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18(火)~22/1/25(火) 
헬레네 서버 역사적 사건 : [15-3] 활판인쇄술 실용화
 
역사적 사건 최종 보상인 "부자의 보물상자"까지 받고 이번 역사적 사건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이번 사건에 대한 정보가 많지 않아, 짧게나마 개요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개입 방법]
* 1월 25일 오후 9시까지 보고까지 모두 완료하셔야 합니다! 
* 카리브에서 "섬유" 카테고리의 교역품을 구매 후, 유럽 도시들에 "이익이 남도록" 판매하면 됩니다. 
* 퀘스트를 받을 때마다, 카리브 문화권에서 새로 교역품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왕복 필수!
* 동선상, 하바나에 60만 두캇을 투자한 후 나오는 '양마'를 구입 후, 리스본에 매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간혹 '양마'로 이득을 볼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리브 문화권에서의 구입 이력이 있는 경우, '섬유'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다른 교역품(사슴 가죽, 호피, 모시, 파초 등)을 매각하여 이득을 보아도 인정됩니다. 

[보상 순서]
1회차 : 재교섭 요청서 3ea
3회차 : 최고급모피 20ea
4회차 : 강화 강철의 판금 10ea
8회차 : 강화 강철의 판금 5ea
13회차 : 성자의 주석 지팡이
16회차 : 시대의 통치자를 위한 모자 (+알리아스를 찾아가면 "역사를 다스리는 자" 호칭이 부여됩니다!) 
20회차 : 부자의 보물상자 (https://www.ssjoy.org/dho/consumable/6564) 

[팁]
1. 리스본에서 출항 후, 방향을 전혀 건드리지 않고 그대로 항해하면 하바나 바로 앞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2. 아조레스는 유럽 문화권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부디 헛걸음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3. 호칭은 2월 8일까지 받으셔야 합니다. 기한이 지나면 증발해 버립니다. 

[결말 종류] 
1. 기술 보급 성공 (역사대로의 결말) : 현재 가능성이 가장 높은 결말입니다. 최종 결말 확정!
잉글랜드와 네덜란드의 유저들이 해당 역사적 사건에 다수 개입하면 나타나는 결말로 보입니다. 
시류가 미래로 갈 확률이 높아집니다. (미래 强)

2. 퍼져나가는 기술과 그를 이용하는 자 (제 3의 결말) 
잉글랜드, 네덜란드 外 타국 유저들이 해당 역사적 사건에 다수 개입하면 나타나는 결말로 보입니다. 
시류가 미래로 갈 확률이 높아집니다. (미래 弱)

3. 기술 보급 실패 (역사와 반대되는 결말)
해당 역사적 사건에 개입하는 유저 수가 적으면 나타나는 결말입니다. 
시류가 과거로 갈 확률이 높아집니다. (과거 强)

헬레네 서버가 15세기 무한 뺑뺑이에서 빠져나올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