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투자 또는 발전해야 보이는 물품도  내성항이다.  가끔  폭작한답시고 내성항에다가 쏟아부는 분들도 보인다. -_-;;  괜히 손해보지 말자....
ex)
- 세우타에 아무리 보폭을 시도해봤자  뻘짓에 가깝다..  세우타에서는 투자 및 발전으로 산호라느 보석이 나오는 내성항이다.
- 요즘 인기물품 호피 = 섬유다..   북해에서 좋은가격..  잉글 - 독일문화권에서만 구린가격..  ( 브레멘 - 그로닝겐 - 단치히 - 뷔스뷔 - 스톡홀름 - 뤼베크- 리가 - 오슬로     모조리 섬유 내성항이다..특히 대부분 모피는 투자해야 나오니 교역소에 없다고 내성항이 아니라고 착각하지 말자..)
- 요즘 인기물품  명주 = 직물이다.   브리튼 문화권에서 아주좋다.  에딘버러  -더블린  역시 직물 내성항임을 잊지 말자..

2. 폭작품도 가려서 하자..
금 한트럭 실어왔다고   리스본에 향신대폭 내는 인간들..  가끔 살인충동이 일어나기도 한다..
이베리아쪽은   향신료는 폭작내면 걍 멀리 도망가라 잡혀서 욕먹지 말고..   가능하면  리스본 - 세비야 일대에서는 길사에서 보석사서 보폭시키고 팔아라..  그게 매너임....

마찬가지로 북해 어디에서든 보폭은 욕먹을짓이다..   보폭은 내지 않아야하고.. 함부역시 총폭이나 귀금폭은 자제하기를..  오슬로에서는 직폭/미술폭  원성을 사기 딱 좋다..   걍 북해에서는 향신폭을 내는게 무난한듯하지만  가능한 향신도 최후의수단으로 쓰자..   함북제외 총폭이나..  오슬로제외 직폭/미폭 이 가장 무난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