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던전앤파이터입니다.



9/24(목) 정기점검 중 업데이트 되는 내용을 알려 드립니다.


▒ 캐릭터

<소드 마스터>


ㅁ개발자 코멘트


속성변환은 주력 스킬 사용 후 쿨타임이 잠시 비는 텀에 보조적인 딜링을 하도록

설계되었는데, 그에 반해 속성변환 발동확률과 공격력이 낮다고 판단하여

지난 주 업데이트를 통해 발동 확률과 공격력 상향을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제국검술과 평타를 조합하여 사용하면 저희의 의도보다 강력한 딜링 능력을

발휘하는 점을 발견하여 적정 수준으로 조정하였습니다.



또한, 소검 마스터리에 포함된 속성변환 발동 확률 증가 기능이 실제 보조딜링에

주로 쓰이는 제국검술(소검) 공격 시에는 속성변환이 발동되지 않아 의미가 적었던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제국검술(소검) 공격 시에도 속성변환이 발동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하지만 속성변환 발동확률 증가율이 단리 합산으로 적용되어 기준을 넘어선

강력한 딜링 능력을 발휘하는 점을 뒤늦게 발견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제국검술과 속성변환만으로도 과도한 수준의 딜링이 가능하게 된 점은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여 소검 마스터리와 속성변환의 발동확률 계산을 복리 연산으로

수정하게 되었습니다.

예측하지 못했던 부분이 발생하여 짧은 시간 내에 캐릭터에 큰 변화를 주게 된 점에 대해

모험가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 속성변환

- 공격력이 20% 감소합니다.

* 속성의 소검 마스터리

- 속성변환 발동확률 증가율을 단리 합산에서 복리 연산으로 변경됩니다.

* 견고의 대검 마스터리

- 완충 버프 유지시간이 증가합니다. (20초 → 30초)

* 쾌속의 도 마스터리

- 발검술 스킬 캔슬 시 공격력 증가율의 레벨 업당 효율이 증가됩니다.

(24레벨 기준, 공격력 증가율은 기존과 동일)

* 제국검술 - 대검

- 2타 모션 이동이 자연스럽게 개선됩니다.

* 승천

- 대쉬 공격 시 겹친 적을 앞으로 밀어도록 개선됩니다.

* 참격혼

- 시공섬 6레벨 효과 적용 후 스택 중첩 시에 UI 레벨 표기가 즉시 바뀌도록 변경됩니다.

* 마검방출

- 폭발 연출이 화면을 지나치게 흔들지 않게 개선됩니다.

* 극귀검술 : 파검무

- 폭발 연출이 화면을 지나치게 흔들지 않게 개선됩니다.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베가본드>

* 오기조원

- 스킬 프로세스가 개선됩니다.

- 단계 상승 시 다음 단계 상승에 필요한 캐스팅 시간이 증가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단계 상승에 필요한 캐스팅 시간이 0.25초로 고정됩니다.

- 5단계 상승까지 소요되던 시간이 감소합니다.

(광검 1.5초, 그 외 무기 2초였던 소요 시간이 1.25초로 동일하게 조정됩니다)

* 광검 사용 가능

- 오기조원 스킬 개편에 따라 추가 캐스팅 시간 감소 기능이 삭제됩니다.

* 발화

- 스킬 프로세스가 변경됩니다.

- 스킬키를 누르고 있으면 자동으로 발화를 시전하며, 스킬키를 떼면 시전을 종료합니다.

* 난화검

- 쿨타임이 5초 증가합니다.

- 스킬 레벨 업당 공격력 상승폭이 조정됩니다.

- 1레벨 기준 공격력이 18% 증가합니다.

- 18레벨 기준 공격력이 58% 증가합니다.

* 멸화장

- 잡히는 적에 대한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연화검무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월광비무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스킬연출 속도가 빨라집니다.

* 연화섬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공격에 타격 당한 적의 경직 시간이 증가합니다.


ㅁ개발자 코멘트


연화섬 공격이 적중된 후 딜레이와 경직 시간이 거의 같아,

공격이 성공한 뒤에 위험에 쉽게 노출되던 현상을 개선했습니다.

 

 



<다크템플러>

* 퍼니쉬먼트를 배울 수 있는 레벨 보다 높게 배운만큼 SP가 환급됩니다.

* 달인의 계약 포함 최대 2레벨을 습득한 상태라면 환급되지 않습니다.



<빙결사>

* 신규 스킬 '핀포인트 러쉬'가 추가됩니다.

- 45레벨 패시브 스킬로, 획득 시 광역 경직 스킬인 '아이스맨'을 강력한 1대 1 잡기 스킬인

'핀포인트 러쉬' 스킬로 변화시킵니다.

- 핀포인트 러쉬의 공격력과 공격 횟수는 아이스맨의 영향을 받습니다.


 
▒ 결투장

<쿠노이치>

* 인법 : 바꿔치기

- '인법 : 바꿔치기'의 시작 쿨타임 적용 중 '인법 : 허물 벗기' 사용 시 쿨타임이 공유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잔영 남기기

- '다이빙 애로우' 타격 중 공중 스킬로 '잔영 남기기' 시전 시 폭발 수가 비정상적으로

중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섀도우 댄서>

* 나락 떨구기

- 공격이 실패했음에도 무적시간이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이널 디스트럭션

- 공격이 실패했음에도 무적시간이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이템

* 소드 마스터 크로니클 "금지된 검술" 9세트 옵션 변경

- 삭제: 견고의 대검 마스터리 반월 완충 시 공격력 증가율 20% 추가 증가

- 삭제: 악즉참 피니쉬 공격력 증가율 20% 추가 증가

- 추가: 견고의 대검 마스터리 스킬 완충 시전 시 버프의 스킬 공격력 증가율 10% 추가 증가

* 넨마스터 크로니클 "블리츠 듀레이션" 9세트 옵션 변경

- 삭제: 나선의 넨 : 주 쿨타임 30% 감소

- 변경: 나선의 넨 : 주 나선의 넨의 공격력 변화값 증가 (20 → 30%)

- 추가: 나선의 넨 : 주 넨 구체 크기 40% 증가

* 60레벨 에픽 보조장비 '투신의 부적 - 베가본드' 옵션 변경

- 오기조원 강화 스킬Lv +1 옵션이 오기조원 스킬Lv +1로 변경됩니다.



