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주가 될지 다다음주가 될지 알수없지만서도 미리 알아두고 준비해 놓으면 괜찮지않을까하는 내용입니다.

 

[노젓기용 선박]

챕터2 업데이트후 노젓기 숙련도가 하루 2씩 올라갑니다.

그리고 노젓기 연성이 된다는건 이미 아실분들은 다 아실듯하군요.

이미 노젓기용 선박을 가지고 있으신분들도 있겠지만 제가 생각하기엔 노젓기 스킬을 올리는데

가장 이상적인건 피로도가 얼마나 적게 올라가는냐가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돛수치도 중요하지만서도 어차피 모의전 걸고 사슬탄 몇번 쏴주면 돛은 다 찢을수있어서

항해속도는 기어가는 수준입니다.

 

위의 선박처럼 수송용 대형 갤리(이후 수대갤.)을 추천하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조리실을 강화로 붙일수있습니다.

그리고 스킬승계로 상급선실 그리고 보다 더 낮은 항해속도를 위해서 장갑함개조,

전용함으로는 종종 파도때문에 고생할듯해서 내파장갑을 활용한 선박입니다.

 

문제는 넷마블 대항은 그레이드가 랜덤이라는 점이..

그러면 어느정도 타협해서 장갑함개조를 버리고 상급선실(성 가브리엘) 계승만으로 적당히 타협하는것도 좋을듯하네요.

조리실+상급선실 조합이라면야 상당한 피로도를 낮출수있으니 장시간 자리를 비워도

선원이 전멸하는 불상사는 없을듯합니다.

 

종종 "피로도 관리를 왜 하지?" 라는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운용, 생존, 노젓기, 조타 같은 장시간 바다에서 랭크를 올려야하는 스킬들을 올릴 경우

계속 모니터를 보고 있기가 힘듭니다.

어떨때는 2-3시간 자리를 비워야할 경우가 많다보니 피로도때문에 선원이 전멸할 경우 숙련도가 올라가질 않게 됩니다.

뭐.. 계속 모니터를 보면서 피로도가 어느정도 올라가면 행음이나 기타 아이템으로 낮출수야 있지만

자리를 계속 비울경우 그게 안되니 선원들의 피로도 관리가 이런 랭크를 올리는데

최고의 선박 옵션이 아닐까 생각되는군요!.

 

 

[윈드 재머]

선박의 성능은 위와 같습니다.

선박옵션은 급가속, 위장창고, 2발, 위생실, 고층감시대를 활성화 할수있습니다.

종종 이 선박에 어떤 스킬을 계승하느냐고 물으시는 분들이 있으셔서..

 

초기 윈드재머는 대부분 남만무역을 승계로 했습니다만 이젠 남만무역보단 항해성을 위주로 강화하는게 대부분입니다.

1클 특화로 한다면 군위를 승계하고 급가속과 고층감시대를 활성화하면 최적의 항해성을 발휘합니다.

(왜 남만무역 옵션을 승계안햐냐고 물으시면 이건 차후 변성연금에서 설명을 해야할듯하네요.)

 

[16문 대포]

이걸 여기에 올려야할지 아니면 변성연금에 올려야할지 잠시 고민을..

일단 대포이니 선박편에 잠시 소개를 할까합니다.

다들 16문 대포 강화를 기대하시는 분들이 많을듯한데..

아쉽지만 대포 강화는 그냥 포기하시는게 좋지않을까하네요.

(넷마블이 또 어떻게 장난칠진 모르지만서도..)

위의 대포(변성 슈미네 16문)는 변성연금을 이용해서 제작하는 대포입니다.(참고로 강화 대포가 아닙니다!)

차후에 나올 챕터3에서 아레스의 가호와 조합하면 어마어마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게 됩니다.

 

요즘 업데이트를 대비해 미리 재료를 준비하고있는데 넷마블 대항이 뭔가를 장난친듯하네요.

미노타우르스가 이렇게 안나올리 없는데..(역시 캐시템으로 판매를 하고 있더군요.)

변성연금 성공확률도 리빌드 확률처럼 장난치기 딱 좋을듯합니다.

이미 그런 아이템도 있으니..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우로보로스의 서

변성연금의 비술이 기록된 책입니다. 변성연금중 사용가능하면 100% 성공을 하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