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03-20 12:52
조회: 3,974
추천: 0
[新 교역 로드]북대서양/서지중해 교역(1) - 생산 라인.
우선 시작은 ‘말은 제주도로, 사람은 서울로.’라는 말이 있듯이, 대항온에 중심 중에 중심인 북대서양 지역(폴투, 에습)과 연결되어 있는 서지중해 지역(프랑스)부터 하려고 합니다. (왜 이 지역이냐고 느끼실 테지만, 사실 에습분들은 초반 주 활동범위가 서 지중해더라고요. 그래서 이렇게 묶었습니다.) 일단 아래 그림을 보세요.
사실 다 아시다시피 초반 각 국가별 생산라인은 다 알지만 그래도 약간 보충한 것까지 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 참고로 국가 순 보단 생산스킬 순으로 하도록 할께요. 1.조리 지중해 서부에서 대표적인 조리의 성지는 3~4군데인데, 대표적인 곳이 포르투, 파루, 말라가, 칼비입니다. 대부분 식료품이나 가축 같은 조리의 재료가 많으며, 주위도시들을 이용해서 많은걸 만들어내죠. 여기서 주 레시피는 바로 ‘누가 봐도 간단한 레시피’와 ‘축산비법서-돼지의 장’인데, 이 둘은 필수이고요. ‘축산비법서-소의 장(낭트)’이나 ‘고기 요리의 기초(제노바)’는 알아서 챙기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제 루트를 알아볼까요? 루트는 주로 ‘가공 라인’과 ‘음식 라인’이 있습니다. 비슷한 것도 많으니까 알아두고, 5랭크까지의 과정을 보면, 이렇습니다.
2.봉제 사실 이 일대에서 가능할 수 없는 것은 아니지만, 봉제는 상대적으로 북해보다 잘 안 되는 지역입니다. 다행스러운 건 세우타, 리스본, 발렌시아, 알제 등지에 약간이나마 봉제 재료들이 있다는 건데요. 말 보다 일단 3랭까지의 루트만 보면 이렇죠. 참, 레시피는 ‘조선공입문 재봉편’이나 ‘작물비법서-소재, 옷감’이 낫습니다.
3.공예 사실 이 지역에서 가장 잘 할 수 있는 생산은 조리>공예>봉제>주조 순입니다. 그 중에서 특히 공예는 사실 초반만 제외하고는 조리보다 잘 할 수 있는 스킬이기도 하죠. 다만 루트는 너무 많아서 그냥 참고로 아래 글을 봐 주셨으면 하네요. ☞ 마르틴마젤란님의 「생산의 정석, 공예 총정리」참고. 여기까지가 아마 이 지역의 유저 분들이 할 수 있는 거라 생각합니다. 다만, 보관과 주조는 좀 생각하면서 해야 하거든요. 위 세 가지만 알면, 아마 어마어마한 금액과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약간의 인내심만 가진다면 말이죠. 그럼 이만....... (다음편이 언제 나올지 모릅니다.)
EXP
0
(0%)
/ 1
현재 캐릭터 : 메이플)티탄 - 아란 - 락고일 (Lv.101)
|

스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