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조레스, 리스본에서 서쪽으로 일직선으로 가면 나오면 포르투갈 소규모 마을 입니다. 

소규모의 도시이다 보니, 장갑과 돛을 구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돛과 장갑을 구할 수 없어 1~2세트를 챙겨가야하는 불편함이 존재 합니다.

그러나 이점도 만만치 않게 많습니다.

-첫번째로 경험치의 보고인 카리브명성에 가기전에 경험치를 많이 먹을 수 있으며

-두번째로 리스본과 동선도 짧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군수물자 보급이 원활 하다고 봅니다.

새번째로는 파도가 14~15정도라 조타숙련에 도움이 된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자, 이곳을 가시기로 결정을 하셨다면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백병만 하신다면 대포는 상관 없을 수 도 있지만 대포로 군업 하시려는 분 들 한테는 상관이 아주 많을겁니다.

포술과 속사 가 낮아 답답하다면 레피드 파이어, 만국 공용 대포인 칼로네이드, 먼사거리의 하이페 가 있습니다.

캐논을 추천 하지 않는 이유는 아조레스에서 사냥을 하실분들은 초보분들이 하실거라 판단되어 

초보분들은 포술과 속사가 낮기때문에 매우 답답함을 느끼실 겁니다. 그러므로 캐논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대포를 준비하셨다면 행동력을 채워주는 음식을 챙기셔야 할겁니다. 이 경우엔 해물 피자를 추천드립니다.

돈이 아까우시다면 행동력이 떨어지면 아조레스로 들어가는것도 좋지만  

그러기엔 행동력이 낮으며 흐름이 자주 끊길겁니다. 장갑과 돛은 자신 배에 맞추어 1~2세트를 챙겨가시는것을 권합니다.

스킬은 군업만 잠깐 하실분이라면 포술,탄도,수평,조타,응치,외과,수리,통솔 정도만 챙겨가도 되며 전문 포술군인이라면

다 챙겨 가길 권합니다. 전문 백병 군인이라면 백병용 스킬을 다 챙겨가고, 아니라면 검술,돌격,응치,외과,조타,조달,생존,통솔

정도만 챙기면 될것입니다.

준비물정리 : 전카정도의 배, 대포는 마음에 드는것으로 장만(위의 3개중에 택하셔도 됩니다.) 행음종류, 해물피자 400개 ~ 1399개 ,상점돛이나 군용 돛 1~2세트(3~6개수준) 장갑은 철판1~2세트(2~4개수준) 철수의종(될수록 많이 챙기면 좋습니다.), 통 (침수가 일어나면 데미지를 더 많이 입기때문에 챙기셔야 합니다.) 침착깃발과 외과의술 도구는 배우지 않았을 경우 챙겨갑니다.

다 준비가 되셨다면 네비게이션이나 지리백과를 보며 찾아갑니다.

그러고 경갤리온2척과 전투용 카락 2척으로 이루어진 아조래스 해적이나 대형 카락2척과 전투용 카락2척으로 

이루어진 해적을 토벌하면 카리브 가기전에는 경험치를 많이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욕심을 내셔서 갤리온 3척과 경갤리온 1척을 잡으시려하다가 훅가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욕심은 조금만 참으셨다가 더 큰배를 마련하면 싸우시는것을 추천하며, 범선 종류는

프류트 보다 조금 더 큰 전투용 카락 정도면 됩니다. 전투는 글보다 몸소 체험하시는게 더 도움이 되리라 판단됩니다.

- 마치며-

지금와서 군업 하는 분들이 계실지는 모르겠으나, 한분이라도 필요하신분이 있을까 하여 올려봅니다.

나중엔 몇개월간 지겹도록 사냥을해서 패턴을 외워버린 네덜 버커 편을 소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