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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바칼서버 통칭 냥이패밀리 입니다. 오늘은 제가 배메유저로,

레이드를 구직할때 가장 많이 듣는 말, 그리고 꼭 수정 되어야 할것,
 
그리고 아슈타르테에대한 문제점을 주제로,

글을 써보려고합니다.


배메 유저가 구직할 때, 엄청나게 잘듣는 말:

배메님, 버그 쓸줄알아요? 



네, 저도 쓸줄 압니다. 그러나, 쓰기는 싫다라.. 사람이 쉬운게 있으면 쉽게가려하죠. 어떤분들은 버그 쓸수있다고

자랑하고 다니시기도 하더라구요..

-시작전에-

이것은 꼭 수정 되어야할 일이고, 네오플분들이 수정이 버그픽스가 힘들거나, 무방비하게 방치된지 1년이 넘었기때문에 

이런글이 오던에 올라가서 저는 버그가 수정되어야함을 알리고싶습니다. 수정못하는 거면, 스킬이라도 바꿔주세요! 

버그쓰면 참 쉽게 다리? 부수기 가능하죠. 소환사와 마도같이, 오브젝트 캐릭들은, 배메가 정마목을껴서 

강사출버그를 임의로 만들수도있어요. (모든 던전 네임드 보스 파괴) 

분명 이 글을 보고 처음에는 악용자가 더 늘어날거라는 생각이 듭니다만, 버그픽스는 더 빠르게 되겠죠.

그렇기때문에 문제의 글을 한번 써봅니다. (이런 글 쓰면 제재 먹는다던데.. 아니겠죠?ㅠㅠ)



-일단 동영상 두개 준비했습니다.-



-일톤 견고한 다리 보스방-

-진:유령열차 보스방-



이렇게 배메 유저들은 버그를 악용해서 쉽게 던전을 클리어하거나 (특히 레이드에서 심장부술때 많이쓰이죠.)

어쩌다 나오는 솜뭉텅이(강사출 버그)를 사출로 넣지않고(사출로 써버리면,버그 데미지가 안들어가요.)

버그딜을 넣으려고 합니다. 이렇게 널리 퍼져있어요.

(네 저도 한적있어요. 사람이라는게 쉬운게 있으면 쉬운길로 돌아가려 합니다. 그렇기에 꼭 수정되어야하죠.) 

이 동영상에 대한, 데미지 표도 준비했습니다.






견고한 다리의 아그네스는 통칭 3중첩 (강사출 버그를 3번 중첩함을 뜻합니다.)

진:유령열차의 빅 고스트 플루는 1중첩 (플루의 무큐 반응패턴을 이용했기 때문)

을 통해서 각 보스들을 원킬로 잡아보았습니다. 엄청난 버그이지요? 이것을 정마목 배메와 오브젝트 소환 캐릭터가

같이 파티를 한다면? 네. 상상하기 힘들어요. (정령 소환같이 원무곤으로 잡히지 않는적은 실험X 계약소환수는 확인0)

이제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강사출 버그? 어떻게 만드는거임?-

강사출 버그를 쓰려면, 총 2개의 스킬과 사출 TP를 주면 안됩니다. (버그 체이서의 생성이 안되요. 그렇다고
TP를 줘버리면, 강사출 스플래시 데미지가 엄청나게 약해지기때문에, TP를 줄수도 없는상황입니다. 또한,
버그로 인해서 TP 사출 증가데미지가 적용이 안되고있습니다. 무쓸모 TP라는 거지요.) 이제 스킬들로

넘어가지요.

문제의 스킬들입니다. (2차각성 스킬 입니다.)


-체이서 에볼루션:기존 체이서를 다단히트로 바꾸어주고 데미지를 업그레이드 해주는 버프 스킬입니다.
-체이서 강화 사출:체이서 3개를 모아서 한번에 강한 데미지를 주게하는 액티브 스킬입니다.
 
강사출 버그 솜뭉텅이 체이서는 체이서 에볼루션을 써서 체이서를 양산한후, 그것을 강사출을 쓰고
날라가는 3개의 체이서 (솜뭉텅이)가 무적패턴이나, 딜이 들어가지 않을경우, 다시 돌아오게 되는데
이것이 솜뭉텅이 체이서입니다. 영상처럼, 아그네스를 기상 시간에는 무적상태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원무곤으로 뒤집고 강사출 버그를 쉽게 중첩가능하죠. 플루는 위에 써둔것 처럼 무큐 반응패턴으로 무적상태에

들어갔기 때문에, 강사출이 다시 돌아와서 솜뭉텅이가 된거에요.

