넘기가 무척이나 힘이드네요.


그리고 위의 말투는 반말이라고 빈정상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ㅠ.. 공략이나 레포트를 쓸 경우에는 저런 문맥으로 써 온 버릇때문에 그런것 같습니다...

 

네, 도전자의 동굴. 진짜 어려운 던전입니다. 아무나 노컨티뉴로 클리어 할수없는 던전이니 클리어 하지 못한다 하더라도 좌절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나중에라도 언제든지 도전하면 되니까요 !


도전할 준비는 되셨나요 !


그럼 한번 도전해 봅시다 ! '도전자의 동굴' !

 




다시한번 부족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마지막으로 도전자의 동굴 1 ~ 50 wave 노컨티뉴 클리어 영상을 보시면서 이 글을 마치겠습니다 !

 

 

 




 

※덧, 추가사항/수정사항 은 쪽지로 보내주시면 감사합니다 ^^

댓글은 안달지만 추천해주시는분들 너무나도 감사합니다 ^^


(수정사항)

- 킬업 유닛 베르나 추가

- 웨이브 공업 유닛 브리사 추가

- 오타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