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야뜨
2017-09-01 17:54
조회: 53,217
추천: 50
★개편 후★ 쿠노이치 가이드
안녕하세요.
2017년 8월 31일을 기점으로 쿠노이치가 큰 개편을 받았습니다.
따라서 구 가이드를 수정하고 달라진 부분을 덧붙이고 없어진 내용은 삭제했습니다.
단지, 잔폭이라던지 잔영남기기 스위칭과 같은, 현재는 사라진 부분을 삭제했습니다. 바뀐 육도윤회 스킬들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대신 타 직업대비 빠른 손놀림을 요구하며 스킬 자체에 대한 이해를 요구하기 때문에 초보자분들이 입문하기엔 까다로운 직업입니다.
스위칭이 막히면서 뱀, 새의 딜량이 많이 줄었지만 1각 2각이 사람 구실을 하게 됐고 기타 무큐기들 역시 사람구실을 하게 됬습니다.
따라서 1각 2각을 모두 사용할 시 여전히 이전과 같은 훌륭한 dps가 나오면서 조건부는 삭제됬다고 보시면 됩니다.
우선 스킬 속성이 수요가 적은 화속성이다보니 마부 값이 싸지만 암속성의 메리트가 떨어진 지금은 오히려 단점이 아닌 장점입니다.
타 직업은 기본 1500이상은 가버리는 템들이 쿠노이치는 전부 500선에서 정리가 됩니다...
심지어 각성 씬도 굉장히 우월합니다.
아라드를 분쇄하는 위력을 보였지만 이와 비례하는 렉과 버그로 악명을 떨쳤습니다.
이후에 두꺼비 멸 등이 전부 100% 너프먹는 등 강력한 하향패치를 받으면서 렉과 버그는 전혀 고쳐지지 않아서 인구 수는 줄어들기만 했습니다.
이번 패치로 상당한 수의 버그와 렉이 개선되고 조건부도 많이 삭제됬지만 이미 실제 성능에 비해 인식이 지나치게 낮아서 회복하려면 시간이 좀 더 걸릴 것 같습니다.
위에 장점으로 싼 가격을 적었지만 달리 말하면 그만큼 플레이하는 유저수가 적다는 증명이 됩니다. 이는 인식이 안 좋다는 거죠…. 본 서버에 패치되면서 다수의 버그가 픽스되고 안톤더리 무기 스위칭이 추가되어 살아남은 거라서 많은 분들이 쿠노 이제 죽었냐 라고 물어보십니다.
아직 안 죽었습니다….
또 구조가 남다르기 때문에 입문하기가 까다롭고 그만큼 분석해서 플레이하는 유저 수도 정말 적어서 정보를 얻기가 까다롭습니다.
따라서 소위 말하는 장인 계층의 유저만 남은 상황입니다만 이번 패치로 장벽이 좀 많이 낮아져서 충분히 해볼만한 캐릭터가 됐습니다.
마지막으로 더 강해진 현자타임.
순간 DPS가 뛰어나다는 건, 달리 말하면 그 순간이 지나면 모든 스킬이 쿨이 돌고 있다는 뜻입니다.
예전엔 주력스킬들이 빗나가도 30초만 버티면 다시 폭딜이 가능했지만 이젠 1각 2각도 쏴버려야 그 딜이 나오는데 극딜타임에 미스 떠버리면… 딜은 시궁창에 빠져버립니다.
어느정도냐면 약 30초안에 손만 되면 스킬 10개의 쿨타임을 돌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더욱 플레이어의 컨트롤에 의존하게 됐습니다.
◆ 달라진 점 ◆
기존 쿠노이치 유저분들을 위한 부분입니다. 처음 쿠노이치를 플레이 하시는 분들은 스킵하셔도 무방합니다.
●패치 이전과 달라진 점을 몇 가지를 얘기할 수 있지만 가장 큰 건 역시 잔영 남기기 의존도 하락입니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잔영남기기 레벨에 의존할 필요가 없게 됐습니다.
물론 절대적인 잔영의 스톡 및 회복속도는 레벨에 의존하지만 레벨당 스증은 대폭 하락해서 타 캐릭터처럼 아바타에서 2 ~ 3레벨만 챙겨도 충분한 수준이 됐습니다.
이는 템세팅 에서도 이전과 달리 무신상의, 초대륙에 얽메이지 않아도 된다는 뜻입니다. 즉, 초중후반 세팅이 매우 자유로워졌습니다.
