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스파니아 상인 사랑스런희입니다. 개인적으로 인벤이란 곳은 정보수집, 에스파니아 카페 홍보, 길드홍보 그리고 장터 정도입니다. 그런데 최근 보니 대도독님, 제논님이 사실과 전혀 다른 내용으로 언플을 하시길래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1. 개인상점 사건

 

- 통합후 셀레네 주축의 베네치아와 헬리오스가 주축인 에스파니아의 동지중해에 대한 가치관의 차이로 동지중해를 놓고 투자전이 벌어졌습니다. 현재까지도 6차전이 이어지고 있는데... 이 투자전을 감정싸움으로 까지 만든 사건이 개인상점 사건입니다. 스샷은 헬레네 게시판에 사제희야 검색하시면 자료가 있습니다. 제논님은 28500두캇에 올려놨으니 사도 된다고 무방하다고 생각하셨을지 모르겠지만 분명히 사지 말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모르고 사셨으면 '미안하다'한마디면 끝날 일을 '그래서요? ' 내가 산다는데 무슨 상관이냐고 이야기 하시더군요. 당신의 그 매너없는 행동만 아녔어도 에스파니아가 베네치아를 보는 시선은 상당히 달라졌을겁니다.

 

2. 욕설. 비매너, 인신공격, 폐드립

 

- 투자전이 장기화되면서 무게추가 에습쪽으로 기울게 되자 다들 아시다시피 제논님은 수천만원의 현질을 시작하셨습니다. 정상적인 루트는 아니지만 현질이야 개인의 능력이니 누구도 간섭할수 없습니다. 그러나 영정먹은 언제나 맑은, 명예시장닉으로 에습투자자들을 백수프로게이머, 폐인 취급을 하시더라구요. 그건 베네치아의 무역하시는 분들도 마찬가지 아닙니까? 왜 그런 발언으로 베네치아 국가 이미지를 갉아 먹는 행동을 하시는지 이해가 할수 없습니다.

 

3. 타국카페 염탐

 

- 법이나 팍스님등이야 외창으로 얽혔다고는 하나 저는 개인적으로 제논님이랑 얽힐일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에습카페에 제논님 현금 갉아먹었다는 글을 올린뒤로부터 저도 집중타켓이 되었더라구요. 밑에 대도독님도 밝히셨지만, 대놓고 타국카페 염탐했다고 자뻑을 날리시더라구요. 타국카페 검색이야 자유지만 그걸 대놓고 자랑질 하는건 부끄럽지 않으신가요?

 

4. 이간질 논란

 

- 어제 제논님이 글 올리신거 잘 읽었습니다. 그런데 거기 에습이 작전세력이니 이간질에서 뿜었습니다. 협상장에는 참석을 안했지만 포르투갈의 동맹은 저도 신선한 충격이였습니다. 사막의달님의 글을 보면 모든것이 당신이 자초한 일이 아닙니까? 왜 그걸 에습이 이간질 했다고 생각하시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5. 대해전 깃 작업

 

- 예전 대해전이 대인전으로 점수를 쌓았다면, 현재 대해전은 요새공작, 요새구축, 공작조 요격등의 요새(항구)가 엄청나게 중시되었습니다. 물론 공략도시 시간은 알고 있었습니다. 만약 에습깃으로 깃 못 돌리면 최악의 경우 10항구가 베네깃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대인전 백날 잘해봐야 요새점수에서 밀리면 안되는걸 알고 있기에 시작을 했습니다. 캐릭 다 대기하고 있는거봐서는 베네치아도 다 알고 계시지 않았나요? 잘 알지도 모르면서 그런 추측은 자제 해주셨음 합니다.

 

  범용아이템님이 언급 하신 글중에 '60억의 개인에게는 60억개의 진실이 있을수 있다' 이글 정말 공감갑니다. 제가 에스파니아의입장에서 글을 쓰다 보니 타국분들은 불편한 글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투자전이란 컨텐츠를 하다보면 어쩔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되니 양해부탁드립니다. 투자전은 투자전이고 가능한 매너를 지키면서 게임을 즐기셨으면 합니다. 그럼 불금 잘 보내시고 순항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