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을 쓰는 이유는 타직업 유저분들에게
물리 퇴마사에게 대회전격 특화 세팅인 묵시의 수행자 6+스위칭,
공참타 특화 세팅인 대격변+신풍의 징벌3 이외에도,
묵시의 수행자 3+스위칭을 이용한 난격 특화 세팅도 존재한다는 것을 알리기 위함입니다.


사실 이 묵시3 난격 세팅은 물퇴 유저분들도 아직 어느정도인지 잘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학살의 단두대를 득한 유저분이 질문글을 올리면
추천해주는 세팅은 묵시6세트 대회전격 그리고 학살의 단두대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을 보여주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죠.

*이 묵시3 난격 세팅에는 80제 에픽 배틀엑스인 학살의 단두대 필수적으로 요구됩니다.



840641_1428500955.jpg
▲ 위  80제 에픽 배틀엑스 학살의 단두대의 옵션
난격은 원래 주력기로는 부족한 점이 상당히 많은 스킬인데
이 아이템으로 그 부족한 점을 상당부분 메꿔 주력기로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타직업 무기를 예로들면 화염의 닐스나이퍼 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 난격 세팅으로는 묵시의 수행자3+스위칭이 필요합니다
▼아래  묵시의 수행자 3세트 옵션
750038_1428500958.jpg

묵시의 수행자 3세트에 붙어있는 난격 공격력 130%증가를
난격 스킬 퍼센트 1.3배로 오해하시는 분이 가끔 있는데
기본 퍼센트에서 1.3배가 추가적으로 증가해 스킬 퍼센트는 2.3배입니다.
묵시의 수행자 3세트만을 착용한다면 난격 횟수를 50% 감소시키는 패널티로 인해
실제 데미지 증가는 얼마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난격 시전 중 녹기 난격 혹은 특성 난격 아이템으로
스위칭한다면 이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스킬 퍼센트는 시전시 퍼센트를 따라가고 타격 횟수는 실시간 적용이기 때문에
묵시3세트의 난격 공격력 증가 옵션을 얻으면서
타격 횟수 감소 패널티는 상쇄시키는 것입니다.


 
▲ 위  난격 스위칭 예시
퀵슬롯을 자세히 보시면 난격 시전 중 아이템 스위칭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묵시6세트 대회전격에서도 사용하는 방법이니 쉽게 이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글의 첫부분에서는 분명 묵시3+스위칭이라고 언급했는데
퀵슬롯을 자세히 보시면 스위칭을 5부위나 하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
이는 또 다른 난격 공격력 증가 세트인 역습의 기회 3세트를 착용했기 때문입니다.


936311_1428500977.jpg
▲위 역습의 기회 3세트 옵션

역습의 기회 3세트+묵시의 수행자 3세트를 착용했을 경우
위 스크린샷의 오른쪽처럼 아이템을 착용하게 됩니다.

역습의 기회까지 착용하고 스위칭하게 되면 얻게 되는 것은
난격 타격 횟수 2회 증가, 공격력 25% 증가입니다.
만약 역습의 기회를 착용하지 않고 아이템 3개로 이만큼의 공격력을
증가 시킬 수 있다면 역습의 수행자를 착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장점: 퀵슬롯에 포션을 올릴 수 있다. 다른 스킬의 데미지 또한 올라간다.)





위 동영상은 부분스위칭의 예시입니다.
난격 스위칭도 대회전격 스위칭과 마찬가지로 부분스위칭이 요구됩니다.
부분스위칭을 하지 않고 한번에 모든 장비를 스위칭한 경우
장비 스위칭 쿨타임을 두번 거쳐야 하기 때문에 쿨타임이 20초입니다.
부분 스위칭을 했을 경우 장비 스위칭 쿨타임을 한번만 거쳐도
세트 옵션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쿨타임이 15초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정자극 기준 난격 쿨타임이 15초이다.)



이 쯤에서 묵시 6세트 대회전격 특화 세트와 비교해보자면

장점)
난격 세팅은 대회전격 세팅에 비해 매우 강합니다.
이것은 간단히 퍼센트만 비교해봐도 알 수 있습니다.
학살의 단두대+묵시3역습3   녹기 난격 5부위 스위칭시
난격의 스킬 퍼센트는 15만7209퍼센트,
리버레이션 배틀엑스+묵시6 녹기 대회전격 5부위 스위칭시
11만3284퍼센트, 리버레이션의 추가데미지를 곱하면  13만1410퍼센트 입니다.
(11만1000퍼센트라고 적었었는데, 정정합니다.)
학살의 단두대+난격 세팅이 약 2만 6천퍼센트 가량 더 강합니다.
그리고 난격의 경우 잠룡 충전이 필요없기 때문에
즉시 타격이 가능해 시전 시간이 짧습니다.

단점)
묵시의 수행자 6세트는 대회전격 쿨타임 감소 옵션이 부가적으로 달려있지만
3세트 옵션에는 난격 쿨타임 감소 옵션이 없기 때문에
대회전격에 비해 쿨타임이 약 5초가량 깁니다.


803367_1428503637.jpg

묵시 3세트를 착용했을 경우 제 세팅입니다.
저는 이 긴 쿨타임을 줄이기 위해 마력의 폭풍우를 착용합니다.
거형+마력의 폭풍우 착용시 쿨타임이 11.7초인데
이 정도는 스위칭하는 시간을 고려해볼때
대회전격의 쿨타임인 10초와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데미지 또한 추가적으로 역습3세트를 착용했을 경우와 비슷하구요.


818190_1428504132.jpg

열정의 챠크라, 신선의경지 스위칭 후

제 캐릭터로 역습3묵시3+5부위 스위칭을 통해 나오는 데미지입니다.

 

던파 인벤이 생겼길래

던파 조선에 작성했던 제 글을 복사해서 한번 올려봅니다.

 

원문은 http://df.gamechosun.co.kr/board/view.php?bid=movie&num=1130835&col=nickname&kw=열린

여기 이구요. 퇴마사 같이 재밌게 했으면 좋겠어요.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