강사출 솜뭉텅이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하이퍼 메카고블린으로 양산- (정령 소환사 대신 사용)




네 이것이 솜뭉텅이 체이서입니다. 아그네스와 같이 하이퍼 메카 고블린 LV1이 원무곤으로 한방에 죽었기

때문에, 강사출이 갈곳을 잃어서 생긴 것이죠. 그러나, 이것을 더 심각하게 할수있는게 바로 중첩입니다.

1중첩만 해도, 강사출의 데미지가 10배로 올라가는데, 2중첩을 하면, 거기서 또 몇배의 데미지가 올라갑니다.

3중첩을 하면, 또 2중첩의 데미지가 3중첩으로 가게되구요. 얼마나 심각한 버그인지 다들 아시겠습니까? 이또한

딜표를 준비했습니다.



와, 강사출 버그를 4중첩하니 아예 딜표가 -로 가는군요? 3중첩만해도 레이드 파괴인데 4중첩을 하면 앞으로 나올

모든 던전들도 전부 원킬이 날것같네요. 정말로 심각합니다.

그리고 이것은 강사출 솜뭉텅이가 생기는 원리 입니다.



저 상태에서 몬스터가 무적또는 죽을경우 강사출이 돌아오게 됩니다. 또한, 돌아온 솜뭉텅이 체이서는

몬스터나 오브젝트가 닿으면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솜뭉텅이가 맵에 남아 있는경우도 있구요.

(이것도 몬스터가 닿거나 오브젝트가 닿으면 터지고 데미지가 들어가는..)

다른 직업군 유저들은, 

어렵게 이해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배메 유저들은 확실히 이해 되셨을 거라고 생각해요.

여기까지, 제가 분석한 강사출 버그이구요. 배메의 버그는 상당히 많지만, 나머지 버그들보다 가장 문제되는것을

올려보았습니다. 

 
 
-아슈타르테의 문제점-
 

 
여마법사 2차각성 마녀의 협주곡 시절, 배틀메이지는 문무겸비로 인해서
 
체술과 체이서의 경계가 많이 허물어졌습니다.
 
체술배메에게는 사도화(평타 딜 상승)와 체이서배메에겐 체이서 에볼루션과 강사출(사출딜 상승)을 주었습니다.
 
1차각성 벨라트릭스 시절에는 체술배메에겐, 체이서는 버프용이고 체술이
 
주딜이다. 라는 시절이 있기도 했구요. (진고던이 끝이였으니 순딜위주가 좋았음)
 
그러나, 지금은 순딜보다는 지속딜이 앞서고 있으며, 1각시절,
 
배틀메이지의 순딜기에 는 강습 유성타와 체이서 프레스가 있었어요.
 
(이것들은, 스위칭을 해야 이계시절에 하드난이도가 원킬이 났었음)
 
그시절에는 안톤이라는 개념이 없었고 진고던 타임어택을 주로했던 시절이니까
 
요. 이계에서 패턴안보고 네임드를 한번에 넘긴다? 그시절에는 순딜위주의
 
캐릭터가 탑급이였습니다. 그러나, 이에대한 문제점은 배틀메이지는 스위칭을 극으로 해야 이계몬스터가
 
원킬이 난다는 거였어요. 그때 시절에 9999999 (통칭 비둘기)은 정말로 사기적인 데미지였죠.
 
무려 스위칭 시간을 10초가 넘게 걸리는 배틀메이지 였음에도 불구하구요. 그러나, 지금은 그 스위칭을
 
할 시간이 많이 부족하죠. 레이드는 최대한 단기간내에 큰 딜을 넣어야 하는데, 아무래도 순딜위주의
 
체이서 프레스와, 강습 유성타는 레이드에서 쓸수가 없었어요. 지속딜로 가게되면, 이에대한
 
몇배의 데미지를 더 넣을수 있게되었으니까요. 그리고 2차각성 스킬들도, 전부 지속딜을 장려하는
 
스킬들만 얻게되었습니다. 또한, 천만 웃도는 데미지로는 격전지만 가도, 양쪽 체력이 레이드 개편전에도
 
3억이 넘었는데, 여기서 공백 최소 10초짜리 강습을 쓰든, 체프를 쓰든 둘다 딜이 안나왔습니다.
 
즉 체이서 배메들이나, 체술 배메들이나 둘다 지속딜을 할수밖에 없었어요. 그리고 2차각성과 크로니클
 
개편으로 인해서 두 배틀메이지 들은, 두가지 갈림길을 가지게 됬어요. 크로니클 개편이후 뜨게 된,
 
-화려한추적자-
 
 
 
무려 배틀메이지가 평타 한대를 때리면 1사출이 나가는 꾸준히 지속딜을 넣을수있는 사출 특화 크로니클이죠.
 
