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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3-22 2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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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방 상담 내용을 공유합니다.[고객센터 관련]
Q. 고객센터 불만 사항이 많아요. 답변 과정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와 매크로 답변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A. 먼저 고객센터 관련해서 불만 사항이 많은 건 운영진 측에서도 인지하고 있습니다. 매크로 답변과 같은 경우에는 1:1문의가 오면 매크로가 자동으로 답변하는 형식은 아닙니다. 100% 인력 답변입니다. 직원 분들이 확인하고 있으며 자주 문의가 오는 항목에 대해서는 미리 정해둔 매뉴얼에 따라서 답변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답변이 불만족스럽거나 해결이 안되었다면 재문의 부탁드리고, 관련 부서에서 직접 검토를 하겠습니다. 심각성이 높은 문제나, 일본 개발사에 문의가 필요한 사안은 관련 부서에서 관리하고 있으며, 평균적으로 답변에 2~3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관련] Q. 넷마블 공식 홈페이지에 대항해시대가 너무 구석에 있어요. 개선 해주세요 A. 개선 해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 우측에 PC Games에 대항해시대 넣어드리겠습니다. Q. 홈페이지 왕실서고나 대항해 지식인은 개선이 가능한가요? 인벤이나 조이의 팁을 공식 홈페이지에서 연계가 가능한가요? A. 홈페이지를 전체적으로 리뉴얼 하는 것은 조금 곤란합니다. 왕실서고나 대항해 지식인이 불필요한 기능인 것을 운영진도 인지하고 있지만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불가능합니다. 또한 인벤이나 조이의 팁을 홈페이지에 연계하는 것은 저작권 문제 때문에 불가능합니다. Q. 국가순위 문제가 많습니다. 특히 업데이트가 빨리 안되고 있습니다. A. 국가순위 DB를 불러오는데 서버부하가 많이 돼서 저희도 상당히 부담이 됩니다. 실시간으로 국가순위를 불러오는건 불가능합니다. 국가순위가 명확하게 업데이트 되지 않는 건 개선 하겠습니다. 국가순위는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으니 지금 당장 불편사항이 있으시다면 1:1문의로 요청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본 @web도입은 불가능 합니다. Q. 로그인에 불편을 겪었다는 유저분들이 상당히 많아요. 게임이 실행이 안되거나 팅겨버려요. A. 크롬이나 웨일 환경에서 스타터 팝업이나 클라이언트 다운로드가 불가능한 것은 저희가 당연히 제공해 드려야 하는 서비스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긴급 수정 사항으로 처리해서 저희가 빠르게 수정을 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안전키는 넷마블 홈페이지 점검을 하며 문제가 생겼을 수도 있으니 이건 저희가 확인을 빠르게 해보겠습니다. 혹시 안전키로 문제가 생기신 분은 본인의 PC환경, 브라우저 환경 등을 상세히 적어서 문의 해주시면 검토에 도움이 되니 꼭 협조 부탁드립니다. 또한 게임 클라이언트가 실행이 안되거나, 강제 종료 부분에 대해서는 버그를 재현해서 발생 원인을 찾아서 개발사에 보고를 해야합니다. 테스트 환경에서는 발견이 되지 않다 보니 보고 과정이 원활하지 않은 부분이 있습니다. 혹시나 클라이언트 실행이 안되거나 강제 종료 오류가 있다면 아까 말씀드린대로, 본인의 PC환경, 브라우저 환경을 상세하게 적어서 문의 해주시면 저희가 검토해서 꼭 개발사에 수정 요청 하겠습니다.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다중 클라이언트 (2클 포함)을 실행하면 클라이언트와 서버와의 연결이 불안정해지고,. 클라이언트가 강제 종료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구동 되고 있는 클라의 개수가 점점 많아질수록 강제 종료 확률 또한 비례하여 올라갑니다. Q. 