▒ 채널선택 UI 개선

* 채널선택 메뉴 선택 시 현재 플레이 중인 지역과 채널이 보여지도록 개선됩니다.

* 가고자 하는 지역 선택 시 '포화'를 제외한 채널이 기본 선택되도록 개선됩니다.

* 가고자 하는 지역을 더블클릭 시 바로 원활한 채널로 입장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채널목록에서 원하는 채널을 더블 클릭 시 해당 채널로 바로 입장하도록 개선됩니다.

* Tab키로 상단의 탭을 변경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채널선택 화면 내에 '새로고침' 버튼이 추가됩니다.

* 채널선택 메뉴 안에 레이드 채널 메뉴가 통합됩니다.

* 메뉴선택 창(ESC)의 '통합서버' 버튼이 삭제되며, 레이드 채널 메뉴는 하단으로

이동됩니다.

* 단축키 설정창 > 시스템 탭에 '채널선택' 메뉴를 단축키로 지정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개선 사항

* 던전해상도 변경 시 캐릭터 관련 이펙트에 회색 외곽선이 생기는 현상이 일부 수정됩니다.

* 제한된 네트워크 환경에서 채널 변경 시 발생하는 지연 현상이 완화됩니다.

* 베히모스의 해적 무기 아바타 파티클 정보가 수정됩니다.

- 마법사(남/여) / 프리스트의 무기 아바타 사용 시 출력되는 파티클 이펙트(보물, 해산물)의

좌표가 조금 더 아래로 수정됩니다.

- 귀검사(남/여) / 나이트의 무기 아바타 착용 후 공격할때마다 출력되던

파티클 이펙트(물방울)가 1개 → 3개로 수정됩니다.

* 여귀검님의 무기

- 60레벨 이후에도 60레벨 무기를 대여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레시피 사용 시 인벤토리에 빈칸이 없을 경우 사용이 불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수정

* 데몬 슬레이어

- 비인외도 스킬로 홀딩된 적을 잡기 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다크템플러

- 스타폴을 마테카에게 사용 시 쿨타임이 돌아와도 스킬 사용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이보브의 영혼 수치가 초기화 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혼란에 걸렸을 경우 블랙미러스킬이 자신의 스킬에 파괴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베가본드

- 양의공을 '도'로 설정한 후 던전 입장 시 버프 아이콘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연화섬 스킬 사용 시 카메나가 무적 상태가 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빙결사

- 이터널 아이스 크래쉬 스킬이 파티원의 영향을 받아 히트수가 늘어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이터널 샤드 매그넘 스킬이 파티원의 영향을 받아 히트수가 늘어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쥬데카 디 이터널 사용 시 컷신이 나오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티로 블리자드 스톰을 동시에 사용하면 한번만 발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도적

- 퀵 스탠딩 시 슈퍼아머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쿠노이치

- 광휘의 팔척곡옥 스킬에 ON/OFF 기능이 추가됩니다

- 화둔 : 홍염 15레벨 이상부터 증가되는 화속성 강화 수치가 툴팁보다 1이 낮게 증가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그래플러(남)

- 나의 공격 리듬은! 스킬의 범위가 넓어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어벤저

- 슬로트 발전소에서 이동속도 버프를 습득하면 환청 효과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스킬을 캔슬하여 사용할 경우 데미지 리포트에 비정상적으로 표기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엘븐 나이트

- 가디언 라이딩 사용 후 오일 플라스크를 던지면 변신 전 모습으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버그 수정

* 85레벨 에픽 머스켓 "룰 오브 썸"의 G-96 열압력유탄 폭발 범위 20%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프리스트 초월의 무기에 아이콘 마크가 없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기 패키지의 피부 아바타 중 귀검사(여) 피부 아바타만 해체 불가능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스나(ALO) 아바타, 런닝걸 옐로그린 렌즈, 볼터치 아바타가 겹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귀검사(여) 캐릭터가 백은단진망토 아바타를 착용 후 공격모션 시 망토가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누골의 피부조각" 옵션이 발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응축된 영혼에 아이템 툴팁이 추가됩니다.

* 일부 2차 각성 이펙트가 파티원 이펙트 투명도 설정의 영향을 받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결투장에서 '브로큰 애로우'의 마지막 타격이 나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반채널에서 마을침공 UI가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절망의 탑 89층의 권왕 곤눙이 상태 이상 효과에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사망의 탑 30층을 파티 플레이 시 파티원이 굳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이계관광 안내원 칭호 획득 조건 중 난이도가 개편 전인 하드 난이도로 확인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시간의 문 자각 일반던전에서 보스맵이 잘못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극한의 제단 재도전 시 버프 아이템 효과가 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패키지


* 베히모스의 해적 패키지(교환불가)의 골드코인 구입이 가능해집니다.


업데이트 내용을 숙지하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액션쾌감!!! 던전앤파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