무려 2차각성에 주었던 체이서 에볼루션과 체이서 강화사출을 위한 크로니클이지 않나요?
 
그에비해서 나머지 크로니클들은 (슬리키 스트라이커는 비슷하거나, 하위호환) 2차각성 패치로, 약간
 
웃도는 상향또는, 비슷한 경지를 이루게 되었어요. 왜냐하면, 사출을 하기위한 크로니클 보다는,
 
한방기가 많은 크로니클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요란한 암살자제외)  그러나, 이에대한 실성능은?
 
2차각성 패치로 배틀메이지가 받은 개편은 이거에요.
 
 
 
 
 
용화패 데미지 증가와 원무곤 그리고 테아나 변신입니다.
 
요즘 캐릭터들 개편하고는 딴판이라고 볼수있어요. 이때 평타 데미지를
 
사기적이게 만들어주는 대격변이라는 장비가 있었기 때문에, 물공 데미지로
 
지속딜 넣을거면, 대격변 써라. 이식으로 밖에 안보였습니다. 제 눈에는요,
 
물론 용화패를 제외한 나머지 개편은 전부 망했습니다. 이렇게
 
배틀메이지들의 여러 스킬들 (쇄패 용아 낙화장 원무곤 강습 황룡천공등)
 
은 2차각성 패치와 큰 연관을 못가지게 되었기때문에 버려졌죠.
 
(심지어 사도화도 용화패 퍼댐 증가말곤, 스텟밖에 체술기 영향을 안줍니다.)
 
물공배메는 사출과 평타를 써라. 이런식이였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대격배메가 뜰수밖에 없었구요.
 
물론 이에대한 시너지도 굉장해서 대격배메는 많이 강합니다. (탑급은 아니더라도, 상중위권이라 생각중)
 
그리고 정마반을 이용한 무한 변신은, 이러한 대격배메에 또 한가지의 시너지를 주었어요.
 
평타와 사출(테아나는 레벨세팅을 해도 대격사도화 아랫급입니다. 마소풀,마오체제외)
 
을 이용해서 물공 딜량을 계속 넣을수 있게된거죠. 그러나, 이건 정말로 평타와 사출밖에 쓰지않아요.
 
이게 현재 저의 스킬트리입니다.
 
 
 
 
 
여러 체이서 버프들을 받기위해서 체술기는 쓰지도 않음에도, 강제로
 
마스터를 하게되었고. 디버프만을 위해서 인챈패를 마스터, 잡몹처리용
 
체이서 프레스를 제외한 나머지 순딜만 가진 기술들은 전부 1만주었어요.
 
이또한 잘 쓰지도 않구요. (황룡천공제외) 무엇을 하든, 사출과 평타딜을
 
이기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건 대격배메라서 그런것이 아니고,
 
체술기 특화 크로니클을 입든, 멀하든 체이서 사출딜이 점유율이 1위라서
 
그래요. 구조적인 문제점 개선을 원하고 있습니다. 지금 배틀메이지 유저들은요.
 
여러 상향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물론 사기일수 있다면, 사출과 평타하향은 어느정도 감수해야겠지요.)
 
체술이든 체이서든, 다른 스킬들 다 버리고 몇가지 스킬과 평타에 영향주는 스킬만, 쓰게 되는건 정말로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힘과 지능뻥 ( 체이서 화,배틀그루브,문무겸비,사도화 전부 스텟뻥)
 
그리고 마스터리로 인한 앞댐 증가로 인해서 체술 퍼댐기의 수치가 너무 낮습니다.
 
홀리오더의 버프 효율도 엄청 떨어지구요.
 
그리고 이건, 어느정도 올린다고 해서 해결 될 문제가 아니고 배틀메이지 자체의 구조적 문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하고싶은 말-

저도 버그 써보았고, 문제점을 심각하게 인지하고 있기때문에,

꼭 오던에 올라가서 운영진들이 한번보고 버그 픽스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여

러 배메 유저분들이 문의 넣어준걸로 알고있어요. 버그픽스 꼭 해주세요.

네오플 직원분들, 더이상 버그로 인식을 높이거나, 떨어뜨리고 싶지 않아요!

버그픽스가 안된다면, 차라리 강사출을 삭제하고 체이서 전폭이 바뀐것 처럼,

새로운 신스킬 하나 넣어주면 좋겠어요! 그리고 여러스킬이 너무 많이 버려지고
 
 
있습니다. 최소 사용은 할수있고 다양한 세팅을 할수있게 해주는게 좋다 생각해
 
 
요. 평타와 사출을 하향해서라도요.(주관적 생각)
 
 
그리고 모든  배메유저들이 버그 악용하는거는 아니라는거,
 
 
알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