●잔영폭발이 삭제됬습니다. 잔몹 처리 겸 주딜을 담당하던 스킬이 삭제됬기 때문에 여태 잔영폭발에 밀려 활용도가 떨어지던 스킬로 그 자리를 메워야 합니다.
●액티브 스위칭, 일명 잔영 스위칭이라고 불리던 기술이 잔영 남기기가 실시간화가 됬기 때문에 불가능해졌습니다. 따라서 딜의 약 20% ~ 30%가 감소했습니다.
●1각, 2각, 각성 패시브들 또한 많이 개선되어 여태 사용 못 하던 서녘세트, 천년세트 들 또한 활용이 가능해졌습니다.
●딜적인 면에선 아쉽게도 쿠노이치의 모든 걸 책임지던 야마타오로치와 아마테라스가 강하게 너프 받았고 이전에 강력하던 환다수와 나대쿠 역시 너프를 먹었습니다.
이는 1, 2각기로 보충이 어느정도 가능하지만 달리 말하면 네임드에서 이전과 같은 강력함을 보여주는게 불가능해졌다는 뜻이고
다른 측면, 즉 상당히 템을 맞췄을 땐 1네임드엔 녹화, 2네임드에선 해방 1각 보스에서 녹해 2각과 같은 새로운 빌드가 가능해졌습니다.
●활용이 불가능한 스킬이었던 풍마수리검 두꺼비 유염탄 등도 개선되어 이젠 강력한 스킬로 활용이 가능하고
염무개화의 버그가 수정되서 45제 스킬로서 그 가치가 분명해졌습니다.
피가 깍이는 부분 역시 수정됬습니다.
이 세 가지 스킬들이 잔영폭발의 빈자리를 채워줄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비연 수리검은 기존의 끌어오기 판정에서 +@ 로 깔아두기, 홀딩이 모두 되는 쿠노이치 최고의 유틸기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암영술은 조건부 3단계가 삭제되서 매우 편해졌지만 퍼센트가 43%에서 10%로 크게 줄어서 위력이 매우 약해졌습니다.
화염의 인이 40%로 감소한 대신 육도 녹화와 해방딜 모두에 관여하게 됐습니다. 따라서 녹화와 해방딜이 균등해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스위칭이 많이 생겼습니다.
없던 크로니클 버프 스위칭이 생겼으며 안톤더리 무기에도 버프 %가 새롭게 붙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스위칭들을 모두 챙겨야지만 이전과 비슷한 딜을 낼 수 있습니다.
쿠노이치가 가지는 특이한 구조는
다만 캐스팅 스탯의 영향만 받고 판정은 아니기 때문에 불마와 같은 템의 옵션을 받기 위해선 고대의 기억, 불굴, 도약과 같은 스킬을 사용해야 합니다.
쉽게 말하면 6번째 스킬은 평소보다 약하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버리는 후딜레이 적은 스킬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생각보다 활용도가 좋기 때문에 전방을 보고 있고, 후딜레이도 매우 적기 때문에 활용에 따라 매우 좋은 스킬이 될 수 있습니다.
Ex) 육도녹화 해방 후 뒤로 사용하면 1각 풍마 수리검의 타점이 정확히 맞아 떨어짐.
샤이닝 컷과 다른 점은 샤이닝 컷은 뒤로 사용하면 뒤를 본다는 점입니다.
적어도 45제 밥값은 합니다.
모조리 가진 쿠노이치 최고의 유틸기입니다.
약 1 ~ 2초 정도 홀딩하고 캔슬 시에도 적용됩니다. 달계 기준 7레벨을 찍을 수 있고 기타 템에서 1레벨 아바타 상의로 또 1레벨 75제 야마타오로치(이하 뱀) 80제 아마테라스(이하 새)
요 두 스킬은 쿠노이치의 알파이자 오메가 스킬입니다. 무조건 마스터합시다.
->두꺼비 유염탄 -> 환영 다중 수리검 -> 쿠나이 던지기
저렇게 쏘고 나서 해방까지 하고 나면 타점이 문제가 되는 스킬은 풍마 수리검과 1각입니다. 요 두 개는 위에 소개드린 백 통나무를 사용하시면 아주 적절하게 타점이 맞춰집니다.
따라서 저의 경우 보스전에서 극딜을 넣을 땐
육도녹화해방 2각 백통나무 1각 풍마수리검 순서로 넣습니다.
