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항해시대 온라인을 처음 접해보신분들에게 꽤나 유용한 정보일지도 몰라서 올립니다.

 

기본적인 교역 루트에 대해서 쓴 글이며, 길거리에서 이것도 못해서 구걸하시는 분들이 너무 답답해서 올리는 글입니다.

 

런던 → 도버 → 플리머스 → 칼레 → 런던 순으로 근해 무역을 반복합니다.

 

런던 : 시세 105% 미만 교역소 거래 품목들 , 청동  (서양 갑옷 , 대포 , 맥주는 왠만한 가격이 아니면 도버에서 이익을 봅니다.)

 

도버 : 어육 , 브랜디 (말린 살구는 다른 서버는 모르겠습니다만 시세가 왠만하면 120%이상이고 좋은 시세라고 할지라도 플리머스에서 이득을 취하긴 어렵습니다.)

 

 플리머스 : 시세 좋은 광물 , 청동 (플리머스에서 주조 랭작하시는분들 때문에 청동의 가격이 확 뛸수도 있습니다. 매번 시세 확인 해주시고 105% 미만의 시세일때 청동을 구입하십시오.

 

칼레 : 플리머스에서 구입한 광물 + 청동을 여기서 모조리 팝니다. 이익은 최대 5~6만원 까지 가능하며, 물건이 더 많을수록 많은 이익을 취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세가 105% 미만인 물건들만 구입하시고 모조리 도버에 파십시오. (말린사과는 런던에서)

 

런던에서 구입한 청동은 플리머스에서 파는 청동과 합쳐서 칼레에 같이 파십시오.

 

시세를 설명하자면 사과라는 물건이 원가가 100원이라고 했을때 시세가 130% 라면 그 사과는 130원에 팔리게 됩니다.

반대로 시세가 85%라고 한다면 85원이 되는겁니다. 시세가 낮은 물건일 수록 교역 이익이 더 커집니다.

 

이 글은 왠만한 초보분들도 다 알겠지만 대항해시대를 처음 접해본 영국 유저들을 위한 글입니다. 중복이라면 ㅈ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