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며~

 

최근에 벨벳의 수익성이 어느정도 괜찮아졌다는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겁니다. 다만 어느정도의 수익이 나오는지는

제대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드물죠. 그래서 과거의 추억도 더듬어 볼 겸 최근 벨벳 온라인의 수익성이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실험 조건

 

1. 구매, 매각은 관세가 없는 캐릭으로 깎기나 올려치기 없이 진행했습니다. 제자리 무역이니까~

2. 생사수량이 가장 많고 명예시장 효과를 받고있는 캘커타에서 진행. 좋은 결과만 보여드려야죠~

3. 대학스킬 대성공1,2,3,4스킬과 봉제마이스터 호칭이 있는 캐릭터로 진행. 이게 없으면 실험할 필요가없죠.

4. 마이스터, 마이레시피, 봉제보조로 생산 소비행동력 2로 진행. 행음과 시간소비를 대폭 죽일 수 있습니다.

5. 당연히 섬유거래는 만랭, 대학스킬 3발 카테고리 할인 15%적용. 그래도 25%할인은 하지 않아 최고효율이 아님

 

 

 *실험

 

현재 폴라리스 캘커타(포르투갈동맹항)는 포르투갈 캐릭으로 최대 생사161개를 살 수 있습니다. 실험은 3발주서

14장으로 생사 2254개를 사서했으며 3발주서 가격은 6만을 적용했습니다.(3발주서는 5~10만정도에 구입가능)

생사 2254개로 벨벳은 약 1450개 가량 생산 되며 구입해서 생산 후 매각까지 2~3분 정도의 시간이 걸립니다.

한시간에 20번정도 가능합니다.

행음은 소금구이를 사용할 때 18개정도 사용합니다.

 

 

1차생산

 

생사137%하 (생사구매가격 2290듀캇 ->(22%할인)->1763듀캇구매),   3발 14장소모 2254개구입

벨벳104%상 벨벳매각가격 6980듀캇

재봉도구 114개 사용 자수실 604개 생산

벨벳 1457개 생산

순익 = 10169860매각총액 - 5953802생산원가(3발14장*6만 + 재봉도구가격114만 + 생사구입가격3973802듀캇) 

       = 4216058(약421만)+596070(15%환급금)

       = 4812128(약 480만)

 

- 벨벳타임 초입일 때 시세로 벨벳 1457개를 만들었고 순익은 약 480만입니다.

 

 

2차생산

 

생사129%하 (생사구매가격 2150듀캇 ->(22%할인)->1655캇구매), 3발 14장소모 2254개구입

벨벳110%상 벨벳매각가격 7190듀캇

재봉도구 112개 사용 자수실 606개 생산

벨벳 1485개 생산

순익 = 10677150매각총액 - 5690370생산원가(3발14장*6만 + 재봉도구가격112만 + 생사구입가격3730370듀캇)

= 4986780(약490만)+559555(15%환급금)

= 5539145(약 550만)

- 이 정도 시세면 본격적인 벨벳타임입니다. 벨벳 1485개를 만들었고 순익은 약 550만입니다.

 

 

3차생산

 

생사121%하 (생사구매가격 2020듀캇 ->(22%할인)->1555캇구매), 3발 14장소모 2254개구입

벨벳122%상 벨벳매각가격 7630듀캇

재봉도구 116개 사용 자수실 605개 생산

벨벳 1440개 생산

순익 = 10987200매각총액 - 5504970생산원가(3발14장*6만 + 재봉도구가격116만 + 생사구입가격3504970듀캇)

= 5482230(약540만)+525745(15%환급금)

= 6007975(약 600만)

- 완전한 꿀타임은 아니지만 꽤 좋은 시세로 벨벳 1440개를 만들었고 순익은 약 600만입니다.

 

 

번외실험

 

1.같은 조건에서 마이스터호칭과 대성공1234가 없을 때  벨벳 생산수량 1340개

 

2.같은 조건에서 마이스터호칭만 있을 때 벨벳 생산수량 1378개

 

3.대성공1234만 있을 때 1차 1427개, 2차 1432개, 3차 1428개, 4차 1415개

 

호칭이나 대학스킬이 전혀 없을 때와 모두 갖췄을 때의 수량차이는 100개 정도 나는 것 같습니다.

 

-추가(16년 5월19일)

대학 대성공1보다는 환급1을 장착하는게 순익에 더 좋습니다. 