그래픽 드라이버 관련 오류가 있습니다. A. 이 부분은 클라이언트 문제 일수도 있지만, 매우 높은 확률로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의 문제입니다. 사용하시는 그래픽 카드 업체에 사용하시는 PC환경과 문제가 되는 프로그램의 이름을 적어서 문의하셔야 그래픽 카드 업체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만약, 그래픽 카드로 인해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에는 저희 넷마블에도 문제 상황을 보내주시고, 그래픽 카드 업체에도 문의를 해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저희 넷마블에서도 해당 그래픽 카드 업체에게 문제 사항을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Q. 대항해시대 홈페이지에서 로그아웃하면 대항해시대 홈페이지가 뜨도록 설정 해주세요 A. 대항해시대 뿐만 아니라 타 게임에서도 적용되는 부분이어서 수정이 안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관련 부서에 전달해서 적용 가능한지 검토해보겠습니다. Q. 게임 설치 시에 버전 패치가 너무 오래걸려요. A. 이 부분에 대해서는 개발사에 확실하게 전달을 완료하였습니다. 개발사 측에서는 긍정적으로 검토해보겠다는 답변이 온 상태입니다. 저희 넷마블 측에서도 계속해서 추가적으로 요청을 하겠습니다.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Q. 약간 혼잡이 뜨는 기준이 설정되어 있나요? 클라이언트에서 설정이 되어있으며 대략적으로 서버 접속 가능 인원의 40~60% 사이입니다. 피크 시간대 에서 폴라리스, 에이레네 접속 인원을 합해도 헬레네 접속 인원이 더 많습니다. 서버 안정화를 위해 설정해둔 기능이니 이 점은 유저 분들께 양해를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복구 관련] Q. 백섭 피해 유저 분들 중에 아이템 강화하다가 초기화되거나 소실된 사례가 보고되었습니다. 보상책이 존재하지 않나요? A. 현재 접수된 사항에서는 전부 복구가 진행 되었습니다. 그레이드 강화하다가 그레이드 강화 결과가 소실된 경우에는 강화가 된 상태를 복구해드리진 않습니다. 대신, 강화를 진행할 수 있는 재화를 복구해드리고 있습니다. (유료 아이템 포함) Q. 실수로 상점에 배를 팔거나, 여급 에게 아이템을 줬어요 복구가 안되나요? A. 악용 사례가 있습니다. 그레이드 강화를 진행하다가 결과가 맘에 들지 않아서 그냥 상점에 팔아버리고 복구 해달라 하시는 악용 사례가 있습니다. 저희 운영진도 복구 문의가 들어오면 이게 악용 사례인지, 진짜 피해 상황인지 구분하기가 곤란합니다. 연 1회 제한이나 평생 1회 한도 제한을 둬서 복구해드리는 방법을 개발사 측과 넷마블 에서 내부적으로 면밀하게 검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Q. 다음 이관은 정말 불가능 한가요? 지금 상황에서는 죄송한 말씀이지만 불가능합니다. 개인정보는 DB서버에 남아있지만, 그 개인정보가 누구 것인지 확인이 불가합니다. 이관 관련해서는 정말 죄송하지만 불가능합니다. Q. 그렇다면 다음 DB를 삭제해서 다음 계정에 있는 닉네임 이라도 얻고 싶어요. A. 다음 DB의 삭제는 물리적으로 가능합니다. 다만, 삭제하는 과정에서 정상적인 데이터를 삭제하거나, 또 다른 돌발 상황이 생길 수 있어 해당 사항을 검토하는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개발사와 넷마블 관련 부서에서 DB삭제를 면밀하게 검토를 진행 해보겠습니다. [캐쉬샵 관련] Q. 캐쉬샵 물품 추가 해주세요 ! 또 한정판매 상품도 다시 재판매 해주세요. A. 캐쉬샵 판매 상품은 판권사와의 협의 등을 거쳐 결정되는 것이니 만큼, 당사가 단독으로 결정할 수 없는 부분인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유저분들께서 재구매 원하시는 상품이 있으신 경우 언제든 문의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접수해 주신 내용들을 토대로 판권사 협의 및 국내 법령 검토 등을 확인하여 문제가 없다고 판단되면 최대한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트레져박스 물품이 유출되고 있어요. A. 저희 운영진도 해당 사항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수정될 예정입니다. [건의사항] Q. 