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들어가며

 

 10년 전 모클과 대클을 타기 위해 지도복사를 위해 열씨미 베네치아와 나폴리를 도신 분들과 해역조사 업데이트 이후 해역조사로 모험 올리신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글일지도 모르겠습니다. 2600개 넘는 발견물 올 클리어를 도전하기 위한 모험 입문서 정도로 생각하고 정리해 보겠습니다.

 

2. 모험가의 직업

 

 모험가의 직업은 상당히 다양합니다. 그러나 1~80렙까지 순수모험으로 한다고 해도, 그 중 선택해서 전직증 구하는 직업은 어느 정도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 할만한 것들만 골라보겠습니다.

 

  2-1. 고고학 관련 직업

 

        2-1-1. 발굴가 - 우대 스킬 : 탐색 자물쇠따기 고고학

        모험가조합등록증으로 전직할 수 있는 직업은 7 가지 입니다. 그 중 하나만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발굴가로 스킬우대를 받으며 할 수 있는 학문은 고고학 하나입니다. 그 중 인식이 필요한 사적을 제외하고 역사유물을 캐기에 적합한 직업입니다.

 

       2-1-2. 사학가 - 우대 스킬 : 탐색 인식 자물쇠따기 고고학 종교학

      사적과 역사유물, 그리고 종교건축물과 종교유물을 우대로 발견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 전직퀘 이름은 일한국의 보물입니다.

 

       2-1-3. 고고학자 - 전문 스킬: 고고학, 우대 스킬 : 탐색 인식 자물쇠따기 고고학 종교학 생물학 미술

      대항의 초중반 모험가 직업의 50%가 이 직업으로 모험을 수행하는 듯 합니다. 고고학 종교학 미술을 우대로 할 수 있으며, 생물학은 화석은 우대로, 나머지 생물발견물들은 생태조사가 비우대이기는 하지만, 초중반에 이만큼 커버할 수 있는 직업은 없는 듯 합니다.

 

  2-2. 생물학 관련 직업

 

      2-2-1. 생물학자 - 우대 스킬 : 생태조사 생물학

      생물학자도 모험가조합등록증으로 전직할 수 있는 직업인데, 생물학 한 개 학문을 커버하는 데 부족함이 없는 직업입니다.

   

      2-2-2. 사냥꾼 - 전문 스킬: 생태조사, 우대 스킬: 생물학

     사냥꾼부터는 전직퀘가 조금 복잡해집니다. 난쟁이하마(중형생물 5성)를 발견해야 하고, 다시 한 번 재발견 해야 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선행(하마, 대형생물 1성)도 아프리카에서 미리 발견을 해야하고, 스킬랭도 생태조사9 생물학 11을 맞추어야 합니다.

 

      2-2-3. 궁정 정원사 - 전문 스킬: 생태조사, 우대 스킬: 생물학 지리학

     아마도 사냥꾼의 스킬요구랭이 너무 높아서 중간단계의 생물학자 다음 직업을 위해 만들어진 게 아닌가 싶습니다. 대항해시대 초창기에는 없던 직업이라서 올드유저인 저는 해 본 적 없지만, 생물학을 하기에는 적합해 보여서 기입해 둡니다.

 

      2-2-4. 레인저 - 전문 스킬: 생물학, 우대 스킬: 생태조사 인식 지리학

     곰셋과 호투가 생물학의 최고 발견물일 때, 레인저는 상당히 부러운 직업 중의 하나였습니다. 지리학과 생물학을 한 꺼번에 우대로 수행할 수 있는 유일한 직업이었기 때문입니다. 시간이 많이 지난 지금도 역시나 그러합니다. 전직퀘가 상당히 복잡하고 많은 편입니다만, 후에 나올 대모험가에 비하면 세발의 피라고 할 수 있습니다.

 

  2-3. 나머지 학문 관련 직업

 

   2-3-1. 항해사 - 우대 스킬: 인식 지리학 조타

     지리학을 위한 초반직업은 항해사와 측량기사가 있지만 항해사가 조타가 우대라 조금 더 좋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2-3-2. 지도장인 - 전문 스킬: 지리학, 우대스킬: 인식

     해역조사를 할 때, 다른 직업에 비해 지도작성이 촉진됩니다.

 

   2-3-3. 도적 - 전문 스킬: 자물쇠따기, 우대스킬: 미술 보물감정

     지복을 하지 않고 발견물로 모험렙을 올리면 가장 부족한 스킬 중의 하나가 자물쇠따기입니다. 도적은 자따가 전문 스킬이라서 +1이 되어서 자따가 부족한 초반에 미술과 보물감정 퀘스트를 클리어하기에 아주 적합한 직업입니다.

 

  2-3-4. 천문학자 - 전문 스킬: 천문학, 우대스킬: 인식 지리학 종교학

     6개 학문 외에 가장 최근에 추가된 학문으로 천문학이 있습니다. 천문학자는 천문학에 특성화되어 있으며, 지리학도 우대이기에 지리학도 함께 병행할 수 있습니다.

 

 2-4. 모험가의 최종 직업

 

     모험 후반에 최종적으로 3가지 직업으로 모든 학문 스킬을 우대로 커버할 수 있습니다. 그 세 가지 직업은 1) 대모험가 2) 레인저 3) 천문학자입니다.

     대모험가는 이미 팁게 메인에도 올라올 만큼 극악한 선행과 동선을 자랑하지만, 스킬 면에서 모험가 최고봉 직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천문학과 생물학(생태조사 비우대)을 제외한 모든 학문을 우대로 발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직 모험레벨이 76이고, 대모험가를 할 수 있으려면 대략 2천개의 발견물 정도는 해야하기에 조금 아쉽기도 합니다.

    대모험가로 하기 아까운 천문학은 천문학자로, 생태조사 스킬경험치가 아까운 분들에게는 레인저로 모험을 수행하면 됩니다.

 

 한 번에 다 쓸려고 했는데 너무 길어집니다 ㅠㅠ

 2편에 계속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