현재 마지막 스킬의 디메리트가 20퍼 수준으로 많이 사라져서 새롭게 6번째 스킬을 넣는게 어떠냐는 의견도 많습니다. 이 부분은 개인이 판단하시고 스스로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가이드 최하단에 실제로 사용한 영상을 첨부했습니다. 궁금하신 분은 거기서 보시면 됩니다.
달계 기준 7레벨이 찍히고 장비에서 1레벨 아바타 상의로 챙겨주면 또 1레벨
*2017년 9월 2일 루크레이드 기준으로 2차 각성기가 상상이상으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상의 옵션이 쿠사나기의 검으로 주는게 대세가 됬습니다.*
◆ 플티 앰블렘 + 앰블렘 ◆ ◆플래티넘 앰블렘◆
우선 플래티넘 앰블렘 즉 스킬 앰블렘은 물어보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으셔서 이 부분을 추가 작성했습니다.
잔영남기기 레벨링의 의존도가 기존보다 많이 하락했지만 여전히 패시브 중 수치 증가율이 2%인 스킬은 인법: 잔영남기기 와 야타의 거울 뿐입니다.
하지만 야타의 거울은 스킬 앰블렘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인법: 잔영남기기' 앰블렘을 박으면 됩니다.
그리고 중요한 잔영 스톡의 회복속도, 갯수가 여전히 잔영남기기의 레벨에 영향을 받습니다.
예전처럼 폭영, 칭호가 필요한 수준은 아니지만 플래티넘 앰블렘을 박아주는 건 필수적입니다.
◆앰블렘◆
저는 앰블렘은 절대적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딜러는 최우선적으로 만크를 맞춰야 하며 따라서 크리티컬을 어디서 땡겨올 것인가, 앰블렘에서 어느정도 가져올 것인가를 결정하고 그 다음 스텟을 얼마나 박아야 할 지 결정해야합니다.
이 가이드에선 최고 마부를 기준으로 하고 앰블렘 역시 찬란을 중심으로 해서 최대한 크리티컬을 당겨와서 만크를 쉽게 달성할 수 있게 했습니다.
우선 '찬란' 앰블렘 기준, 최고가 마부 기준 크리티컬 입니다.
녹색 앰블렘은 찬란한 마법 크리티컬을 붉은 앰블렘은 찬란한 듀얼 지능 + 크리티컬을 사용했습니다.
캐릭터 스킬 10%
마부 10% 5% 5%
찬란 크리 6% 6% 6% 6%
레어 잼 1%
초열혼폭술 10%
총 94%
총 94%를 맞출 수 있고 여기서 이제 고려해야할 부분은
1. 마스터리
만약 천 옷을 입게 된다면 저기서 5%를 추가로 받습니다.
최종에픽을 게슈로 맞추게 될 유저는 이 경우를 고려해야겠습니다.
혹은 에컨을 맞추는 유저 또한 5%를 더 받게 됩니다.
2. 장비 자체의 크리티컬
예를 들면, 많은 쿠노이치 유저들이 최종으로 생각하는 '초대륙'세트의 경우, 크리티컬을 추가로 13%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앰블렘을 상당 수 지능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또, 솔리움 폰스 혹은 은시계와 같이 기본 마법 크리티컬 증가 +1 Lv이 추가로 붙게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마법 부여의 가격
어깨 마법부여의 경우 10% 아그네스는 2700만 골드에 수렴하는 반면에 9% 콰트로 마누스 mk.2 만 해도 400만골이라는 저렴한 가격입니다.
1%를 깍고 9%를 부여하는 편이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 초반 장비 ◆ 화속 레전더리를 착용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속추뎀무기 버그때문에 화속성 공격마부 혹은 적색 큐브 계약이 필수인 점 명심하셔야 합니다.
비록 이전과 같은 쿨러 강함을 자랑하지 못하지만 딜량 분포가 매우 고르게 됐고
기형적으로 잔영남기기에 의존하던 템 세팅 역시 많이 완화됬습니다.
따라서 딜이 조금 약해졌지만 오히려 접근하기 쉬운 좋은 캐릭이 됐다고 생각합니다.
비교가 안 되는 화려한 이펙트를 보고 싶으신가요?
EXP
136,657
(6%)
/ 160,001
숙달된 인벤러 나야뜨
인생겜 파판 14 ㅠ 침공 진성 기동 시절이 제일 재밌었다.. 던파 2017/03/05 쿠노 가이드 오늘의 던파! 2017/09/04 개편 쿠노이치 가이드 두번째 오늘의 던파 2018/01/10 쿠린이를 위한 쿠노이치 인법첩 세번째 오늘의 던파! 던파 접음...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