 

 

*보고

 

위의 실험 조건이 꽤 좋은 조건이지만(대성공1234, 마이스터호칭, 동맹항, 저렴한 3발가격, 섬유만랭, 최소소비행동력)

이 조건을 충족한다면 벨벳타임 시 수익성은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3차실험의 순익으로 한시간 동안 20번의 벨벳 생산 매각을 한다면 약 1억2천만듀캇의 순수익이 나옵니다.(이건 아주 느긋하게 생산했을 때 한시간 20번입니다. 보통은1분30초에 한번 사고 팔 수 있습니다.) 이는 투클이 육메 무역 한탐하는 시간에 벌어들이는 순익에 필적합니다. 다클은 뭘해도 육메수송이 최고고, 3클이하 유저들은 벨벳타임을 노려서 벨벳생산을 해봄직한 것 같습니다.

 

-추가1(16년 5월19일)

실제로 한시간 40번정도 가능합니다. 빡세게 하실 수 있는 분은 50번까지도...

구입 생산 매각이 보통 50초만에 이루어집니다.

 

-추가2(16년 8월2일)

 

공유창고를 이용해 이면캐릭으로 발주서, 행음, 재봉도구를 보급할 때 이면캐릭 하나는 리스본에 두고

발주서, 행음을 보급하고 다른 이면캐릭 하나는 산토도밍고나 산후안에 두고 재봉도구를 보급하면 물건구입 시간을

많이 단축할 수 있습니다. 리스본에서 재봉도구를 사면 구입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니까요.(산토도밍고는 도구점과

은행이 가깝고 산후안은 그 거리가 약간 멀지만 재봉도구 구입시 스크롤을 내릴 필요가 없습니다.)

 

조이의 벨벳예측기의 시간변동 기본설정은 과거 벨벳온이 성행할 때의 기준이라 기본세팅으로는 잘 맞지 않습니다.

시세변동 기준을 모두 60분으로 두거나 위의 두개는 60분 아래 하나는 40분정도로 두면 더 효율적입니다.  

 

벨벳항이 디우이든 아니든 방폭은 필수입니다. 벨벳온을 하는 사람이 적더라도 옛날에 비해 워낙 교역품 구매 매각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생각보다 섬유폭등이 잘 뜹니다. 캘커타, 마술리파탐의 철재와 석탄은 화승총을 만들기 좋은

재료입니다. 요즘은 인도동부로 머스켓팔러오는 분들이 없다시피하니 다른 분들에게 주는 피해는 크지 않을 것 같습니다.

 

위의 계산식에 행음소모값은 따로 적지 않았는데 행음값이 재봉도구구입으로 나오는 행운권으로 퉁쳐집니다.

오히려 이익이 좀 더 남습니다. 긁어서 나온 발주서는 팔아야겠지만요...

 

 

*문제점

 

1.클라수가 적은 유저들이 하기 괜찮은데 섬유만랭이면서 대학스킬 3발 할인과, 대성공1234를 동시에 장착하기는 

  쉽지 않다. 투클이면 대학속도1234, 대성공1234, 3발 할인12 이거 다 장착 못 하죠.

  현실타협하면 되지~대학속도34, 대성공234, 3발할인2 

 

2.동맹항이여야 수익이 제대로 난다. 점유율10%이상의 백작이면 패쓰~  

 

3.사람이 많아지면 시세변동이 빨라져 탐이 짧아지고 3발 가격이 오른다. 다클이 일반화되어서 그럴리 없어

 

4.사람이 적으면 랭을 공유해 줄 사람이 없다. 요즘 랭 올리는거야 식은 죽 먹기죠~

 

5.전문상인이나 커뮤니티가 전멸하다시피해서 언제 벨벳타임인지 알려줄 사람이 없다.

   하고싶은 사람이 우물을 파자. 이 참에 시세가 어떻게 도는지 공부도 하고~

 

6.발주서와 재봉도구가 너무 너~~~무 많이든다.

  공창쓰자! 공창 많이 사서 쓰면 혹시 아는가~ 넷마블이 벨벳 돈 된다고 상향패치해줄지~ 

 

 

 

너무 후다닥 해버려서 구성이 참 별로네요. 그냥 이렇게 수익은 난다라고만 봐주세요.

예전에는 한시간 걸려서 생산하던 벨벳의 수량을 이제는 3분도 안 걸리는 시간에 뚝딱하고 만들어내는군요.

초보라면 20배 빨리 성장한다는 이야기도 되네요... 세월 참~~격세지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