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 캠페인

배틀 캠페인이란?

  • 배틀 캠페인은 대해전과 다르게 해역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이다.
    여기서 해역이란 입항허가서 열릴때 해당되는 지역이다.
  • 즉 서아프리카, 남대서양. 이런식이다.
  • 예를 들어 중남미 동해안에서 열리면. 베라크루스, 메리다, 포르토벨로, 마라카이보, 바이아, 리우데자네이루, 부에노스아이레스, 산안토니오 전체항구를 5%의 영향도를 두고 싸운다.
    하나의 항구가 아니라 해역내 영지를 제외한 모든 항구 적용이다.
    • 트루히요, 카라카스, 카옌, 페르남부쿠는 영지이므로 해당되지않고,
      그랜드케이맨과 윌렘스타트는 카리브 문화권이다.
    • 카리브해에서 열릴때 그랜드케이맨과 윌렘스타트는 제외된다.
  • 유럽 지역의 해역에서는 배틀 캠페인이 열리지 않는다.

배틀 캠페인시 주의사항

  • 수송선에 탑승할려면 함대를 맺지 말아야 한다.
  • 상륙지에서는 수송선에 탑승할 수 없다.
  • 수송선에 타면 도중에 내릴수 없다. 돌아가야할 필요성이 있을경우
    작전본부로 가고 다시 수송선에 타서 돌아가야 한다
  • 이동료는 무료이다
  • 배틀캠페인을 모든 국가가 안하면 국가세력에 따라 영향도가 모두 내려간다.
  • 승수에 따라 영향도가 깍이는양이 틀리고 자신의 국가의 세력에 따라 적은 승수로도 영향도를 조정이 가능하다
  • 하지만 다른 국가가 너무 승수가 많다면 영향도가 내려간다.
  • 배틀 캠페인의 수송선은 일반적인 마을(캘리컷등..) 이런곳으로 이동하는것이 아니라 작전본부라는 곳으로 이동된다.
  • 즉 수송선을 타고 먼 해역의 항구로 갈수 없다. 단지 작전본부로만 이동용이다.
  • 지금은(2009년 12월부터) 어뷰져 행위시 처벌을 받게 됩니다.

배틀 캠페인 참가방법 및 진영 선택

  • 배틀 캠페인은 매달 15일 15:00분에 시작해서 22일 15:00분에 종료한다.
  • 각 항구에 대기중인 수송선을 통해 이동할 수 있다.
  • 진영은 자신이 선택할 수 있다.
  • 다만, 주전국가일경우 진영선택을 할 수 없다.
  • 포르투갈vs 에스파니아가 주전국이라면 이 두국가는 진영선택의 권한이 없다.
    나머지 국가는 진영선택이 가능하다.
  • 진영을 선택하고 수송선에 탑승하면 5분뒤에 도착한다.

작전 일람

  • 작전일람은 현제 작전중인 참가자와 작전 준비중인 참자가를 볼 수 있다.
  • 다만 참가를 해야 모든 참가자를 볼 수 있고 참가 전에는 입안자만 알 수 있다.
  • 작전 일람은 전세계의 항구 관리로부터 확인할 수 있다.
  • 작전중인 팀은 작전 진행중… 이라고 나타난다.
  • 자신의 스킬이나 선박에 따라 입안자가 걸은 조건에 대해 참가유무가 가려진다.
  • 작전에 참가하기 전에 해당 작전의 정보를 볼 수 있다.
  • 해당 작전에 암호가 걸려있으면 암호를 맞춰야 작전에 참가할 수 있다.

작전 입안

  • 작전입안이란 자신이 직접 입안자가 되는것을 말한다.
  • 입안자는 작전지의 지형,원군(해군)의 출현유무, 스킬랭크의 제한, 선박의 크기, 전투레벨에 제한을 둘 수 있다.
  • 이미 입안을 만든 경우 변경이 불가능하다 다른것으로 전환할 필요성이 있으면 작전파기를 해야 한다.
  • 스킬랭크의 제한은 해상전에서 쓰이는 모든 스킬을 말한다.
  • 스킬랭크의 제한은 제한없음, 5랭크이하 , 10랭크 이하로 둘 수 있다
  • 선박의 크기는 소형,중형, 대형으로 둘 수 있다.
  • 작전지의 지형은 여울,해원,열도,제도,홀로섬 이 있다.
  • 또 아군해역, 중립해역 , 적군해역에 따라 적선박을 격침하거나 나포를 하면 얻는 승수도 결정할 수 있다.

작전 준비하기

  • 작전 준비할것은 딱히 없다. 자신이 준비가 다되면 작전정보에서 작전준비완료를 눌르면 된다.
  • 작전정보는 작전에 참가해야 보이는 기능이다.
  • 작전을 시작하려면 양 진영 5명 이상이어야 한다.
    • 추후 패치로 최소조건이 2:2로 패치된다고 한다.
  • 10:5의 플레이도 가능하다.
  • 모든 조건을 맞추고 모든 참가자가 준비완료를 하면 입안자도 준비버튼을 누르고 시작버튼을 누르면 된다
  • 시작버튼을 누르면 20초후 전투개시가 일어난다.

전투 하기

  • 일부 유저분은 마레샬작업으로 승수몰아주기를 하기도 한다.
    2009년 12월부터 어뷰져시 제제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 원군이 있을 경우 해당 진영의 해군이 나타난다.
  • 해군의 선박은 간단하다 베네치아와 오스만 투르크를 제외하곤 모두 전열함이다.
  • 해군은 일정선 이상의 해역으로 넘어가지 않는다.
  • 전장에는 아군해역, 중립해역, 적군해역이 있다.
  • 입안자가 결정한 포인트에 따라 해역마다 얻을수 있는 전공이 다르다
  • 승리의조건은 50점을 먼저 채우거나 15분이내에 많은 승점을 얻으면 이긴다.
  • 기왕이면 입안자가 결정한 높은 포인트를 주는 해역에서 파괴하면 더 많이 승점을 얻을수 있다.
  • 승리/패배를 하면 해당 작전은 종료된다.

보상 받기

  • 자신의 전공과 승패여부에 따라 얻는 보상이 틀리다.
  • 패배를 할 경우 5000두캇만 받고 보상이 끝난다
    (패배해도 자신의 격침한적함대에 따라서 공헌증이 수여된다)
  • 승리를 할 경우 자신의 전공에 따라 얻는 돈과 공헌증이 다르다
  • 승리 시 기본적으로 3만두캇은 준다.
  • 100승에 도달하면 마레샬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배틀 캠페인으로 인한 영향도

  • 보통 세력에 의해 영향도의 증감이 결정된다.
  • 강국일수록 많은 승리를 해야 영향도를 올릴 수 있다.
  • 약소국이라 해도 강국에 비해 많이 영향도를 올려야 하는 경우도 있다.
  • 타국이 모두 안할 경우 해당 해역의 5%의 영향도를 가져간다.
  • 위와 같이 되면 국가 세력 영향도에 따라 감소되는 양이 다르다.(아닌경우도있습니다.)

전적 정보

  • 전적 정보는 진행중이라면 영향도 변동을 볼 수 있다.
  • 끝났다면 해당 국별 전적을 볼 수 있다.
  • 해당 국가를 마우스로 가져다 놓으면 승리수 판정치를 볼 수 있다.
  • 개인 전적은 상위 10위인 사람이 보여진다.
  • 대해전과 달리 작위는 주지 않는다.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