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다음 주에 아그다리아 마신전이 시작되는걸 본 뒤 오르올레타 2돌까지 뽑은 위 렙업 해놓고

덱 구성을 보는데 여기저기 건드려볼만한 구성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한번 여러가지 덱으로

데미지량을 계산해 보았습니다. 허접하지만 참고하셔서 좋은 덱으로 풀돌하시길 바랍니다.

지금은 마신이 없어서 독이 걸리면서 한 두대에 금방 죽지는 않는 보스를 찾다가

마의 산에 있는 외눈박이 거인을 대상으로 풀콤보 딜을 넣어보았습니다.

오르올레타는 아그다리아한테 5배수 캐릭이니 뻥튀기해보시면 딜량이 어느정도 예측이 될걸로 생각됩니다.

친구는 무조건 란드누님과 함께 했습니다.

1번덱) 란드+록사나+명월+오르올레타(콤보 : 명월 -> 록사나 -> 란드 -> 란드 -> 오르올레타)

풀콤시 드는 마나가 7개로 무지카보다 마나 소모량이 적어서 마나모으기가 조금 쉬운 편이라 개인적으로

마신 초반에 많이 쓰는 덱입니다. 오르올레타는 스스로 평타 확률 독이 있고 독에 걸린 대상에 35%추뎀이 있어서

독이 있을 경우와 없을 경우에 데미지량이 차이가 납니다. 그걸 생각해서 독이 걸렸을 때와 아닐때 데미지 차이를

보도록 했습니다.

결과 : 독이 없을 시 15만/ 독이 걸렸을 시 20만 (궁 한방에 죽어서 하얗게 나오네요 사진이;;)(다시 해보니 버프가 중첩이 덜 되었나보네요. 15만으로 수정합니다.)

다시 해보니 15만까지 뜨네요 ㅋ 버프가 중첩이 덜된듯합니다. ㅠㅠ



단순히 보면 7만 차이이지만 5배수를 생각했을 때는 어마어마한 데미지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번덱) 란드+록사나+무지카+오르올레타(콤보 : 록사나 -> 무지카 -> 란드 -> 란드 -> 오르올레타)

풀콤시 모든 마나칸이 완벽하게 차있어야 가능해서 사실 6웨이브까지 올라가지 않으면 풀콤 맞추기가 쉽지 않아서

후반에 주로 쓰게 되는 덱입니다. 하지만 무지카누님의 능력이 워낙에 출중하셔서 결국은 써야하는 덱이지요.

결과) 독이 없을 시 17만/ 독이 걸렸을 시 22만(데미지량 나온 사진이 없어서 실패;;)

데미지 증대가 무지카가 더 좋다보니 명월보다 딜은 확실히 더 잘 나오는걸 알수 있습니다.

여전히 독이 들어가면 5만의 데미지가 더 들어가는걸 볼 수 있습니다.

3번덱) 란드+록사나+네프티스+오르올레타(콤보 : 네프티스 -> 명월 -> 란드 -> 란드 -> 오르올레타)

전주에 나온 네프티스 스킬이 마나 한개에 독과 슬로우를 걸리게 하는 거라 오르올레타의 독 추뎀과 어울릴 것 같고

어빌에 궁수 증뎀이 붙어있어서 한번 이용해 보았습니다.

결과) 데미지량 : 11만(스킬이 독이라 확률은 100%, 사진은 데미지가 들어가기 전에 사진이 찍힘 ㅠㅠ)

독이 안들어간 상태의 1번 덱과 데미지가 비슷하지만 역시 3가지 덱 중 가장 약했습니다.

결론 : 1. 마나 완벽하게 맞출 자신이 있다면 증뎀+웨이브힐까지 있는 무지카가 역시 최고다.
2. 초반엔 웨이브 수가 적어서 마나 맞추기가 힘드니 마나가 하나 덜들고 데미지도 어느정도 나오는
명월 덱도 좋다.
3. 네프티스는 생각보다 별로다....ㅠㅠ
4. 추가 독뎀이 엄청난 추뎀을 주므로 평타 한방에 독이 들어가길 빌도록 합시다.
5. 다들 풀돌합시다. 화이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좋은 하루 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