유저와 소통하는 서비스를 원해요 A. 지금 현재 제공해드리고 있는 서비스 품질이 50%라고 한다면 품질을 100%로 제공해드리고 싶지만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현행보다는 10% ~ 20%라도 개선에 힘써서 70점 짜리 운영이라도 여러분들께 보여 드리려고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유저와 운영자가 소통하는 이벤트를 기획해서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Q. 15주년 이벤트가 너무 실망스러워요 A. 빙고 이벤트라던가, 신규 복귀 이벤트를 저희도 해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이런 부분은 개발이 필요합니다. 특히 신규 복귀 이벤트는 특정 유저 분에게만 상품이 지급되어야 하기 때문에 개발이 꼭 되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벤트 관련해서는 지속적으로 개발사 측에 요청을 진행중입니다. 최대한 16주년 이벤트 때는 유저 분들이 만족하실 만한 이벤트로 개선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스크린샷 JPG 확장자로 촬영되게 해주세요. A. 개발사에서 긍정적으로 검토중입니다. Q. 한국서버 에서는 획득할 수 없는 레거시 메모리얼 아이템이 있어요. 추가해주세요. A.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경로 추가는 이미 문의가 되었습니다. 몇 개는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어 테스트를 해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대한 아이템을 출시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 중이니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Q. 크리스마스같이 특정 시기에 대도시 꾸며 주세요 A. 개발사 측에서 안된다고 확답을 받은 상황이지만, 다시 문의를 해보겠습니다. Q. 경험치, 숙련도 이벤트는 개발사의 허락 받아야 하나요? A. 경험, 숙련 이벤트와 같은 소소한 이벤트는 개발사에게 연락 후에 진행중입니다. Q. 아카데미나 배틀 캠페인을 열지 않는 이유는 뭔가요? A. 해당 캠페인에 심각한 오류가 있는데, 열면 서버가 다운되어 버립니다. 코드를 수정하려고 해도 코드가 워낙 방대해 오류 원인을 찾기 어렵습니다. 버전이 업데이트 되면서 자동으로 수정되는 부분도 있기에 저희가 계속 테스트를 해보고 있습니다. 클라이언트가 일본 따로 글로벌 따로 한국 따로 개발이 되어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아무 문제 없이 열리고 있어도 한국과 클라이언트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Q. 문화 투자나 긴급 가나돌은 왜 안열리나요? A. 현재 테스트가 진행중입니다. [번역, 개발 관련] Q. 번역이나 트레져 박스 상품추가, 칼질은 한국에서 하고 있나요? A. 트레져박스 상품 추가, 가격 설정 등은 저희의 의견을 참고하여 코에이 테크모 기획팀의 검토 후 해당 내용을 토대로 세부 기획을 수립 후 최종 개발 및 적용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컨텐츠의 수정 및 제거는 저희가 임의로 진행할 수 없습니다. 컨텐츠의 수정과 제거를 위해서는 개발사의 확인과 동의가 필요하며, 해당 작업 역시 개발사에서 진행 해야 합니다. 더불어, 불필요한 수정 및 제거는 요청하고 있지 않습니다. 국내 정서상 수용되지 않는 내용들에 대해서만 수정 및 제거를 요청하고 있으며, 이는 아주 드문 경우에 해당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Q. 그럼 게임 컨텐츠에 대한 부분은 한국에서 하고 있나요? A. 게임 전반적인 기획, 컨텐츠의 개발 또한 개발사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레이드, 다중 클라이언트 관련] Q. 그레이드 성공 확률 공개를 원합니다. A. 현재 그레이드 성공 확률의 공개와 관련하여 개발사와 협의를 진행 중이며, 협의가 완료되는 대로 안내 드리겠습니다. Q. 그레이드 기능에 조작된 사항이 있나요? A. 개발사 문의 결과 유저들 모르게 락을 걸었다거나 특정 상황에서 특정 옵션이 뜨도록 조작된 사항은 전혀 없음을 확인했습니다. 