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테이저 스킬 판정

Honeycam 2018-02-25 10-50-34.gif

표기되는 범위는 넓으나 실제 홀딩되는 것은 몹 1개체, 

폭발 범위도 좁아 주변 적은 홀딩 되지 않습니다.


Honeycam 2018-02-25 10-50-07.gif

또한 범위 내에 근접했어도 즉발 홀딩 되지 않고 폭발이 발생할 때까지의 텀이 존재합니다.

 

개선 : 범위 표시 내 적들은 일괄 홀딩하도록 변경

 

 

2. 디스펄션 판정

Honeycam 2018-02-25 10-50-58.gif

 

근접한 몹을 밀어내기는 하나, 그 거리가 충분치 않아서 타격이 맞질 않습니다. 


개선 : 발동 시 넉백 강화로 타격 판정 범위까지 밀려나게 변경

 

 

3.에너지바운스 판정

처음 에너지기둥이 생성되고 난 후 주변에는 판정이 생기지 않습니다.

몹을 밀거나 끌어당겨서 범위내로 넣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개선 : 외부, 내부 적 타격 시 가운데로 끌어당기고 차단형식이 아닌 블랙미러 판정으로 변경

개선2 : 에너지 공간이 생긴 후 타격 중 주변 적들이 접근하여 타격될 시 내부로 빨아들이게 변경

 

 

4.CEAB-2 완충타격횟수 완화


 

타격 수가 많은 스킬을 써도 

 

 

1차 각성기를 제외하고는 한번에 완충이 되지 않습니다.

최소 2개 이상의 스킬 발동이 강제되며 또는 평타를 섞어야 합니다.

 

던파 던전 구조상 무적판정이 사라지는 순간 터트려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많은 타격 수가 선행되기 떄문에 약간 데미지 손해를 보더라도 바로 터트려야 합니다.

 

개선 : 타격하지 않더라도 조금씩 에너지가 충전되게 변경

개선2 : 타격 회수 10 → 6회 감소

 

 

 

5.인텐션 발동방식 변경

2회 연속 입력(홀딩 증가), 스킬키 지속(범위증가)로 나뉘어져 있는 점이 불필요합니다.

에너지를 주입할 수 있는 시간이 극히 짧기 때문에 추가 홀딩을 해야겠다는 판단이 서도 에너지 주입을 못하지 못합니다.


Honeycam 2018-02-25 11-32-50.gif

매우 짧은 테이저의 인텐션 발동시간. 

테이저를 끊는 순간 눌러줘야 하기 때문에 인게임에서 따지자면 약 0.3초 미만입니다.

 

처음부터 인텐션 부여를 가정하고 스킬키를 계속해서 연타하지 않는 한 상황 판단을 하고 추가발동시키기란 사실 상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스킬 발동 시작부터 연속 2회를 눌러도 반자동으로 인텐션 발동도 되지 않고 정확히 주입필요 시점에서 스킬키를 눌러줘야 발동이 되는 형식입니다.

 

결론은 사실 상 2회 연속입력은 불필요한 컨셉이며, 불편하며, 캐릭터 운용 시 혼란을 일으킵니다.

 

개선1 : 스킬키 지속으로 일괄 통일

개선2 : 홀딩 지속 중에는 어떤 상황에서라도 인텐션 발동 가능토록 변경

 

 

6. 버스트 필드 캔슬 불가

버스트 필드 발동 시에는 절대 캔슬이 불가능합니다.

 

개선 : c버튼으로 캔슬 가능토록 변경

 


7. 전체적으로 짧은 홀딩 시간 

포지션은 방깎 + 홀딩인데 각각의 홀딩시간과 범위가 짧고 좁아 원활하게 이어나갈 수가 없습니다.

인텐션 추가 시 홀딩 증가를 2초는 줘야 합니다...

어쩔 수 없이 계속 홀딩하기 위해선 여러개의 홀딩스킬을 연속으로 써야 하고, 겹홀딩 구간이 생깁니다. 

결론적으로 루크 이상 던전에서는 광폭화를 유발하게 됩니다. (특히 아이언비스트 생각만 해도 아찔함)


짤이 잘안보이시면

http://bbs.ruliweb.com/family/496/board/102230/read/9771003? 링크에있으니 참고하시길


공감가서 복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