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 캐릭터 고유의 정보를 담습니다.
  • 캐릭터 이외의 오브젝트 정보는 담지 않습니다.
  • 최소한의 설명만을 하고, 가급적 링크나 하위페이지 작성으로 대신합니다.

캐릭터 정보

이름

국가

  • 게임을 처음 시작할 때 선택
  • 이후 망명 조건을 채워 타국으로 망명할 수 있다.
  • 캐릭터 생성시 국가를 모국, 현재 속한 국가를 자국(또는 소속국)이라고 부름.
    • 모국어 스킬은 삭제할 수 없음
  • 위키 페이지 참조 : 국가망명

직업

  • 한 캐릭터는 두개 이상의 직업을 가질 수 없다.
  • 직업은 모험, 상업, 군인 3가지 계열 중 하나의 계열에 속한다.
  • 조이 페이지 참조 : 직업

전직

전직 NPC, 전직증 필요여부전직증 소모전직증 없이
조합 마스터2)원칙기존 직업 재전직만 가능
추가두캇 필요
여급(남급)대학 스킬3) 장착 필요X
  • 전직에 따른 특별한 패널티는 없음
  • 전직증으로 기존에 안해본 직업을 새로 배워두고, 필요시에 두캇으로 전직하는 방식으로 플레이

레벨

  • 모험 / 상업 / 군인 각 계열별로 별도 적용
  • 계열별 경험치를 채워서 레벨을 올림
  • 레벨과 레벨 경험치가 떨어지는 경우는 없음

명성

  • 계열별 중요 활동에 따라 명성을 획득
  • 경우에 따라, 명성을 잃을 수도 있음
  • 위키 페이지 참조 : 명성

멘토 포인트

  • 레벨차이가 있는 캐릭터끼리의 함대구성시 고레벨을 저레벨로 낮추는 대신, 추가보너스를 부여하는 시스템
  • 위키 페이지 참조 : 멘토

문화 공헌도

  • 포인트를 소모하여 퀘스트를 한번에 2개 받는 시스템
  • 위키 페이지 참조 : 문화 공헌도

적대도 (↔ 우호도)

  • 본인과 타국과의 관계를 보여준다.
  • 위키 페이지 참조 : 적대도

스킬

테크닉

1) 
캐쉬 아이템, 2만6천원, 거래 불가
2) 
해당 직업군 조합 마스터만 가능
3) 
조합 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