그레이드 관련해서는 안심하시고 서비스를 이용 해주시길 바랍니다. Q. 그레이드 선택화 해주세요. A. 형평성 문제도 있지만 제일 심각한 문제는 경제적 문제입니다. 그레이드 선택화나, 한정 판매 물품의 상시 판매는 게임 내 경제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게임 내의 경제가 무너지면 유저 수가 감소되고, 유저 수가 감소되면 서비스 종료로 이어지는 아주 심각한 문제입니다. 중국 서버의 사례가 그 예시입니다. 현재 그레이드 랜덤제는 한국 서버 게임 경제에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8년동안 이어져 온 그레이드 강화 모델을 한순간에 바꾸는건 불가능합니다. Q. 그럼 선택화 유료 아이템은 출시하면 안되나요? A. 선택화 아이템은 일본 개발사에서 개발이 필요합니다. 또한 한국 서버에서만 쓰일 목적으로 개발 인력이 투입 되는건 불가능합니다. 앞서 말씀 드린대로 선택화는 게임 내 경제에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현재로써는 불가능합니다. Q. 일본 서버 글로벌 서버와 똑같은 서비스를 해주세요. A. 일본, 글로벌 서버와 똑같은 서비스의 제공은 불가능합니다. 일본, 글로벌 서버와 똑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단점까지 제공되어야 합니다. 좋은 부분만 모아 서비스 제공은 불가능합니다. 단적인 예시로, 일본 밸런스팀은 글로벌서버는 재화 공급을 최대한 줄이는 대신 선택화를 기획한거고, 한국서버는 재화 공급을 많이 푸는 대신에 랜덤제를 통해서 강화에 필요한 재화가 많이 들도록 밸런스를 맞췄습니다. 각 서버 환경에 맞춰서 밸런스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 다중 클라이언트 관련 문제를 알고 있나요? 제재 계획은 있나요? A. 다중 클라이언트 이용 문제에 대해 저희도 인지하고 있으며, 만족스러운 대응을 하지 못한 점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이와 관련하여, 개발사와 함께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유저분들의 신고를 통해 접수해 주신 내용들은 면밀한 검토 후 운영정책에 의거해 적절히 조치를 진행하겠습니다. 유저분들께서는 다중 클라이언트의 사용을 자제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기타] Q. 언제까지 운영하실건가요? A. 저는 사실 20주년은 하고 싶습니다 (웃음) 영원히 서비스는 불가능하고 유저 분들도 알고 계실겁니다. 저는 최대한 20주년 채우고 싶습니다. Q. 인벤이나 자유게시판 모니터링 하시나요? A. 저희 운영진은 커뮤니티 모니터링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개발사 분들도 아마 보고 있지 않을까요? Q. 혹시 유저 분들께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신가요? A. 1:1문의 접수의 경우, 게임 이용 시 발생되는 불편함이나 부족함을 느끼신 부분에 대해서 언제든지 가감없이 보내주실 수 있는 곳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유저분들이 건강하고 즐겁게 게임을 진행하실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대항해시대 온라인에 보내주신 뜨거운 사랑과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월 22일 추가 답변] 추가적으로, 웹 페이지 관련하여 금일 (3월 22일) 관련 부서로 개발 및 확인 작업을 요청하였습니다. 보내주신 아이템 목록 및 편의 기능에 관한 내용은 개발사 측에서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하여 빠른 시일내에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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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4,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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옌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